• 진천중앙교회
    진천중앙교회·이천신하교회, 라오스에 성경 기증
    대한성서공회(이사장 김경원 목사)가 4월 18일과 25일, 진천중앙교회(담임 김우종 목사)와 이천신하교회(담임 홍성환 목사)의 후원으로 라오스에 <라오어 성경>을 각각 3,700부, 1,600부 보내는 기증예식을 가졌다. 이번 기증예식에서 진천중앙교회 김용신 목사는 “라오스에 보내지는 성경이 그 나라에 도착해서 아직도 성경을 필요로 하고 예수를 받아들이지 못했던 누군가에게 거듭남의 은혜를 경..
  • 임다윗 목사
    교회언론회 “정치의 사법화·사법의 정치화 사라져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 이하 언론회)가 25일 논평을 내고 “사법 정의가 살아나야 우리나라가 산다”며 “정치의 사법화, 사법의 정치화가 사라져야 한다”고 했다. 언론회는 이 논평에서 “최근 대법원(대법원장 조희대)이 공직선거법 관련 사건에 대해 빠른 판결을 위한 속도를 내는 것으로 일려진다. 본래 공직선거법 재판은 3.3.6으로 끝나야 한다. 즉 1심에서 3개월, 2심에서 3개월,..
  •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4천 명 초청해 ‘어린이날’ 행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가 어린이날인 5월 5일, 어린이와 가족들 4천 명을 초청해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We Love – 희망의 70주년, 그리고 다음세대’라는 주제로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여의도순복음교회 대성전과 베다니홀, 십자가탑 광장, 부속 성전, 교육관 등 교회 전역에서 펼쳐질 이 행사는 가족이 함께하는 예배, 다양한 체험과 공연, 먹을거리, 놀이터..
  • 한국최초성경전래지기념관
    한국최초성경전래지기념관, 1,100년 전 ‘세퍼토라’ 전시
    충남 서천 마량진에 소재한 한국최초성경전래지기념관(관장 이병무 목사)이 24일 ‘세퍼토라’ 특별기획 전시회 및 ‘성경서예전’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 전시회는 오는 5월 6일까지 진행된다. (사)한국최초성경전래사업회(이사장 임천수 목사)가 주최하고 한국최초성경전래지기념관이 주관해 열리고 있는 특별기획전시회는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충남기독교총연합회, 서천군기독교연합회, 서천군성시화운동본부, 한국실..
  • 박조준 목사
    ‘탁월한 목회자’ ‘예언자적 목소리’… 박조준 목사 삶, 영화로
    영락교회와 갈보리교회 담임을 역임했고, 국제독립교회연합회를 설립한 박조준 목사의 일대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영혼의 파수꾼 박조준’의 시사회가 24일 오후 서울 CTS 아트홀에서 진행됐다. 박조준 목사는 일제 시절인 1934년 평안남도 강동에서 태어났다. 6.25 전쟁이 한창인 고등학교 1학년 때 모친과 여동생과 함께 신앙의 자유를 위해 황해도 용매도를 거쳐 이남으로 피난했다. 서울대학교..
  • 제2회 분중문화상 시상식
    제3회 분중문화상 후보자 추천 및 시상계획 공고
    재단법인 인류애실천분중문화재단(이사장 최종천 목사, 이하 분중문화재단)이 ‘2025년 제3회 인류애실천 분중문화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1차 공모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5월 27일까지다. 재단 측은 심사위원회를 거쳐 오는 9월 13일 오후 2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소재한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에서 선발된 수상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한다...
  • 기독교학술원
    기독교학술원, ‘존 오웬’ 등 다룬 영성신학총서 제11권 발간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이 1982년 설립 후 현재까지 제110차 영성학술포럼을 진행한 가운데, 이 포럼에서 나온 논문들을 엮은 총서 제11권을 최근 출간했다. 총 5부로 구성된 이 총서에선 주로 17세기 영국의 청교도 신학자 존 오웬(John Owen, 1616-1683)의 영성을 다루고 있다...
  • 서울연회
    기감 정기연회 일제히 열려… 기독교 선교 140주년 기념
    기독교대한감리회(김정석 감독회장)의 정기연회가 계속되고 있다. 국내 11개 연회들 중 이미 회의를 마친 곳도 있고 아직 진행중인 곳들도 있다. 연회에선 각종 행정과 사역 관련 보고들을 비롯해 목사안수 및 은퇴교역자 찬하식 등이 있다...
  • 프란치스코 교황.
    NCCK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에 깊은 애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종생 목사, 이하 NCCK)가 가톨릭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에 애도를 표했다. NCCK는 최근 애도 메시지에서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을 위한 사랑과 정의의 복음을 삶으로 살아내셨던 교황 프란치스코의 선종 소식을 접하며, 깊은 슬픔과 아쉬움을 금할 수 없다”며 “우리회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된 자매와 형제로서, 교황님의 선종으로 깊은 상실을 겪고 있을 세계 가톨릭 공..
  • 국가인권위원회
    교회언론회 “국가인권위, ‘변희수재단’ 설립 허가 말아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 이하 언론회)가 최근 국가인권위원회 산하에 비영리법인으로 ‘변희수재단’을 설립할지 여부가 논의되는 것에 대한 논평을 23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부사관으로 군에 입대한 남성이 성전환 수술을 하여 군 당국으로부터 ‘심신 장애 3급 판단’으로 전역 조치된 사건이 있었다. 그럼에도 본인은 여군으로 계속 복무하겠다며, 강제 전역 처분 취소를 요구하는 행정소송을 제기..
  • 글로벌에듀
    글로벌에듀, 아프리카 유학생 격려 및 산업현장 견학
    사단법인 글로벌에듀(이사장 소강석 목사, 상임이사 이형규 장로)가 국내에 있는 아프리카 유학생 격려모임을 지난 21일 ㈜하림(회장 김홍국 장로)과 그리올푸드(대표 이종현 안수집사)에서 가졌다. 유학생들은 글로벌에듀 임원들과 함께 하림과 그리올푸드를 견학하고, 기업체가 제공한 선물과 글로벌에듀의 금일봉을 받았다. 또 함께 예배를 드리기도 했다. 예배에선 법인이사 김동문 목사(순천북부교회)가 ‘..
  • 고광석 목사 정영교 목사
    합동 차기 부총회장, 고광석·정영교 목사 2파전 전망
    예장 합동 제110회 총회 목사부총회장 선거는 고광석 목사(동광주노회 광주서광교회)와 정영교 목사(남경기노회 산본양문교회, 이상 가나다 순)의 2파전으로 치러질 전망이다. 동광주노회가 22일 제125회 봄정기회에서 고광석 목사를 제110회 총회 부총회장 후보로 만장일치로 추천하면서 이 같은 구도가 형성됐다. 앞서 남경기노회는 지난 8일 정영교 목사를 부총회장 후보로 만장일치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