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신앙은 고통과 두려움을 기쁨과 소망으로 바꿔”

정은 씨는 아프기 전 자신의 모습에 대해서 “기독교인들 전도하는 방식을 싫어했다. 길거리에서 불신지옥 피켓 들고 다니는 분들이 비호감이었다. 지나가면서 회개하고 천국 가자는 말이 싫었다. 회개란 말이 너무 기분 나빴다. 무례하게 보였다. 기독교만 그렇다. 기독교만 너무 나대 이런 생각이 있었다. 십자가에서 너를 위해서 죽었다는 말을 들었을 때는 ‘누가 나를.. 조성호 기자

이희돈 장로 “기도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

기도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이희돈 장로는 “하나님께서 이 세계를 위해서 여러분을 부르셨다고 생각하면 기도하라. 우리의 하나님은 기도를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이시고 이 기도로 우리는 세상을 바꿀 수 있다”며 “직장이나 공부 때문에 기도할 시간이 없다는 ..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자들”

요한복음 3장 16절처럼 갈라디아서 2장 20절은 성도의 삶을 대표하는 성경 구절이 아닌가 합니다. 구원 받은 자의 삶이 출발 된 후에 성도는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답이 갈라디아서2:20 이라 생각하고 이 찬양을 꼭 한번 작곡하고 싶었습니다..
  • 도서『노년 사용 설명서』
    <9월, 작가들의 말말말>
    가르치는 선생님, 지적하는 교수님이 아니라 사랑으로 보듬어주는 아버지가 필요합니다. 우리와 우리 다음 세대에 꼭 필요한 사람, 아버지입니다. 나에게 진심으로 대해줄 아버지, 내 문제를 함께 씨름해 줄 아버지, 온 맘을 다해 사랑해줄 아버지가 필요합니다. 젊은이가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일 잘하는 사람이 필요한 것이 아니에..
  • 복음볼거리
    웹툰을 통해 생각해보는 영혼 사랑
    주일학교 학생들이 웹툰 해석을 너무나도 원해서 영상을 만들게 되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아이들이 집에서 웹툰 보는 시간이 더 많아졌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 현재 네이버 웹툰 8위에 올라와 있는 웹툰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의 1-13화까지 내용으로 영혼사랑에 대해 나누고자 한다. 실제 의사가 그린 이 웹툰 속에는 환자를 ..
  • 도서『확신 기도의 힘』
    흔들리는 시대, 견고한 확신이 주는 축복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온 세상을 휩쓰는 혼돈의 때, “흔들리는 많은 분들을 위해서 이 책을 썼다”라고 말하는 저자는 “사실 먼저는 자신이 흔들리는 경험을 했다”라고 고백한다. 흔들리는 성도들을 보며 “‘이 위기를 기회로 역전시킬 수 없을까?’ 생각했을 때 떠오른 것은 중보기도 하시는 예수님과 성령님이었다”라며 “그 모습..
  • 서동희 작가
    바이블 도자예술관 2020 특별전, ‘골짜기의 백합화’ 열려
    광진구 아차산로에 위치한 바이블 도자예술관 관장 서동희 작가의 특별전이 ‘골짜기의 백합화’라는 주제로 오는 27일 부터 11월 27일 까지 전시된다. 사전 예약(010-2271-2257)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라이프 성경사전에 의하면 골짜기의 백합화는 그리스도의 정결함을 상징한다. 이 특별전은 성경을 통해 느끼는 문자..
  • 도서『카이로스 : 하나님의 시공간』
    <9월, 작가들의 말말말>
    믿음이 필요한 이유는 영적인 ‘시차’, ‘delay’가 있기 때문이다. 하늘에서 본체가 움직이면 우리의 싸움은 이미 끝난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이 땅에서 실체로 드러나기까지는 시차가 있다. 언제 그림자가 움직이는가? 모른다. 즉시 움직일 수도 있고, 하루 있다가 움직일 수도 있고, 한 달이 걸릴 수도 있고, 십 년이 걸..
  • 훈제계란프로젝트
    “어둔 밤에도 주의 빛이 인도해 주신다는 믿음으로”
    저희가 다니고 있는 교회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예배를 할 수 없게 되자 ‘여기에 모인 우리 부르기 챌린지’를 시작했습니다. 영상으로 찍어 보내는 것으로요. 저희 교회는 영적 가족을 특별히 더 소중히 여기는 교회여서 서로 얼굴을 보지 못하는 그리움과 함께 예배할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래고 더불어 이 곡의 가사를 통해 서로..
  • 왕현 주님만이
    “날 위해 독생자 예수님을 보내주신 그 사랑”
    ‘주님만이’는 예전에 시편 27편 1절 말씀을 읽고 후렴을 먼저 쓰게 된 곡인데요. 다윗이 쫓기는 상황에 두려움이 클 텐데도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라는 고백이 마음에 깊이 와 닿았어요. 저는 겁도 많고 두려움도 많은 편인데..
  • 유봉기
    “하나님 함께 하시면 넘어져도 다시 일어설 수 있어”
    이번에 발매한 ‘희망의 비밀’은 오래 전에 닉 부이치치의 ‘허그’라는 책을 읽으며 그때 느꼈던 마음을 담아서 쓴 곡입니다. 그는 여러 가지 한계에 부딪치는 아주 어려운 현실을 맞닥뜨려야 했지만, 성실하시고 신실하신 하나님을 의지할 때 절망도 한계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이 ..
  • 킹덤필러
    “‘노답’ 인생에 찾아오신 예수님 찬양해”
    지난 5월 말 싱글앨범 ‘안 괜찮은 놈’을 발매했던 크리스천 래퍼 ‘킹덤필러’(KingdomPillar, 본명 김주)가 최근 싱글앨범 ‘JESUS is the WAY’를 발매했다. 이 찬양의 가사는 2015년 쓰인 킹덤필러의 솔직한 고백이 담겨있다. 채워지지 않는 영혼의 갈증을 세상것으로 채우려 헀던 지난 시간들의 고백과..
  • 키오스트 김단비
    키오스크, 유료 온라인 찬양 콘서트 연다
    미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키오스크가 유료 온라인 찬양 콘서트를 10월 10일 오전 10시에 열기로 했다. 이날 콘서트에서 유은성 씨가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주의 손에 나의 손을 포개고’ 등 3곡을 부르기로 했고, CCM부부듀오 오벧, 신인 사역자 전규섭, 하나님을 향한 사랑을 노래하는 김단비 씨가 참여한다. 이번 콘서트의 주제는 ‘당신에게 소중한 것은 무엇인가요?’이다. 김단비 씨는 “선배님들과..
  • 정구선 콜링엔터테인먼트
    콜링엔터, 청소년 온라인 연합 수련회 ‘We Worship God’ 연다
    콜링엔터테인먼트(대표 정구선)가 코로나로 수련회가 사라지고 대면예배가 어려워 위기에 놓인 다음세대의 영성을 세우기 위해 21년 초 청소년 온라인 연합수련회를 열기로 했다. 이번 수련회는 이사야 43장 21절을 주제 성구로 삼고 ‘We Worshp God(우리는 하나님을 예배합니다)’라는 제목으로 2021년 1월 25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릴 예정이다. 강사로는 ‘섬김’, ‘십자가’의 강찬 목사, ..
  • 도서『이는 내 사랑하는 자요』
    <9월, 작가들의 말말말>
    위로하심이 제자들을 다시 일으켜 세우는 힘이 되었고, 위로하심을 통해 실패의 상처에는 더 강한 영적 굳은살이 배겼다. 이렇듯 예수님은 제자들이 어떤 고난도 이길 수 있는 준비를 시켜 주셨다. 예수님의 제자는 무엇을 하느냐보다 어떤 제자가 되느냐가 우선되어야 한다. 어떤 제자가 되기 전에 먼저 무엇인가를 하려고 할 때, 제자의 길에서 쉽게 낙심하고 포기하게 된다. 어떤 제자가 되기 위해 먼저 우리에겐 위로가 절..
  • 주빌리 스튜디오
    주빌리코리아, 매주 화·목 유튜브로 ‘워십 라이브’
    기독교 문화선교회 주빌리코리아(대표 양호세아)가 지난 8월 25일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2회 ’워십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워십라이브에서는 넓은 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찬양들이 송 리스트로 짜여 있어 큰 어려움 없이 함께 찬양을 듣고 부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도서『성경시대 사람들의 일상은 어땠을까 1』
    먹거리, 패션, 교육… 성경시대 사람들의 일상을 한눈에
    성경시대 옷차림, 예수님의 패션은 어땠을까? 성경시대 여성은 어떻게 꾸몄을까? 성경시대에는 무슨 음식을 먹고, 어떤 집에서 살았을까? 예수님은 하루 몇 끼를 드셨으며, 좋아하신 생선 메뉴는 무엇이었을까? 성경시대 사람들의 먹거리, 시장보기, 의상이나 화장, 교육에 이르기까지 책 <성경시대 사람들의 일상은 어땠을까 1>는 성경시대 문화와 풍습에 대해 종교, 정치, 경제 등의 굵직한 주제들을 다루기보다 성경시대..
  • 돌리 파튼
    ‘컨트리송 레전드’ 돌리 파톤, 美 CCM차트 1위
    6~70년대 컨트리 음악의 아이콘이었던 가수 돌리 파튼(Dolly Parton)이 CCM 아티스트 잭 윌리엄스와 듀엣으로 부른 ‘예수가 있었다’(There Was Jesus)가 최근 기독교 음악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이 곡은 지난 6일까지 1,050만 청중들에게 노출된 것으로 집계돼 크리스천 AC Songs 부문 선두에 올랐다...
  • 신선미
    “인생의 험한 파도를 넘어 예수님의 품으로”
    어릴 때부터 교회에서 피아노치기를 좋아했고, 낯선 환경 속에서 찬양하며 위로 받았던 소녀 CCM 가수 신선미 씨가 엄마가 되어 이제 많은 이들에게 힘이 되는 곡 ‘파도를 지나’를 최근 발매했다. 신선미 씨를 만나 그녀의 신앙과 앨범에 대해 들어봤다...
  • 장민호 기부
    가수 장민호 해외팬 모임, 초록우산에 1,220만 원 기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15일 가수 장민호의 해외팬모임에서 1천 2백 2십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미주,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세계 전역에 거주하는 가수 장민호의 해외 팬들이 음력 7월 28일인 장민호의 생일을 기념해 십시일반 후원금을 모아 재단에 기부한 것이다. 재단은 팬 모임의 요청에 따라 국내문화예술 소외 계층 및 어려운 아동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