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자선가 '천광바오', 화상입은 여성 2명 미국서 수술주선
    【뉴욕=AP/뉴시스】 중국의 자선 재벌 천광뱌오(陳光標)는 7일 2001년 톈안먼(天安門) 광장에서 분신 시위로 심한 화상을 입은 여성 2명을 미국에서 수술하도록 데려왔다고 기자들에게 말했다. 그는 이날 뉴욕의 센트럴파크 부근의 한 호텔에서 미국과 중국 기자들에게 중국의 한 기공인 파룬궁(法輪功)에 대한 당국의 탄압에 항의해 분신을 한 끝에 화상을 입은 두 여성을 소개하기도 했다. ..
  • 미스 베네수엘라 출신 배우, 총기강도에 피살
    【카라카스=AP/뉴시스】 미스 베네수엘라 출신의 유명 배우 모니카 스페아르(29)가 6일 전남편과 함께 노상에서 강도들에게 총을 맞아 사망했다. 스페아르와 아일랜드 출신의 전 남편 토마스 베리(39)는 이날 밤 카라카스로 가던중 항구 푸에르토카베요 항 부근에서 차가 충돌사고로 고장나 견인차에 실린 뒤 강도들을 만났다고 베네수엘라 경찰의 수사담당 호세 그레고리오 시에랄타는 기자들에게 말했..
  • 美 국방부, 한국에 추가 전투부대 배치 확인
    【워싱턴=AP/뉴시스】 미 국방부는 7일 한국에 전차와 전투장갑차로 무장한 전투병력 800명을 추가 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 국방부는 텍사스주 포트후드 제1기병사단의 제12기병연대 제1대대가 다음달 1일 한국 2개 지역에 배치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티브 워런 미 국방부 대변인은 "병력 추가 배치는 1년여 동안 계획해온 것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미군 재균형 차원에서 추진됐다"고..
  • 삼성전자, 노키아 등 1.200여 통신업체가 참가해 첨단 휴대폰 및 통신기술을 선보인다
    "삼성전자 실적악화는 과당 경쟁때문" ...블룸버그
    삼성전자의 4분기 실적 악화의 원인은 '과당 경쟁'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블룸버그통신은 7일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이 9분기만에 급감했다"며 ▲애플의 신제품 출시 ▲중국 업체 등의 저렴한 단말기 공급을 원인으로 꼽았다. 아이폰 5S, 5C 출시 이후 삼성전자의 갤럭시S4 판매량이 하락세를 걷고 있었고, 여기에 100달러 이하의 싼 가격으로 고성능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중국 ..
  • 오바마 "옐런은 미국인에게 챔피언으로 각인될 것"
    [워싱턴=AP/뉴시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미 상원이 재닛 옐런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차기 의장 지명자의 인준을 가결 처리한 것을 환영하며 그는 미국인에게 '맹렬한 챔피언'으로 각인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혹한으로 미국 일부 공항에서 비행기 이착륙이 금지돼 여러 상원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열린 전체회의에서 옐런 지명자는 찬성 56표 반대 26표를 얻어 미 ..
  • 시카고시의 총기판매 금지령, 법원서 위헌
    【시카고(미 일리노이주)=AP/뉴시스】연방법원의 시카고 지법은 총기 폭력사건을 방지하기 위한 시카고시의 무기판매 금지령은 위헌이라며 판매금지령을 뒤집었다. 연방 지법의 에드먼드 E. 창 판사는 시민을 보호하는 것은 정부의 의무이기는 하지만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무기를 소지할 권리를 포함한 헌법상의 다른 권리 역시 보호할 의무가 있다며 이같이 판시했다. 하지만 창 판사는 자신의 판결..
  • 美법원, 이슬람 성전 '지하드 제인'에 10년형 선고
    【필라델피아=AP/뉴시스】 무슬림들을 격분시킨 스웨덴 만화가를 살해하려던 음모에 가담한 한 미국 여성이 자신은 이슬람 성전인 지하드에 경도됐다고 법관에게 진술한 뒤 10년형을 선고받았다. 온라인에서 스스로를 '지하드 제인'으로 부르는 콜린 라로즈(50)는 2009년 스웨덴 만화가 라르스 빌크스가 이슬람교의 예언자 무하마드를 개로 묘사하는 일련의 작품들을 그렸기에 그를 살해하기로 동의했다..
  • 뉴욕시장
    드블라지오 뉴욕시장 시민 5천명 '깜짝 집들이' 초대
    "이곳은 여러분의 집입니다. 저는 잠깐 빌렸을뿐입니다." 빌 드블라지오 뉴욕시장이 보통의 시민 5천명을 초대한 특별한 집들이를 했다. 12년간 주인이 없었던 뉴욕시장 관저 그레이시 맨션은 모처럼 사람들의 웃음소리로 왁자지껄했다. 5일(현지시각) 이스트리버를 굽어보는 맨해튼 이스트엔드 애버뉴 88가의 그레이시 맨션앞엔 점심 무렵부터 사람들의 긴 행렬이 이어졌다. 드블라지오 시장이 관..
  • 릭 워렌
    릭 워렌의 '다니엘 플랜'…'목적이 이끄는 삶' 이은 열풍
    릭 워렌 목사의 최근작인 '다니엘 플랜(Daniel Plan)'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미국 내 열풍이 불고 있다. 워렌 목사가 뇌과학자인 데니얼 에이먼, 신진대사 전문가인 마크 하이맨과 함께 집필한 이 책은 지난 해 12월 22일 뉴욕타임스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다니엘 플랜'은 비만인 성도들에게 40일간의 다이어트 계획을 제공하며, 이 기간 육적인 변화와 함께 영적인 변..
  • 재닛
    美상원, Fed 의장 '옐런' 인준…내달 1일 임기 시작
    【워싱턴=AP/뉴시스】 미 상원이 6일(현지시간) 이 연준(Fed) 의장으로 지명된 재닛 옐런의 의장 취임을 승인했다. 상원은 이날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으로 지명된 옐런에 대한 인준 투표에서 찬성 56대 반대 26표로 옐런의 의장 취임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옐런은 100년이 넘는 FRB 역사에서 미 사상 최초로 여성 의장이 됐다. 옐런은 다음달 1일부터 벤 버냉키..
  • 매운고추
    매운 맛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고추 '캐롤라이나 리버'
    【사우스캐롤라이나=AP/뉴시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재배된 고추가 세계 제일 매운 고추로 기네스 기록에 올랐다. 지난달 기네스 위원회가 4년 이상 조사한 끝에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포트밀에 사는 에드 커리가 재배한 '캐롤라이나 리퍼 페퍼(Carolina Reaper pepper)'를 지구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인정했다. 이 고추의 매운 맛의 정도는 경찰이 사용하는 페퍼 ..
  • 시카고 총격
    백악관, 총기구매자 정신건강 기록조회 방안 발표
    버락 오바마 미국 행정부는 3일(현지시간) 정신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총기를 구매할 수 없도록 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미 공영 NPR방송에 따르면 백악관은 이날 총기가 잠재적인 범죄자의 손에 들어가지 않게 하기 위해 구매자의 정신질환 여부를 확인하고, 이를 위해 각 주(州)가 진료기록을 공유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이는 최근 수년간 발생한 대형 총기난사 사건의 범인 다수가 정..
  • 톰 헤이든
    美 텍사스 도시, 2014년 '성경의 해' 선포
    미국 텍사스 주의 한 도시가 2014년을 '성경의 해(Year of the Bible)'로 선포했다. 달라스-포트워스 인근에 소재한 플라워마운드(Flower Mound)시(市)가 올해를 시민들이 성경과 더 가까워지는 한 해로 삼자는 취지에서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테다 굿
    미국메노나이트교회, 동성애자 목사 처음으로 인정
    미국메노나이트교회(Mennonite Church USA)가 처음으로 동성애자 목사를 인정했다. 2일(현지시간) 미국 언론들은 메노나이트교회 지부인 마운틴스테이츠 컨퍼런스(Mountain States Conference)가 레즈비언인 테다 굿의 목사직을 승인했다고 보도했다...
  • 뉴욕
    미 동북부 지역, 맹추위속 눈 폭풍으로 휴교조치
    미국 동북부 지역에 올겨 울 맹추위속에 첫 눈폭풍이 몰아닥쳤다. 2일(이하 현지시각) 저녁부터 내린 눈으로 일부 지역은 60cm 가깝게 눈이 쌓인 가운데 항공편 운항이 무더기로 취소되고 짧은 겨울방학을 마치고 개학 예정이었던 초중고교들도 휴교조치가 내려졌다. 항공운항정보를 제공하는 플라이트어웨어닷컴에 따르면 3일 현재 이번 눈폭풍으로 결항한 총 비행 편수는 약 2천대로 나타났고 ..
  • 스노우든
    에드워드 스노우든 사면촉구...NYT, 가디언
    【런던=AP/뉴시스】 미국과 영국의 유력 일간 뉴욕 타임스와 가디언이 1일(현지시간) 미 국가안보국(NSA)의 감시 프로그램을 폭로한 전 미 중앙정보국(CIA) 직원 에드워드 스노우든이 처벌보다 칭찬받아야 한다며 그의 사면을 촉구했다. 스노우든의 폭로를 보도한 두 신문은 모두 이날 오후 사설에서 미국의 전 세계에 걸친 감시 프로그램에 대한 스노우든의 폭로 행위는 어떤 불법 행위 가능성을..
  • 미국증시
    美 증시, "새해 시작부터 모든 지수 큰폭 하락"
    【뉴욕=AP/뉴시스】 지난해 큰 폭 상승을 기록했던 미국 주가가 2일 올해 첫장에서 큰 폭의 하락을 기록했다. S&P500지수는 16.38포인트(0.9%)가 하락해 1831.98로 마감함으로써 2008년 1월2일 1.4%가 하락한 이래 가장 저조한 새해 첫 실적을 기록했다. 다우존스지수도 135.31포인트(0.8%)가 하락해 1만6441.35로 나스닥지수는 33.52포인트로 역시 ..
  • 월마트, 중국에서 판 당나귀 고기에 여우섞여 리콜
    【뉴욕=AP/뉴시스】 세계적 대형 소매체인인 월마트는 중국에서 판매된 당나귀 고기에 여우고기가 섞여 있다는 DNA검사에 따라 이를 리콜하고 그 배경을 조사할 것이라고 2일 발표했다. 월마트는 데주푸주데 식품회사로부터 사들인 이 제품을 모두 회수하고 고객들에게는 이를 배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월마트는 중국에 404개소의 체인을 두고 있으며 그 가운데 일부가 피해를 입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