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대학교 디지털새싹 사업 5회 연속 선정
    한신대, 디지털새싹 사업 5회 연속 선정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교육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디지털새싹 사업'에 5회 연속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수도권 대학 중 유일하게 2022년부터 디지털새싹 캠프 사업과 이번 2024년 디지털새싹 사업까지 연속 선정된 한신대는 약 15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2025년 2월까지 경기도 초·중·고 학생 6,100여 명에게 소프트웨어(SW) 및 인공지능(..
  • 맷 윌리스
    유혹을 느낄 때 마음을 새롭게 하는 방법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매트 윌리스(Matt Willis)의 기고글인 ‘유혹을 느낄 때 마음을 리셋하는 방법’(How to reset your mind when you’re feeling tempted)을 4일(현지시간) 개제했다. 매트 윌리스는 Courage Recaned의 창립자이며 크리스천 형제들이 부끄러움에서 벗어나 그리스도 안에서 부르심을 받고 용기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도..
  • 장헌일 목사
    비상계엄 선포, 주여! 대한민국을 지켜 주소서!
    12월 3일, 계엄을 선포 후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 무장 계엄군 230여명과 헬기 24차례 투입을 통해 불법적으로 국회를 폐쇄했고, 헌법과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국회에 출석하고자 하는 국회의원의 출입을 위법적으로 막은 것도 모자라 군병력을 동원해 국회의사당을 짓밟는 행위는 국민들의 가슴에 큰 상처를 남겼다. 대한민국의 비상계엄 선포는 1980년 5.18 민주화 운동 이후 44년만이었고, ..
  • PCUSA 미국 장로교
    “PCUSA, 2009년에 비해 교인 1백만명 감소”
    미국 장로교는 2009년보다 교인 숫자가 1백만 명 감소했으며 수년간 계속 쇠퇴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최근 PCUSA는 연례 통계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2023년 1백9만4천 명의 교인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PCUSA가 2022년 1백14만 명의 활동 회원을 보고했을 때와 비교해 4만6천여명이 감소한 수치다...
  •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김양재 목사 “옳고 그름의 늪에서 어떻게 빠져나올 수 있는가?”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가 최근 ‘김양재 목사의 OST’라는 코너에서 ‘도대체 누가 옳을까요’라는 주제로 나누었다. 김 목사는 “통계청에 의하면 다양한 이혼 사유 중 성격 차이가 독보적으로 높다고 한다”며 “성격 차이로 이혼을 앞둔 부부를 상담해보면 어떤 갈등 상황이 왔을 때, 대다수가 상대방의 생각과 행동은 틀렸고, 본인은 옳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의견이 쉽게 좁혀지지 않는다고 한다”고 했다...
  • 누가복음에 나타난 비유
    [신간] 누가복음에 나타난 비유
    오늘날에도 누가복음에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의 비유는 여전히 교회에 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저자 은성수 목사는 이러한 영향력으로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는 대부분 기독교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소개되어왔으나, 복음과는 전혀 다른 길로 가는 것을 볼 때 이들에게도 복음의 숲을 알게 하고자 한다. 따라서 비유로만 아는 것이 아니라, 삶의 정황 속에 나타난 문학적, 역사적, 신학적 특징들을..
  • 한신대학교 제1회 한신다움 장학금 수여식 개최
    한신대, ‘제1회 한신다움 장학금 수여식’ 개최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3일 경기캠퍼스 장공 대회의실에서 ‘제1회 한신다움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한신다움 장학금’은 건학 이념과 학교의 가치를 실천한 학생들에게 수여되는 장학금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진리’, ‘자유’, ‘사랑’ 부문에서 선정된 세 명의 학생들에게 총 1,10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날 행사는 송성선 학생복지팀장이 사회를 맡아 개식사, ..
  • 서울신대, 2024학년도 2학기 종강예배 진행
    서울신대, 2024학년도 2학기 종강예배 진행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가 지난 3일 ‘2024학년도 2학기 종강예배’(이하 종강예배)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예배는 학부와 신학대학원으로 나뉘어 진행했다. 학부 종강예배는 조정훈 국회의원의 간증과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조정훈 국회의원은 ‘좌도 우도 아니고 앞으로’라는 제목으로 간증을 전했다. 조 의원은 “우리의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것과 세상의..
  • 엘리아스 판 네이메헌(1667~1755) ‘나오미, 룻, 그리고 오르바’, 로테르담뮤지엄
    성경을 선교적 시각으로 보기(10) ‘한 영혼에 주목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언약의 대상은 한 개인에게뿐만 아니라, 공동체 전체에게도 해당된다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하나님이 아브라함 한 개인과 맺은 언약이지만 그것을 통하여 수많은 이방인에게까지도 그 언약이 적용되어 진다는 것에 대해 성경은 증언하고 있다. 그러니까 하나님의 언약 속에는 언제나 개인과 동시에 믿음의 공동체도 함께 포함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는..
  • 한일장학문화재단 한일장신대에 장학금 1500만 원 전달
    한일장학문화재단, 한일장신대에 장학금 1500만 원 전달
    재단법인 한일장학문화재단(이사장 박성곤 목사·문정교회)에서 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 재학생 15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최근 밝혔다. 박성곤 이사장과 배성찬 총장, 장학생들이 참석한 장학금 수여식은 4일 오전 제2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박성곤 이사장은 신학대학원 유현정 학생(1학년) 등 신학대학원 15명에게 100만원씩 총 15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박 이사장은 “신학 공부..
  • 초록우산은 서울시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개발협력 교육포럼 ‘아시아 지역 아동노동과 교육’을 진행했다
    초록우산, 개발협력 교육포럼 ‘아시아 지역 아동노동과 교육’ 성료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지난 11월 29일 서울시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개발협력 교육포럼 ‘아시아 지역 아동노동과 교육’을 진행했다고 5일(목) 밝혔다. 초록우산은 국제사회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아동노동 문제를 조명하고, 교육을 통해 아동노동을 근절하는 방안을 논의하고자 이번 교육포럼을 기획,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