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교육감 선거 조전혁 후보.
    서울시 교육감 중도보수 단일 후보에 조전혁
    서울시 교육감 중도보수 단일 후보로 25일 조전혁 후보가 최종 결정됐다. 조 후보는 단일 후보 수락연설을 통해 “저는 오늘 이 순간부터 과거의 모든 일들은 잊고, 오직 미래를 위해서 달려가겠다”며 “이 미래를 위한 여정에 모든 분들과 함께 단일대오로 가겠다. 안양옥, 홍후조 두 분을 비롯한 모든 분들의 도움과 동참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했다...
  • 성경
    기독교인들의 생애주기별 신앙 관심사 살펴보니
    기독교인들의 생애주기별 신앙 관심사는 각각 무엇일까? 노년기 이전엔 ‘마음의 평안’이, 이후엔 ‘영적 성장’이 가장 큰 관심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한국IFCJ 가정의힘’이 올해 초 전국 만 19세 이상 교회 출석 기독교인 2천 명과 5세 이상부터 고등학생까지의 자녀를 둔 교회 출석 기독교인 92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독교인의 가정 신앙교육 및 생애주기 교육 조..
  • 2024 서울-인천 제4차 로잔대회
    2024 서울-인천 제4차 로잔대회 둘째 날 ‘부흥’, ‘회개’ 다뤄
    2024 서울-인천 제4차 로잔대회 둘째 날인 23일은 오전 성경강해와 주제강의, 오후 이슈 네트워크와 25개 이슈 트랙(갭스, GAPs), 저녁집회가 진행됐다. 오전 성경강해 프로그램은 크리스천 임팩트(Christian Impact) 디렉터이자 랭함 프리칭 아프리카(Langham Preaching Afirica) 대표 페미 아델리예(Fe..
  • 박진호 목사
    하나님 나라와 그 의를 구한다는 것은?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 염려할 것이요 한 날 괴로움은 그 날에 족하니라.”(마 6:33,34) 이 두 구절에서 뭔가 부자연스럽게 여겨지는 점이 없습니까? 혹시 두 구절의 순서를 예수님이 잘못 배치한 것 같지 않습니까? “내일 일보다 오늘 일만 염려하라. 염려는 하나님께 모..
  • 신성욱 교수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인가?
    간결한 문장을 하나를 발견했다. “함께 붙잡고 있는 인연의 끈인 줄 알았는데, 나만 놓으면 사라질 줄이었다.”/가린 이렇게 되어 있었다. ‘가린’이 가수 이름인지 잘 모르겠고, 어떤 배경에서 이런 글이 나오게 되었는지도 모른다. 사랑하는 사람에 관한 것이라면 ‘짝사랑’을 뜻하는 것이리라. 사업하는 일에 있어서 협력자나 동반자였다면 ‘혼자 착각했음’을 뜻하는 것이리라...
  • 제4차 로잔대회
    로잔에 대한 엇갈린 평가, 오해와 해명과 합리적 비판
    이번 한국에서 개최된 로잔대회에 대한 여러 가지 평가가 있습니다. 먼저 로잔대회의 성격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로잔대회를 지지하는 이들이나 비판하는 이들 모두가 이 대회의 성격과 취지를 전혀 모르고 맹목적인 지지를 하거나, 무조건적인 비판을 가하는 모습을 보면서 안타까움을 느꼈습니다...
  • 한미동맹 발효 70주년을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K-A 가디언즈’시사회가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자유민주주의와 한미동맹’ 영화 ‘K-A 가디언즈’ 국회 시사회
    한미동맹 발효 70주년을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K-A 가디언즈’ 시사회가 24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K-A 가디언즈’는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이해 한국전쟁에서의 인류애와 박애 정신을 새롭게 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로서 한미동맹유지시민연합과 (사)한미동맹협의회가 공동 제작했으며 김채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특히, 이 작품은 한국전쟁의 참전과 그 후속 조치 과정에서..
  • 한국구약학회 제126차 추계학술대회 개최
    “시편 114편, 출애굽과 그 이후 전개될 하나님의 구원역사 조망”
    한국구약학회(회장 안근조 박사)가 최근 주안대학원대학교(총장 유근재)에서 ‘고대 이스라엘의 문학’이라는 주제로 제126차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하경택 박사(장신대)가 ‘문학으로서의 구약성서 이해: 시편 114편의 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하경택 박사는 “예수께서 말씀하신 부자와 나사로 이야기는 다음과 같은 아브라함의 말로 끝난다.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
  • 추모예배를 마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원대
    “고귀한 희생과 헌신적인 사랑은 목원의 정신”
    목원대학교가 최근 대학 채플에서 윌리엄 해밀턴 쇼 대위(1922~1950) 전사 74주기 추모예배를 진행했다. 한국전쟁에서 산화한 윌리엄 해밀턴 쇼 대위는 감리교대전신학교(목원대 전신)의 창립 이사였던 서위렴(윌리엄 얼 쇼) 선교사의 아들이다. 권진호 신학대학장의 인도로 진행한 이날 추모예배에는 대전지방보훈청 강만희 청장과 목원대 이희학 총장,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 ㈜나노하이테크 김병순 대표 한남대에 총 1억4200만 원 기탁
    딸 잃은 슬픔을 나눔으로… 19년간 이어진 ‘김희진 장학기금’의 선행
    19년 전 세상을 떠난 딸(故 김희진·일문과 4학년)을 기리며 매년 장학금을 기부해 온 아버지의 선행이 주목받고 있다. ㈜나노하이테크 김병순 대표는 지난 20일 한남대학교를 방문해 이승철 총장에게 3000만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김 대표는 지난 19년간 한남대에 총 1억 4200만 원을 기부해왔다.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김희진 학생의 지도교수였던 배정열 교수와 정향재, 신민철, 김영아..
  • 제1회 레디컬 페스티벌 개최
    제1회 레디컬 페스티벌, 10월 3일 서울 사랑의교회에서 개최
    제1회 레디컬(READYCALL) 페스티벌이 개천절인 오는 10월 3일 서울 사랑의교회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복음적 사명을 실천하고 있는 크리스천 브랜드, 리더십, 인플루언서, 교육기관, 선교단체 및 NGO들이 한 자리에 모여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크리스천 페스티벌이다. 레디컬 (READYCALL) 은 글로벌 크리스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꿈꾸는 로아스토어 와 카우치워십..
  • 서울신학대학교 2024년 2학기 브라운백 세미나 개최
    서울신대, 2024년 2학기 브라운백 세미나 개최
    서울신학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 조무정 교수)가 지난 11일 이명직기념관에서 ‘개강모드 전환: 학습자 중심의 성장 마인드셋 세팅하기’라는 주제로 2024년 2학기 브라운백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조무정 교수가 진행했으며, 교회음악과 강수정 교수를 비롯한 11명의 교수들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교수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마인드셋 유형’ 진단과 함께 ‘고정 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