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전 세계 198개국 중 192개국 정부가 종교 제한”
    기독교인을 향한 적대 행위가 증가하고 있다고 퓨리서치 센터의 새로운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퓨리서치 센터는 “정부의 종교 제한은 2022년에도 전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을 유지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조사는 198개국과 지역에서 종교에 대한 정부 제한과 사회적 적대감을 조사한 퓨리서치센터의 15번째 연구다...
  • 제레미아 조(조정환) 회장
    대림절, 아이들을 믿음으로 인도할 수 있는 방법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제레미아 조 회장(한국명 조정환)의 기고글인 ‘대림절 아이들을 믿음으로 인도할 수 있는 방법’(How Advent can shepherd our children’s faith)을 19일(현지시간) 개제했다. 조 회장은 세계 최대 아동 전도 사역인 아동 전도 펠로우십(CEF)의 회장으로 1988년부터 사역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사역..
  • 세인트어거스틴대학
    美 성공회 계열 흑인대학, 인가 취소 후 항소 결정
    미국 성공회 계열 아프리카계 미국인 대학이 재정난으로 인해 인가를 취소당했지만 항소에 나섰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전했다. 이에 따르면, 남부대학 및 학교협회((The Southern Association of Colleges and Schools Commission on Colleges, 이하 SACSCOC) 대학위원회는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연례 총회에서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
  • 성경 bible
    美 텍사스 주 학군 “학교 도서관에서 성경 제외해야” 논란
    미국 텍사스 주의 한 학군에서 “새로운 주 법이 제정되어 노골적인 내용을 다룬 책을 금지시켰기 때문에 성경을 학교 도서관 목록에서 제외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캐니언 독립학군(Canyon Independent School District)의 대릴 플루셰(Darryl Flusche) 교육감은 이번 주 초 공개된 이메일에서 “2023년..
  • 댄 델젤 목사
    죄인의 기도란 무엇인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댄 델젤 목사의 기고글인 ‘죄인의 기도란 무엇인가?’(The Sinner's Prayer: What is it?)를 17일(현지시간) 개제했다. 델젤 목사는 네브래스카주 파필리온에 있는 리디머 루터 교회(Redeemer Lutheran Church in Papillion)의 담임 목사로 섬기고 있다...
  • 모두의리그
    디즈니 픽사, 새로운 시리즈에서 트랜스젠더 스토리 삭제
    친LGBT 이념을 수용해왔던 월트 디즈니가 이에 따른 반발이 계속되면서 곧 공개되는 어린이 프로그램 중 한 편에서 트랜스젠더 관련 스토리를 삭제하기로 했다. 디즈니 대변인은 미국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에 픽사 애니메이션 시리즈 ‘모두의 리그’(Win or Lose)에서 더 이상 성소수자(LGBT) 관련 스토리라인이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다..
  • 노숙자
    美 법무부, 기독교 노숙자 자선단체 폐쇄 시도한 시 당국 고소
    미국 법무부는 노숙자 구호에 힘쓰는 기독교 자선단체를 영구 폐쇄하려는 조지아 주의 한 도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법무부는 최근 조지아 남부 지방법원 브런즈윅 지부에 브런즈윅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며 시 당국이 ‘더 웰’(The Well)이라는 이름의 노숙자 복지 기관을 부당하게 영구 폐쇄하려 했다고 밝혔다...
  • 피자
    동성혼 케이터링 거부한 美 피자업체, 반발 속 신념 고수
    미국 테네시의 한 피자업체 사장이 동성혼 케이터링 서비스를 거부해 비난을 받았지만 신념을 고수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테네시 소재의 ‘피자리아 코르틸레’(Pizzeria Cortile)는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우리는 개인적인 신념으로 인해 결혼식 케이터링을 하지 않기로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라며 “이것은 개인적인 신념에서 비롯되며, 모든 사람이 이를 공유하지는 ..
  • 마가렛 샤프
    젊은 신앙인이 선배 신앙인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것은?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마가렛 샤프의 기고글인 ‘젊은 신앙인이 선배 신앙인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것들’(What young believers can learn from old believers)을 17일(현지시간) 개제했다. 마가렛 샤프는 윈쉐이프 캠프의 국제 캠프 사역을 이끌고 있다. 브라질과 코스타리카의 주요 캠프 외에도 대학생들을 훈육하고 전 세계 지도자들에게 복음으로 ..
  • 인공지능 AI
    인공지능 프로그램의 어두운 면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존 스톤스트리트 회장과 글렌 선샤인 교수의 기고글인 ‘AI 챗봇이 사용자들에게 자살을 부추긴다: 두 건의 자살 사례 보고’(AI chatbots inciting users to die? 2 suicides reported)를 16일(현지시간) 개제했다...
  • 라이언 댄커
    보수 성향 UMC 출판물 ‘굿뉴스’ 폐간됐다 부활
    수십 년 동안 연합감리교회(UMC) 정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다 올해 초 폐간을 발표한 보수 성향의 출판물인 굿뉴스(Good News) 매거진이 부활한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마크 툴리 IRD 회장은 ‘종교와 민주주의 연구소’(Institute on Religion & Democracy)가 ‘존 웨슬리 연구소’(John Wesley Institute, 이하 JWI)라는 프로..
  • 콘서트장 인근서 거리 설교하던 美 목회자, 체포 기각돼
    콘서트 관람객들에게 복음을 전하던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거리 설교자가 행사 장소 밖에서 체포되었지만, 기소가 기각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비영리 법률단체인 ‘신앙과 자유를 위한 옹호자들’(Advocates for Faith & Freedom)이 지난 5일 발표한 성명은 “샌버나디노 카운티 지방 검사가 지난 6월 체포된 아르투로 페르난데스 목사에 대한 기소를 기각했다”고 ..
  • 멕시코
    “멕시코 기독교인에 대한 폭력 ‘정점’에 도달해”
    멕시코에서 기독교인을 대상으로 한 폭력이 ‘정점’에 달했으며, 종교 지도자들은 살인과 폭행에 직면했고 수백 명의 가톨릭 신자들은 지난 6년 동안 위협과 강탈에 직면했다고 한 보고서는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가톨릭 멀티미디어 센터(CCM)가 발표하고 영국 감시단체인 세계기독연대(CSW)가 공유한 보고서는 로마 가톨릭 교회 사역과 관련된 9백여명이 지난 2018년부..
  • 올리벳대학교
    美 올리벳대학교, 종교특례대학으로 전환
    미국 올리벳대학교가 종교특례대학(Religious Exempt School)으로 정식 등록을 신청해 운영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대학 측은 “지난 2년 동안 대학을 타킷삼은 미 주간지 ‘뉴스위크’의 지속적인 음해기사와 공작, 그리고 이에 부화뇌동해왔던 캘리포니아 주정부 사립대학교육국(BPPE, Bureau for Private Postsecondary Education)의 비합리적 행태”로 인..
  • 위스콘신 학교 총격사건
    美 위스콘신 기독교학교 총격 사건 발생… 3명 사망, 6명 부상
    미국 위스콘신주의 한 사립 기독교 학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3명이 사망하고 6명이 부상당했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16일(이하 현지시간) 위스콘신주 매디슨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 57분 어번던트라이프기독교학교(Abundant Life Christian School, ALCS)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앞서 5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으나 이후 3명이 사망한..
  • 스테판 반 데어 베르그
    디지털 기술로 인한 기독교인 박해란?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스테판 반 데어 베르그의 기고글인 ‘연결성의 어두운 면: 종교 박해를 위한 도구로서의 기술’(Connectivity's darkside: Technology as a tool for religious persecution)을 최근 개제했다...
  • 기독교인 기도
    “성경 읽는 미국인 94%, 자선단체에 재정적 기부”
    성경을 읽는 미국인의 압도적 다수가 성경을 읽지 않는 응답자보다 자선 단체에 더 많은 재정적 기부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 보고서가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성서공회(ABS)는 최근 ‘미국 성서 현황(State of the Bible USA) 2024’라는 보고서 아홉번째이자 마지막 챕터를 발표했다...
  • 소셜미디어
    美 복음주의자 54% “소셜미디어 신앙에 해롭지만 그래도 사용”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대부분의 복음주의자는 소셜미디어 사용이 신앙에 도움이 되기보다는 해롭다고 믿지만 그래도 사용한다고 답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인피니티 컨셉츠(Infinity Concepts)와 그레이 매터스 리서치(Grey Matter Research)가 발표한 보고서를 소개했다. 보고서는 영적으로 더 많이 관여할수록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고..
  • 질린 웨스트브룩 박사
    대림절과 그 이후에도 평화를 실천하는 삶은?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질리엔 웨스트브룩 박사의 기고글인 ‘대림절 규율과 그 너머에서 평화를 실천하기’(Practicing peace as an Advent discipline and beyond)를 13일(현지시간) 개제했다. 웨스트브룩 박사는 Thrive Center for Human Development에서 재직하고 있으며 이 단체는 인간의 번영과 타인을 위한 운동을 촉..
  • 조셉 마테라 목사.
    사회적 정의와 성경적 정의가 공통점이 없는 이유
    미국 크리스천 포스트는 조셉 마테라 목사의 기고글인 ‘사회적 정의와 성경적 정의는 공통점이 없다’(Social justice and biblical justice have nothing in common)를 11일(현지시간) 개제했다. 마테라 목사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작가이자 컨설턴트, 신학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미국 사도 지도자 연합(The U.S. Coalition of Apostoli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