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의회
    미 상원, 종교자유 침해국 제재 결의안 도입
    미국 상원이 국제적 종교 자유를 침해하는 국가들을 처벌하기 위해 미국 정부가 외교 및 제재 수단을 동원하도록 요구하는 결의안을 도입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공화당 상원의원인 크리스 쿤스(델라웨어), 제임스 랭크포드(버지니아), 톰 틸리스(노스캐롤라이나) 등이 주도하여 이번 결의안을 발의했다. 이 결의안은 종교 자유를 기본적인 권리로 인정하며, 미국 외교 정책의 중추로서 국..
  • 빌리 그래함 진 그래함
    故 빌리 그래함 목사 여동생 진 그래함 포드, 91세로 별세
    미국의 빌리 그래함 목사의 여동생 진 그래함 포드(Jean Graham Ford)가 9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조카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페이스북을 통해 그녀의 유산과 주님에 대한 사랑을 회상했다고 전했다...
  • 텍사스 산불
    美 텍사스 역사상 최대 규모 산불 발생… 기독교 단체들, 구호 나서
    미국 텍사스 서북부 팬핸들 지역에서 ‘스모크하우스 크리크’ 산불이 발생한 가운데 현지 기독교 단체들이 동원돼 피해 입은 지역사회에 중요한 지원을 제공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희망의 전달자(Convoy of Hope), 텍사스 침례교인(Texas Baptist Men), 오퍼레이션 블레싱(Operation Blessing)을 포함한 단체들이 지원에 참여했다...
  • 미국
    미국인 3명 중 2명 “언론자유, 잘못된 방향으로 가는 중”
    미국인의 대다수가 ‘언론의 자유’ 문제에서 미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믿지만, 상당수는 자신이 불쾌하다고 여기는 견해를 검열하는 데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개인 권리 및 표현 재단(Foundation for Individual Rights and Expression, FIRE)은 지난달 27일(현지 시간) 미국인의 언론 자유에 대한 견해를 조..
  • 연합감리교회 UMC
    美 UMC, 대규모 교단 탈퇴로 40년 만에 최저 예산 통과
    미국 연합감리교회(United Methodist Church, UMC)가 최근 몇 년 동안 수천 개의 교회가 이탈함에 따라, 40년 만에 최저 예산안을 승인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MC 재정 및 행정 이사회(GCFA)는 현지 시간 2월 19일부터 20일까지 테네시주 프랭클린에서 열린 회의에서 2025-2028년 교단 예산으로 약 3억 4,670만 달러를 승인하기로 투표했..
  • 잭 그레이엄 목사
    잭 그레이엄 목사 美 성경 방송, 애플 팟캐스트 1위 차지
    미국 내 성경 문맹률이 증가하는 가운데, 기독교 팟캐스트 ’잭 그레이엄과 함께 1년 동안 성경’(Bible in a Year with Jack Graham)이 애플(Apple) 팟캐스트 차트 종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주목받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방송은 아이하트팟캐스트(iHeartPodcasts)와 공동 제작한 프레이닷컴(Pray.com) 시리즈로, 텍사스주 플..
  • 테네시주 빌 리(Bill Lee) 주지사
    미 테네시주, 동성결혼 허가 발급 거부법 통과… “공무원의 신념 존중”
    미국 테네시 주에서 공무원이 자신의 종교적 신념에 따라 동성 결혼 허가서 발급을 거부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안이 최종 승인되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테네시 주의 공화당 주지사인 빌 리(Bill Lee)는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하원 법안 878호에 서명했다. 공화당이 다수인 테네시주 상원은 지난해 하원에서 74대 22로 통과된 이 법안을 이달 초에 27대 5로 승인했..
  • 헐리우드
    전 세계 시청자 69% “TV와 영화는 종교적 고정관념 지속시켜”
    전 세계 미디어 소비자 대다수는 엔터테인먼트에서 신앙과 종교를 보다 정확하고 정중하게 묘사하기를 원하며 할리우드가 종종 부정적인 ‘고정관념’을 조장한다고 믿고 있는 것으로 새로운 연구에서 밝혀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HarrisX가 ‘신앙과 미디어 이니셔티브’(Faith and Media Initiative)와 협력하여 11개국 약 1만명의 엔터테인먼트 소비자를 대상으로..
  • 마더 베델 교회
    美 200년 넘은 AME 교회, 반달리즘 테러 이후 모금 시작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역사적인 흑인 교회가 기손 파손 공격을 당한 뒤 모금 행사를 진행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지난 24일(이하 현지 시간) ‘CADO 마켓’(CADO Market)은 ‘유산회복제7구역헌정’(Legacy Reclaimed 7th Ward Tribute)과 협력하여, 18세기에 설립된 흑인 교회인 ‘마더 베델 아프리카 감리교 감독교회’(Moth..
  • 러시모어산에 조각된 4명의 미국 대통령 조각상
    역대 미국 대통령 6명의 기독교 신앙은?
    오는 11월 치러지는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크리스천 포스트가 ‘6명의 미국 대통령과 그들의 기독교 신앙’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이 글을 쓴 제리 뉴컴(Jerry Newcombe) 박사는 미국 복음주의 기독교 방송인 ‘D.제임스 케네디 미니스트리’의 생방송 진행자 겸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 존 맥아더 목사
    존 맥아더 “기독교인들 성소수자 결혼식 참석하라는 조언 동의 안 해”
    미국의 존 맥아더(John MacArthur) 목사가 최근 “기독교인들이 성소수자(LGBT) 결혼식에 참석해야 한다”는 알리스테어 베그(Alistair Begg) 목사의 발언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맥아더 목사는 LA에 위치한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에서 열린 질의응답 시간에 한 성도가 해당 논란에 대해 묻자 “베그 목사에 대해 큰 애정을 갖고 있으며 우..
  • 설교 목회
    은퇴 앞둔 목회자가 후회하는 5가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조셉 마테라(Joseph Mattera) 박사가 쓴 ‘노년의 목회자들이 인생을 되돌아볼 때 가장 후회하는 5가지’라는 글을 게재했다. 마테라 박사는 뉴욕시에 있는 부활교회의 담임 목사이며, ‘미국 사도지도자연합’(USCAL)과 ‘그리스도언약연합’(CCC)을 이끌고 있다. 다음은 칼럼의 요약...
  • UMC 총회
    美 UMC 보수단체, 2024년 이후 총회 참석 중단 선언
    미국 연합감리교회(UMC) 내 신학적으로 보수적인 단체가 올해를 끝으로 더 이상 총회를 참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60년대 설립된 보수적인 UMC 출판 및 옹호 단체인 ‘굿뉴스’(Good News)는 2024년 이후 향후 UMC 총회 모임에 참가할 계획이 없다...
  • 마크 월버그
    美 배우 마크 월버그 “나의 모든 성공은 신앙 덕분”
    미국 헐리우드의 배우 마크 월버그(Mark Wahlberg)가 연기 경력이든 개인 생활이든 인생의 모든 성공은 그의 믿음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크리스천헤드라인즈와의 인터뷰에서 “신앙은 모든 것의 최전선에 있으며 좋을 때나 나쁠 때나 이겨낼 수 있는 위로의 원천”이라고 설명했다...
  • 파울러 연합감리교회
    지난해 미국서 교회 대상 공격 범죄 436건 발생
    지난해 미국에서 교회에 대한 적대 행위가 436건이 발생했으며, 이는 2022년에 보고된 사건의 두 배 이상이며, 2018년 통계의 8배에 해당한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미국 복음주의 싱크탱크인 ‘가정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l, FRC)는 이번 달 최신 ‘교회에 대한 적대감’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는 FRC가 2023년에 집계한 적대 행위 ..
  • 조지 바나 연구소장
    조지 바나 “미국 분열 막으려면 영적 대각성 필요”
    미국 애리조나 기독교대학 산하 문화연구센터(Cultural Research Center)가 제5차 ‘미국인 세계관 목록’(Amerincan Worldview Inventory) 보고서를 지난 19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번 설문 조사는 2023년 1월에 미국 성인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미국 내 14가지의 서로 다른 세계관의 보급률을 조사..
  • 임마누엘 침례교회
    미 남침례회, 여성 담임목사 세운 교회 2곳 제명
    미국 남침례회(Southern Baptist Convention, SBC)가 여성 담임목사나 여성을 교회 지도자로 세운 교회 두 곳을 제명하기로 결정했다. 또 다른 두 교회는 성적 학대와 ‘성경적으로 부적격한’ 목사를 유지했다는 이유로 제명되었다. 미국 뱁티스트프레스(BP)에 따르면, SBC 집행위원회는 20일(현지 시간) 투표를 통해 자격심사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켄터키주 파두카에 위치한 임..
  • 고독 사색 생각
    신자가 영적 트라우마를 극복하기 위한 5가지
    미국의 아동 학대 방지 활동가이자 칼럼니스트인 제니퍼 미셸 그린버그(Jennifer Michelle Greenberg)가 최근 크리스천포스트에 ‘영적 트라우마로부터 회복하기 위한 5가지 조언’이라는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칼럼의 요약...
  • 레이크우드교회
    美 교회 공격 증가, 신자는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미국 가정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l)의 미디어 담당자 조슈아 아널드(Joshua Arnold)가 최근 크리스천포스트에 ‘증가하는 교회 공격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라는 칼럼을 게재했다. 아널드는 “이 사건의 이유가 무엇이든, 레이크우드교회(Lakewood Church) 총격 사건은 교회에 대한 공격은 증가 추세를 보여 준다”라며 “지난해 가족연구위원회에 따르면, 2..
  • 칙필레
    美 기독기업 칙필레, 2시간 만에 200만끼 구호 식량 지원
    최근 미국의 기독교 기업인 칙필레(Chick-fil-A)의 가맹점 점주 및 직원들이 연례 회의 기간 동안 2백만 끼의 무료 식사를 단 2시간 만에 포장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치킨 패스트푸드 체인인 칙필레는 지난 2월 5일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연례 회의에서 신앙 기반 재난 구호 자선 단체인 ‘유에스헝거’(U.S. Hunger)와 ‘컨보이오브호프’(Convo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