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대신(총회장 전광훈 목사) 통합추진 측이 21일 오전 경기도 안양 마벨리 뷔페에서 통합 설명회를 열고, 쌍둥이 형제 교단이라 불렸던 백석과의 전격적인 통합이 드디어 완성됐다고 밝혔다... "'동성애' 문제에 침묵하는 목회자, 교회 너무 많다"
동성애 대책위가 동성애 문제와 관련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침묵하고 있다"며 "지금은 함께 나설 때"라고 호소했다. 한국교회동성애대책위원회(동대위, 상임대표 이영훈·양병희·황수원 목사)가 20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프레스센터에서 '동성애 조장 반대 운동'과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동대위는 오는 9월 각 교단 총회를 앞두고 다시 한 번 동성애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한국교회의 힘을 결집.. "남과 북, 숟가락 들고 화해의 밥상 나누는 그날 오길"
남북한 화해, 밥상에 답이 있지 않을까. '밥 피스메이커'(화해의 밥상 나눔 공동체)가 15일 광복 70주년을 맞이해 비무장지대 내에 있는 도라산평화공원에서 ‘밥이 답이다-밥부터 나누세’ 행사를 열며, 평화통일을 위해 밥상부터 함께 나누자는 화해와 평화의 메시지를 전했다... 해방70년·광복절 예배…"평화의 복음으로 통일 이뤄야"
"흙 다시 만져보자, 바닷물도 춤을 춘다!", '광복 70돌, 일제의 압제와 수탈에서 해방된 뜻깊은 광복절 맞이했다. 한국교회는 15일 새벽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해방 70년, 광복절 67주년 기념 감사예배'를 드리며, 잃었던 나라를 다시 찾은 해방의 기쁨과 감격을 되새겼다. 이날 여의도순복음교회를 가득 메운 성도들과 각계각층 인사들은 태극기를 흔들며 해방의 .. 연합기관 및 교단장, 광복 70주년 메시지 발표
한국교회 연합기관과 각 교단 및 단체의 대표들이 광복 70주년을 맞아 축하메시지를 발표했다. 이들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우리 사회가 화해와 일치를 위해 힘쓰며 한국교회가 남북의 화해와 평화통일을 위해 기도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33인 시국선언…"일본은 군국주의 부활시도 중단하라!"
광복·분단 70년을 맞아 일본 아베정권의 반역사적 과오에 대한 반성과 올바른 역사청산을 촉구하는 33인의 시국선언문이 한일기독의원연맹(대표회장 김영진)과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W-KICA) 주최로 12일 오전 국회본청 3층 귀빈식당에서 발표됐다... "민족 위해 헌신했던 기독교 지도자들 기억해야"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한목협, 대표회장 이경원 목사), 해방·분단 70년 기념행사준비위원회, 한국고등신학연구원이 해방·분단 70년을 맞아 '기독교 민족지도자들의 후손 및 기념사업회 관계자들을 초청해 10일 오후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초청 만찬'을 열었다... "광복 70년, 이제 이 땅에 통일조국의 은혜를 주소서"
한국교회 성도들이 교파를 초월해 한자리에 모여, 분단을 넘어 평화통일의 새날이 오기를 기원했다. '광복70년한국교회평화통일기도회준비위원회(준비위)'가 주관하고 연합기관인 한국교회연합(한교연)·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가 주최 및 주요 교단과 단체들이 공동주최한 '광복 70년 한국교회 평화통일기도회'가 9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한국교회 성도 약 20만여 명(경찰 .. 통합 부총회장 후보들 "가톨릭과 직제일치, 있을 수 없는 일"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 교단(총회장 정영택 목사)이 6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학로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서울·경기·인천 지역 '제100회 총회 부총회장 후보 소견발표회'를 열었다. 후보로 나선 기호 1번 이성희 목사(서울노회, 연동교회)와 기호 2번 문원순 목사(서울북노회, 승리교회)는 이날 자신의 정책과 소신을 밝히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성주 장로 "남침 땅굴 속 북한군 폭약과 탱크 확인해야"
전 공군소장 한성주 장로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북한군 땅굴 의혹과 관련, "북한국 기갑군단이 대한민국 지하를 완전히 점령했다"며 '땅굴 안보'에 비상이 걸렸다고 호소했다. 한 장로는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김상옥로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한기원, 대표회장 서상기 목사) 주최로 열린 8.15 광복 7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구국기도회에 강사로 초청돼, 땅굴은 허상이 .. 동성결혼 합법화 요구 반대를 위한 탈북민단체 연합 기자회견 열려
지난 4일 김조광수·김승환의 동성결혼 합법화 요구 반대를 위한 탈북민단체 연합 기자회견이 낮 12시 30분 대법원 앞에서 탈북민단체연합·동성결혼합법화반대국민연합 공동주최로 열려 관심을 모았다... 꽉 막힌 남북관계, '밥'으로 풀자… '밥 피스메이커' 운동 출범!
학계, 종교계, 문화계를 망라한 70인 자문위원단과 120여명의 실행위원이 주축이 되어 범국민적 운동으로 펼쳐나갈 '밥 피스메이커' 운동은 오는 10일 DMZ 내의 캠프 그리브스에서 7인 공동대표의 생명평화통일 운동에 관한 심포지움을 열고 대국민 성명서를 발표하며, 이 운동의 취지를 밝힐 계획이다. 이후 오는 8월15일 광복 70주년을 맞아 DMZ 내 평화광장에서 남북통일과 민족의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