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교과서의 좌편향 논란이 제기되는 가운데, 현행 한국사교과서에 포함된 기독교 관련 내용이 과도하게 축소된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김상옥로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열린 '한국사 교과서의 종교편향 실태 보고 및 한국교회의 대책을 위한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은 일제히 "역사왜곡이 심각하다"며 정부의 시정과 대책을 요구했다... 'DMZ횡단 국제자전거 및 도보 대장정'…"통일이여, 오라!"
'대한민국 평화통일 국민문화제'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김영진·황우여)가 오는 11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2015 서울·평양 국제평화대회' 및 'JSA 평화의 종' 착공식을 알리는 개막행사로 'DMZ횡단 국제자전거 대장정'을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했다... 조용기 목사, 4차원 영성 메시지…"보고, 믿고, 말해야"
조용기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 순복음선교회 총재)가 세간에 떠도는 '건강이상설'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며, '4차원 영성'에 관한 메시지를 역설했다. 조 목사는 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로에 위치한 순복음강남교회(담임 최명우 목사) 창립 30주년 및 독립 6주년 기념 축복성회에 초청강사로 참석했다... "한국 여성들의 선교야말로 약자의 선교"
<한국교회, 하나님의 선교, 세계기독교> 출판기념회 및 학술대회가 '에딘버러 세계선교대회 이후 한국기독교'라는 주제로 5~6일간 서울 강남구 논현로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에서 열렸다. 5일 출판기념회에 이어 6일 <한국교회, 하나님의 선교, 세계기독교> 서적에 담긴 내용을 중심으로 저자들의 발제가 진행됐다... "두 해 앞으로 온 종교개혁 500주년, 개혁의 축제 돼야"
기독교한국루터회(루터회, 총회장 김철환 목사) 제45차 정기총회가 '하나 되는 교회'(요17:23)라는 주제로 5일 경기도 양평군 현대 블룸비스타에서 열렸다. 정기총회는 6일까지 계속되며 각 부서 보고 등 회무처리가 진행된다. 김철환 총회장은 인사 및 보고를 통해 먼저 "제45차 정기총회의 주제를 '하나 되는 교회'(요17:23)로 정했다"며 "분열은 패망의 길이요, 하나됨은 역사를 .. "성공회 125주년 맞아, 이제 '화해'의 사명 성취할 것"
대한성공회(성공회, 의장주교 김근상) 선교 125주년 기념대회가 '자연·사람·하느님과의 화해'(사6:8)라는 주제로 3일 오전 서울 중구 세종대로 서울주교좌 성당에서 거행됐다. 성공회는 기념대회 주제를 '자연·사람·하느님과의 화해'로 한 것에 대해, 급속한 문명의 발달로 인간의 삶과 멀어질 수밖에 없었던 자연환경 파괴를 참회하고 세대와 세대를 거쳐 극심해지고 있는 우리 사회의 인간관계.. "동성혼 합법화 국가, 근친혼·그룹혼·동물혼 주장까지…"
다수의 시민단체로 구성된 동성결혼합법화반대국민연합(공동대표 이용희)이 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대법원 앞에서 '김조광수·김승환의 동성결혼 합법화 요구 반대' 기자회견을 열고, 동성혼 합법화 반대를 강력 촉구하며 그 이유를 조목조목 설명했다. 5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기자회견은 박은희 차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 대표·이애란 자유통일 문화원 원장 등의 발언과 .. '교단장 회의' 복원…"교회·사회 현안에 대응할 것"
주요 교단들로 구성된 '교단장협'(한국교회 연합을 위한 교단장협의회)이 '교단장회의'(한국교회 교단장 회의)로 명칭을 바꾸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1일 서울 중구 정동길 정동제일교회에서 열린 '한국교회 연합을 위한 교단장협의회 복원과 한국교회 교단장 회의로 개칭을 위한 총회'에서 이날 참석한 교단장들은 기존의 '교단장협'을 복원하기로 했으며 또 명칭을 '교단장회의'로 바꾸기로 결정.. "인재양성 없이는 하나님 나라 구현될 수 없어"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가 30일 오후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분당중앙교회 인재양성의 비전과 성과, 그리고 미래를 향한 과제'라는 주제로 '제3회 9.30 컨퍼런스'를 열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교계 관계자를 비롯해 다수의 성도들이 참석했다. 이날 최종천 목사는 총 주제발표를 통해 분당중앙교회가 개척 이후 지금까지 줄곧 인재양성에 주력해 왔다고 강조했다... "통전적 신학, 에큐메니칼·복음주의 운동 '통합지향'"
장신대(총장 김명용) 연구지원처가 주최하는 '제11회 춘계 이종성 신학강좌'가 23일 서울 광진구 광장로 장신대 세계교회협력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이날 발제는 천세종 교수(장신대, 신약학), 이상조 박사(소망교회 목사, 역사신학), 백충현 교수(장신대, 조직신학)가 담당했다... 예장 제100회 개혁총회…"개혁교단은 연합해야"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제100회 개혁총회가 22일 오후 서울 성북구 종암중앙교회(담임 조성환 목사)에서 '연합하여 하나되는 총회'(시133:1~3)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는 개혁측 39개 노회, 개신측 11개 노회 등 41개 노회원 600여 명과 교계 인사 등이 참석했다. 개회예배는 합동위원장 임장섭 목사의 사회로 증경 부총회장 한영복 장로의 기도, 합동위원회 서기 하금식.. 예장합동 박무용 총회장 "이슬람, 동성애 파고 넘어야"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합동 제100회 총회장 박무용 목사가 22일 총회회관에서 열린 이·취임감사예배를 통해 "제100회 총회장이 갖는 직무의 무게를 절감하고 있으며, 그 사명과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총회장은 이날 총회장 취임사에서 "저는 금번 100회 총회를 준비하고, 은혜 가운데 파회하면서 100회 총회가 갖는 역사성과 사명에 대해 깊게 고심했다"며 "총회가 조직되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