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램넌트워십
    램넌트워십 라이브 정규 2집 ‘HOLY JOURNEY’ 발매
    램넌트워십 라이브 정규 2집 'HOLY JOURNEY'이 오늘 22일 발매됐다. 이번 정규 2집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의 길을 따라가며 그를 경외할지니라"(신명기 8:6)를 주제 성구로 하여, 주님과 함께 걷는 거룩한 믿음의 여정에서 드리는 고백을 담고 있다. 램넌트 워십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신 주님의 사랑을 묵상할 때마다, 우리는..
  • 그렉 로리 목사
    그렉 로리 목사, 심리학자와의 대화에서 복음과 천국 희망 전파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 하비스트 크리스천 펠로우십 교회의 그렉 로리 목사가 최근 심리학자 조던 피터슨과의 팟캐스트 대화에서 복음의 메시지와 천국에 대한 믿음을 전하며 신앙, 고통, 삶의 목적에 대해 논의했다고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성동구청 꽃재교회
    꽃재교회, 지역 홀몸 어르신 위해 김장김치 기부
    성동구청(구청장 정원오)은 최근 꽃재교회(김성복 담임목사)에서 ‘이웃사랑 김장 나눔 축제’를 진행했다고 22일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꽃재교회 김성복 담임목사와 70명의 지역 주민이 참여해 직접 김치를 담그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렇게 만들어진 김치 4000kg 중 2400kg은 왕십리도선동, 왕십리제2동, 마장동, 사근동, 행당제1동 등 성동구 내 5개 동의 홀몸 어르신 등 취약 계층에..
  • 목원대 성탄 트리 점등 예배 진행
    목원대, 대전에서 첫 성탄 트리 점등 예배 열어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는 지난 18일 오후 대학본부 앞에서 성탄 트리 점등 예배를 열고,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며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메시지를 지역사회에 전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성탄 트리는 높이 11m, 지름 5.5m의 대형 구조물로, 별이 쏟아지는 은하수 디자인과 함께 LED 조명을 활용한 천사의 날개, 루돌프 썰매 등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돼 겨울 동화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
  • 2024 제15회 홀리위크
    ‘한라에서 백두까지’ 부흥의 불 소망한 청년들의 기도
    나라와 민족을 위한 영적 부흥을 소망하며 제주에서 시작한 ‘2024 제15회 홀리위크(HOLY WEEK)’가 최근 파주에서 막을 내렸다고 서울기독청년연합회(서기청) 홀리위크 미니스트리가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IGNITE THE NATION 한라에서 백두까지 부흥의 불이 번지게 하라’라는 주제 아래, 제주, 대구, 대전, 인천, 서울, 파주 등 6개 도시에서 연인원 3천 명이 참석한 ..
  • 극동방송 가을음악회
    “나라 지킨 영웅들에 감사를”… 극동방송 가을음악회 성료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을 기리는 음악회가 열렸다. 지난 14일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나라를 지킨 영웅들'이란 주제로 열린 2024 극동방송 가을음악회는 대한민국 국방수호의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여러 관계자들을 초청해 위로와 감사를 전하는 자리였다. 특히 대한민국 군가합창단과 메조소프라노 백남옥을 초청해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
  • 교회 방역
    “대면예배 금지 적법”… 교회들, 항소심서 패소
    코로나19 대유행 당시 교회의 대면예배를 금지한 정부의 조치가 적법했다는 항소심 판단이 나왔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행정10-3부(부장판사 하태한·오현규·김유진)는 최근 서울 시내 교회 31곳이 서울시장을 상대로 낸 ‘대면예배 금지처분 취소 청구 소송’의 항소심에서 1심을 뒤집고 원고 패소 판결했다...
  • 제3회 위 브릿지 컨퍼런스
    “목회의 현실에서 나를 잃어버리고 방황할 때…”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빅베어에 위치한 아름다운교회 기도원에서 미주 기독일보 주최, Institute for Next Generations, One Heart Ministry 주관으로, 2박3일간 미자립교회를 위한 ‘제3회 위 브릿지 컨퍼런스(We Bridge Conference)’가 열렸다...
  • 김정석 감독회장
    김정석 감독회장 “감리회 성도들, 나라 위해 끊임없이 기도”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김정석 감독회장이 22일 오후 본부 집무실에서 인사차 방문한 대통령비서실 이동준 행정관과 문화체육관광부 개신교 담당 백중현 종무관과 환담했다고 기감이 이날 밝혔다. 교단 측에 따르면 이동준 행정관과 백중현 종무관은 김정석 감독회장에게 각각 윤석열 대통령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축하란을 전하면서 “기감의 제30대 감독회장에 취임한 것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 국가인권위원회
    ‘남성 주장’ 女학생에 “여학생 방 쓰라”… ‘차별’로 본 인권위 개혁되나?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안창호)는 지난 19일 법적 성별이 여성이면서 남학생 방을 쓰길 원하는 고등학생 A씨의 수련회 참석을 제지한 한 고등학교 처분이 ‘차별행위’라고 판단했다. 그런데 이는 차별금지법·동성애 반대를 표명해온 안창호 위원장이 참여하는 인권위 전원위원회가 아닌 성차별시정소위원회(위원장 남규선 상임위원)에서 결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인권위 성차별시정소위 권고안에 따르면, 고등학교에..
  • 기독교학술원 제47회 영성포럼 개최
    “로잔, 복음의 우선성·긴급성에 대한 분명한 입장 정립해야”
    기독교학술원(김영한 원장)이 22일 오후 3시 양재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제4차 로잔대회 평가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제47회 영성학술포럼 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개회사를 전한 김영한 박사는 “4차 로잔대회는 세계교회의 지형이 북미와 서구에서 남반구와 동쪽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는 앞으로 비서구교회가 기독교선교의 중심축이 될 것을 예고해주고 있다”며 “로잔 서울선언문은 그 ..
  • 한국교회 COVID-19 대응 백서 출판기념회 개최
    한국교회 COVID-19 대응 백서 출판기념회 개최
    한국교회 COVID-19 대응 백서 출판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지난 19일 오후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운용, 이하 장신대) 이상조기념도서관 지하 1층 책마당에서 열렸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백서는 한국교회의 코로나19 경험을 바탕으로 감염병 발생 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제시하며, 재난 위기 극복을 위한 매뉴얼로 활용될 예정이다. 출판기념회는 두 가지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경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