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존 웨슬리 저널 출간 간담회
    “웨슬리 신앙 유산에서 한국교회 나아갈 길 찾아”
    18세기 영국의 종교개혁자이자 위대한 전도자, 신학자인 존 웨슬리는 1791년 3월 88세의 나이로 소천하기 전까지 평생 일기를 기록했다. 이러한 습관은 1735년 10월 14일부터 1790년 10월 24일까지 무려 55년간이나 계속됐다. 생전 웨슬리는 첫 설교집(1746)보다 6년이나 먼저 그의 일기를 기초로 목회 여정을 정리한 저널(1740)을 출판하여 세상에 알렸다. 오늘날 감리교, 성..
  • 카페 길동무
    KWMCF·클레시아, 선교사 지원 위한 MOU 체결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KWMCF, 공동대표 유기성·장순흥·송충석)이 문화 및 교육프로그램으로 기독교 가치 확산에 기여해 온 플랫폼 회사 클레시아(대표 박범)와 '선교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28일 클레시아가 운영하는 서울 종로 카페 길동무 세미나룸에서 열렸다. 클레시아는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경험 프로그램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
  • 한국오픈도어
    “내가 죽어도 유익이고, 살게 되면 주 영광 위해 살겠습니다”
    한국오픈도어가 최근 발행한 8월 소식지와 최신 기도제목을 통해 인도, 방글라데시, 라오스의 목회자와 사역자, 성도들이 겪고 있는 박해 소식을 전하고 기도를 요청했다. 인도에서는 젊은 목회자가, 방글라데시에서는 크리스천 모녀가 박해 사건으로 결국 생명을 잃어 이들 가족의 안전과 더 많은 희생이 나오지 않도록 오픈도어가 기도를 부탁했다. 라오스에서는 한 사역자 가정이 마을 주민의 계속된 폭력과 ..
  • KWMA
    평창포럼 2020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선교전략’ 다뤄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강원 평창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진행된 50인 선교지도자 초청 타겟(Target) 2030 전략회의인 '평창포럼 2020'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선교전략'을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주최, 주관한 이 포럼에는 당초 예상 참석 인원인 50여 명보다 훨씬 많은 90여 명이 참여했으며, 비대면 온라인(유튜브 채널 실시간 중계)으로는 80..
  • 백선엽 장군
    “이 시대 무너진 데 가로막아서는 제2, 3의 백선엽 일어나길”
    지난 10일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작고한 고 백선엽 장군은 6.25 전쟁 가운데서 자유 대한민국을 건져낸 영웅이었다. 6.25 전쟁 당시, 건국된 지 3년이 채 못 된 대한민국은 기습 남침한 북한 공산군에게 한 달여 만에 국토의 90%를 빼앗겼다. 그야말로 조국의 운명은 바람 앞에 곧 꺼져버릴 등불과 같았다. 이 가운데 나라의 존폐를 가르는 다부동전투가 벌어졌다. 계속된 전투에서 패하여 지..
  • 한국선교KMQ
    “예배와 복음의 자신감 회복이 선교와 동원의 회복 이룰 것”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변화와 도전의 흐름 앞에서 한국선교와 동원 방안을 논의하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20 한국선교KMQ 포럼이 최근 여의도 켄싱턴호텔 15층 센트럴파크에서 열렸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주최, 한국선교KMQ가 주관하고 온누리교회가 후원한 이번 포럼은 '선교와 동원'을 주제로 총 3개 세션에서 발표와 질의응답, 토론이 하루 종일 이어졌다. KMQ 편집인 성..
  • 오륜교회
    “시험 때도 교회 출석률 거의 100%”
    50인 선교지도자 초청 타겟(TARGET) 2030 전략회의 '평창포럼 2020' 이튿날인 24일 박동찬 일산광림교회 목사(KWMA 난민선교영역 실행위원회위원장)가 '포스트 코로나를 위한.....
  • PAUA 제2회 교육선교아카데미
    PAUA 제2회 교육선교아카데미 온라인 개설
    파우아교육협력재단(PAUA)이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제2회 교육선교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교육선교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기독교인을 위해 열리는 이번 교육은 1회 훈련보다 심화된 교육선교의 실제를 담기 위해 유초중등과정, 대학교, 영어교육 등 다양한 현장 경험과 열정을 가진 강사들을 초청했다. 손봉호 고신대 석좌교수, 강성택 전 연변과기대 부총장, 이영길 쿠미대학교 국제총장, 소..
  • 제18회 좋은경영연구소 여름세미나
    “어려울수록 기본으로… 성경적 경영 방향 모색”
    기독경영연구원(원장 이형재) 산하 좋은경영연구소(소장 박철)가 지난 18일 제18회 여름세미나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에서 개최하고, 성경적 경영원리와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성경의 세계관과 경영원리'를 주제로 오픈세미나로 열린 이 행사에서는 한정화 한양대 경영대학 교수의 '창세기에 나타난 성경적 세계관과 경영원리', 김세중 아주대 경영대학원 교수의 '마..
  • 모잠비크
    오픈도어, 모잠비크 북부 마을 크리스천 위한 긴급구호 계획
    오픈도어가 지난 6월 말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대원들의 대규모 공격으로 큰 피해를 입은 모잠비크 북부 지역 마을의 크리스천들을 위해 긴급구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최근 밝혔다. 오픈도어는 한 신앙 리포트를 인용하여 "이슬람 근본주의 전사들(Al Sunnah wa Jama'ah aka al Shabaab)은 6월 27일 모잠비크 북부의 카보델가도(Cabo Delgado) 지역 모킴보아다프라이아(M..
  • 유플랫 솔루션을 활용한 중소상공인단체 활성화 방안 설명회
    크리스천 기업 ㈜유플랫 ‘마이 멀티 비즈니스 플랫폼’ 출시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대, O2O(Online to Offline) 시대를 맞아 온라인으로 대면하는 '온택트'(Ontact)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생존 전략이 됐다. 대기업뿐 아니라 개인, 중소상공인, 중소기업까지 가치와 신뢰를 높이고 장점을 알리는 브랜딩 전략에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대면이 이전보다 훨씬 더 중요해진 것이다. 한국차양산업협회와 ㈜유플..
  • 대한당
    “방역에 가장 협조한 곳이 교회… 그런데 돌아온 건 탄압”
    대한당(대표 이석인, 사무총장 김소라)과 기독연대가 지난 16일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세균 국무총리를 규탄했다. 기자회견에는 이석인 대한당 대표와 김소라 사무총장 등 관계자 10명과 기독연대 10명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교회의 소모임과 행사에서 감염이 비롯된 경우가 최근 전체의 절반가량을 차지한다는 정세균 총리의 발언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