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준 박사
    美 언더우드대 설립자 윤석준 박사, 제11회 한국기독교학술상 수상
    미국 언더우드대학교와 허드슨테일러대학교를 설립한 윤석준 박사가 올해 제11회 한국기독교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기독교학술원(이사장 이흥순 장로, 원장 이종윤 박사)은 2001년 기독교학술상을 제정해 국내외에서 학술 활동을 통해 사회 각 분야에 현저한 공을 세운 사람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윤석준 박사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2011년 한국 최초 선교사 언더우드의 이름을 따라 성경적..
  • 미래목회포럼 제16-3차 포럼
    “뉴노멀, 교회가 교회다워질 수 있는 기회”
    “뉴노멀(New Noamal·새로운 일상) 시대를 예측하는 세계적인 석학들은 경쟁 사회에서 공생 사회로, 이기적인 삶의 방식에서 이타적인 삶의 방식으로 바뀌는 등 가치관이 크게 변할 수밖에.....
  • 한국오픈도어
    “성찬 포도주 마신 이란 MBB 성도 채찍질 80대 맞아”
    무슬림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이란 성도 요한(사진)은 가정교회 활동을 이유로 2년간 수감되고, 다시 2년간 유배 생활 중에 80대 채찍질 형을 받으러 유배지에서 1,000km 떨어진 고향에 가야했다. 요한은 성찬식 포도주를 마신 이유로 2013년에 이어 지난 10월 14일 두 번째로 채찍형을 받았다. MBB 삼과 마리얌 부부는 개종자라는 이유로 2살이 안 된 입양한 딸을 빼앗길 위기에 처했다...
  • 대한노인회 김호일 신임 중앙회장
    김호일 대한노인회 신임 중앙회장 “낮은 자세로 일하겠다”
    김호일 제18대 대한노인회 신임 중앙회장이 20일 취임사를 통해 “머지않아 우리 사회는 1,000만 노인의 시대로 접어들고, 노인 개인적으로는 건강한 100세 시대가 열리게 된다”며 “올바른 노인의 길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소통하며, 노인예산 확충, 노인 건강증진센터 건립, 노인 사회참여 촉진 등을 위해 낮은 자세로 일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대한노인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
  • 세계CEO전문인선교회
    WCPM, 2020 자랑스런 전문인선교 대상 수상자 발표
    한개협과 세계CEO전문인선교회(WCPM, 대표 박형렬)가 2020년 전문인선교 대상(大賞) 수상자를 발표했다. 올해 수상자는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숭실대 명예교수), 두상달(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회장, 칠성산업 대표이사), 조원민 회장(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 대표회장, 선한목자병원 원장), 홍성언 회장(예장통합 전국장로연합회 직전회장), 황우여 대표(전 사회부총리, 황앤씨 로펌 대표..
  • 예장개혁 교단 경기노회
    예장 개혁교단 경기노회, 목사임직예배 드려
    대한예수교장로회 개혁(종로) 교단 경기노회가 지난 12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준목인허 및 목사임직예배를 드렸다. 서기 전기원 목사의 인도로 진행된 예배는 원충연 집사 부부의 특송, 부노회장 박병욱 장로의 기도, 회의록 부서기 정용경 목사의 성경봉독 후 노회장 박동혁 목사가 ‘그리스도의 몸’(엡 4:11~15)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박동혁 목사는 이날 “사명자는 교회를 세우는 일, 하나..
  • 박현우 작곡가 고사라 목사 부부
    작곡가 박현우, ‘사별’로 알려졌던 부인과 34년 만에 해후
    52년간 트로트를 중심으로 영화 OST, 동요, 로고송 등 다양한 장르에서 1,500여 곡을 작곡한 베테랑 작곡가 박현우 선생(79). 작년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신인 트로트 가수로 도전하는 유재석을 위해 15분 만에 트로트곡을 작곡해주며 ‘박토벤’으로 유명세를 얻었다. 지금은 작곡 의뢰는 물론 방송 출연, CF, 화보 촬영까지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며 대세 작곡가로서 전성기를 보내..
  • 2020 세계교회지도자 미전도종족 개척선교대회
    “2030년까지 미개척종족 개척 선교 목표는…”
    지역교회 주도로 복음화율 0.1% 미만인 전 세계 5,000개 미개척미전도종족(UUPG, Under-engaged Unreached People Groups) 개척선교운동을 일으키기 위한 ‘2020 세계교회지도자 미전도종족 개척선교대회’가 2박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16일 풍성한 은혜 가운데 막을 내렸다. 남은과업성취(FTT) 운동본부 국제사역개발 코디네이터이자 2020 세계교회지도자 미전..
  • 생명을나누는사람들
    “감리교회, 코로나19에도 ‘생명의 빛’ 전해”
    감리교회 후원으로 시각장애인 각막이식수술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대표 임석구 목사)이 지난 14일 청주에 거주하는 최 씨(남, 56)의 각막이식수술을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병원 관계자는 “최 씨는 백내장 등 안과 질환을 앓아 오다가 지난해 백내장 시술 및 파누스 제거수술 받았지만 여전히 시력을 회복하지 못한 상태였다”며 “이번 성공적인 ..
  • 2020 세계교회지도자 미전도종족 개척선교대회
    릭 워렌 목사 “지금, 지상명령 완수에 참여해야”
    “수백만 명의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듣지 못한 채 죽어갑니다. 어떤 사람은 두 번 듣는다면 불공평하지 않나요? 하지만 하나님께서 토양을 준비하신다고 생각합니다. 딱딱한 땅을 부드럽고 흡수하는 땅으로 어떻게 바꾸시나요? 폭풍을 보내십니다. 우리는 지금 그 폭풍 가운데 있습니다.” FTT 총재 릭 워렌 목사는 “역사적으로 볼 때 부흥 전에는 항상 어둠이 있었다”며 코로나 팬데믹으로 전례..
  • 2020 세계교회지도자 미전도종족 개척선교대회
    ‘미개척미전도종족’ 복음화 전략은?
    2020 세계교회지도자 미전도종족 개척선교대회(2020 GAP4FTT 세계선교대회, 공동대회장 김궁헌 목사·김상현 목사)가 14일부터 16일까지 비대면 유튜브로 진행되고 있다. 전 세계 미전도종족 복음화를 위한 FTT(Finishing The Task) 운동으로 준비된 이번 대회는 원래 릭 워렌 FTT 총재, 폴 애쉴만 국제 CCC 부총재, 켄트 팍스 Beyond 대표, 루이스 부시 AD20..
  • 베아트리스 선교사
    말리 사랑한 스위스 女 선교사…두 차례 피랍, 5년 억류 끝 죽임당해
    아프리카 말리에서 스위스 출신 여성 선교사가 한 달 전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게 살해당했다고 한국오픈도어가 14일 밝혔다. 40대 후반의 독신 선교사인 베아트리스 스톡클리(Beatrice Stockly)는 2016년 1월, 말리 북부 팀북투에서 4대의 픽업트럭을 타고 온 무장 남성들에게 납치됐다가 지난 10월 8일 석방된 다른 4명의 인질의 증언을 통해 처형 소식이 세상에 알려졌다. 프랑스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