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한 박사
    “의협, 환자 생각해 중도(中道)의 길 택해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의협은 환자를 생각해서 중도(中道)의 길을 택해야 한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1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의정갈등이 서울대의 휴진 중단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다행한 일이 아닐 수 없다”며 “이러한 서울대 의대 비대위의 결정은 지금까지 추이를 지켜본 국민들에게 한숨을 돌리게 하는 현명한 결정이며 의사의 본분을 지키는 ..
  • 용기총 ‘로잔대회 바로 알기’ 세미나
    “로잔, ‘총체적 선교’ 개념 ‘복음전도 우선성’으로 되돌려야”
    용인특례시기독교총연합회(회장 유석윤 목사, 용기총)가 학술위원회(위원장 최광희 목사) 주관으로 최근 동백지구촌교회(담임 최성균 목사)에서 ‘로잔대회 바로 알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한국로잔중앙위원회 신학위원장을 맡고 있는 성서대학교 선교학 김승호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그는 ‘로잔을 알자: 그때(Then)와 지금(Now)’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 지역사회 마을공동체 통합돌봄 토론회
    ‘지역사회 마을공동체 통합돌봄 토론회’ 열려
    ‘지역사회 마을공동체 통합돌봄 토론회’가 지난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엘드림노인대학에서 열렸다. 이 토론회는 서울시 마포구 엘드림마포동네배움터와 소셜서비스 전문기관 (사)월드뷰티핸즈(회장 최에스더 신한대 교수) 및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원장 장헌일 목사)가 주최했고, 대흥동주민센터와 대흥교동(종교)협의회가 협력했다...
  • 엑스플로(EXPLO)’74 50주년 기념대회
    “성령의 폭발은 이제부터” 엑스플로’74 50주년 대회 마쳐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가 24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엑스플로(EXPLO)’74 50주년 기념대회’를 ‘We, the Sent!’(요 17:18)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1974년 8월 13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여의도광장에서 32만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진행됐던 엑스플로’74 대회의 영적 유산을 계승하고, “보냄 받은 자로서 민족과 세계를 향한 ..
  • 2024 그레이트 커미션 선교대회
    2024 그레이트 커미션 선교대회, 8월 2~4일 열린다
    ‘2024 그레이트 커미션 선교대회’(2024 Great Commission Mission Conference, GCMC)가 오는 8월 2일(금)부터 4일(주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한 OAPC에서 개최된다. 그레이트커미션 선교대회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와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등에 가입된 교단 소속 교회들과 다양한 선교회 및 단체들의 초교파..
  • 성민원
    성민원, 군포시니어클럽 여정 마무리… “17년 역사 품고, 새 도약”
    1998년 군포제일교회를 모체로 설립된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섬김, 나눔, 사랑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현재 성민원은 군포, 안양, 이천을 중심으로 7개의 산하기관을 운영하며, 340여 명의 직원이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을 위한 전문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가수 이승철 씨
    가수 이승철이 부른 찬양은 어떨까?
    국내 대표적 보컬리스트인 가수 이승철 씨가 CCM 싱글 ‘아침의 노래’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아침의 노래’는 성경의 시편 1편부터 150편까지를 아티스트들과 노래로 만들어 발매하는 ‘시편 150 프로젝트’ 중 시편 3편을 주제로 한 곡이다. 앞서 지난해 6월 공개된 시편 1편 ‘복 있는 사람’은 드라마 ‘도깨비’,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OST로 유명한 가수 한수지 씨가 작사..
  • 통일부 북한인권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유지태 씨
    ‘북한인권홍보대사’ 유지태 “재중탈북자 문제 심각”
    통일부가 27일 배우 유지태 씨를 통일부 ‘북한인권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통일부는 북한인권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공감대를 국내외로 확산하기 위해 처음으로 ‘북한인권홍보대사’를 임명했다고 한다.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배우 유지태 씨는 “평소 북한이탈주민의 인권문제, 특히 재중탈북자 문제가 심각하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북한인권문제가 국내외에 알려질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 철책선 북한
    북한, 한국 노래·영화 시청·유포했다고 공개처형
    최근 북한이 ‘반동사상문화배격법’을 적용해 주민들을 공개처형한 사례를 정부가 처음으로 공개 보고서에 수록했다. 통일부는 27일 공개한 ‘2024 북한인권보고서’에 2022년 황해남도에서 22세 청년이 남한 노래 70곡과 영화 3편을 시청하고 이를 유포했다는 이유로 북한 당국에 의해 공개처형된 사례를 담았다...
  • 이억주 목사
    “예수 부정하는 이단 광고 싣다니… 기독교에 사과해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반기독교적 광고를 싣는다”며 한 언론을 비판하는 논평을 27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이 언론이 “지난해부터 과천 은혜로교회(현재는 해빛교회-신옥주)의 주장을 받아 버젓이 광고로 1주일 단위로 자기 신문에 게재하고 있다”며 “지금 전 세계에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는 사람이 약 25억 명에 이른다. 그런데 유독 예수 그리스도를 심각하게 부..
  • 한장총 ‘청소년 중독예방 세미나’
    “중독은 우상숭배… 예방과 치유의 능력은 오직 복음”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천 환 목사, 한장총)가 27일 오후 서울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한장총 다음세대위원회(위원장 강동규 목사) 주관으로 ‘청소년 중독예방 세미나’를 개최했다. 먼저 한장총 다음세대위원장 강동규 목사가 인도한 예배에선 한장총 대표회장 천 환 목사가 ‘묵은 땅을 기경하라’(호세아 10:12~13)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천 대표회장은 “얼마 전 국가에서 마약 조사를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