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3차 ‘북한구원 금식성회’ 첫날 집회 모습
    "국가와 교회의 위기는 북한 동포에 대한 무관심 때문"
    제23차 ‘북한구원 금식성회’가 1월 6일 수원 흰돌산 수양관에서 시작됐다. '북한구원 금식성회'는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이 주최하며 겨울과 여름 연 2회 열리며 이번 성회는 6일 오후부터 10일 오전까지 4박 5일간 진행된다...
  • 베트남국경 탈북자 강제송환중 실신절규
    베트남 억류 중 탈북민 13명 안전하게 구출...미국 외교관이 개입
    스트리트저널(WSJ)은 3일(현지시각) 베트남에 억류중인 탈북민 13명이 미(美) 외교관의 도움으로 안전한 장소에 이동했다고 보도했다. 정확한 거처는 알려지지 않았다. WSJ은 소식통을 인용해, 지난해 11월 23일 베트남 당국에 체포된 탈북민 중 여성 2명이 담요에 덮여 신음하는 동영상을 미국 외교관들이 본 후 베트남 외교부에게 북송(北宋)하지 말 것을 요구했다고 보도했다. 베트남 정부가 ..
  • 존파이퍼 passion 2020
    "하나님의 이름을 최우선으로 갈망하라"
    크리스천 포스트 2일자 기사에 따르면, 미국 개혁주의 신학자 존 파이퍼는 2020년을 시작하며, 수천 명의 청소년들이 모인 Passion 집회에서 “하나님의 이름을 인생에서 먼저 갈망하라”고 설교를 전했다. 애틀란타에서 열린 이 집회는 18세- 25세까지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 한교연은 지난 1월 3일(금) 오전 11시 서울 서부역에 위치한 노숙인 무료급식소인 사)참좋은친구들 강당에서 2020년 신년하례예배 및 “사랑의 밥퍼” 행사를 갖고 주님이 병들고 헐벗고 가난한 이들의 친구가 되셨던 것처럼 소외된 이웃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교회 본연의 사명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교연 2020 신년하례회, 노숙인 “사랑의 밥퍼”로 대신
    한교연은 지난 1월 3일 오전 11시 서울 서부역에 위치한 노숙인 무료급식소인 사)참좋은친구들 강당에서 2020년 신년하례예배 및 “사랑의 밥퍼” 행사를 갖고 주님이 병들고 헐벗고 가난한 이들의 친구가 되셨던 것처럼 소외된 이웃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교회 본연의 사명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 홍콩 시위 AP News 31일자
    "홍콩 폭력 사태, 홍콩 정부가 시민들 목소리 경청을"
    18개 나라 40여 명의 교회 지도자들이 홍콩 정부가 시위대를 향해 폭력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 투데이 2일자(현지시각) 기사에 따르면, 교회 지도자들은 “홍콩 의회, 행정부는 홍콩 경찰이 시위대를 향한 폭력에 대해 철저히 국정 조사해야한다”고 요구했다. 경찰의 폭력적 진압에 대한 국정조사는 시위대의 핵심적 요구사항이었다...
  • NCCK 총무 이홍정 목사
    "하나님의 시간은 기도로 만들어가는 것"
    NCCK(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는 2020년 신년예배와 하례회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그레이스홀에서 2일 오후 2시부터 개최했다. 다 같이 입당 찬송가 9장 하늘에 가득 찬 영광의 하나님을 불렀다. 죄의 고백과 용서를 돌아보며 기도 했고, 찬송가 68장 오 하나님 우리의 창조주시니를 불렀다. 이어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장 윤순종 목사가 기도를, 김경민 한국YWCA연맹 사무총장이 성경 봉독을 했..
  • CCM 가수 공휘 쇼케이스 콘서트
    "CCM 가수 공휘 미니앨범으로 일반 대중 음악 데뷔"
    연예인으로 주축 출범해 기독문화와 간증사역를 한국교회에 펼치고 있는 #로아29!에 게더링된 가수인 #공휘가 22일 미니앨범 'The Letter 앨범을 발매했다. 이와 함께 쇼케이스 콘서트를 홍대 인근 베짱이홀에서 개최했다. ​..
  • 2019 세계 기독교 박해 순위 5
    "2019년 세계 박해 순위 TOP 5"
    크리스천 포스트는 26일자 기사에서 2019년 세계 박해 사건 5건을 뽑았다. 먼저 첫째로 중국 위루그 신장 소식이다. 신장 위구르는 중국 서쪽에 위치한 도시로, 중국 내 소수 민족으로 분류되고 있다. 700만 명의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는데, 그 중 약 100만 명 넘는 무슬림들을 강제 수용소에 억류됐다. 중국가 종교 탄압의 일환으로 시행한 정책이다. 중국 정부는 “대부분 학생들이며, 이들의..
  • 을미년 일출
    "2020년 갈등이 화해, 반목이 화목으로, 증오가 이해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는 2020년 신년사를 발표했다. 이들은 “새해는 온전히 치유되지 못한 채 슬픔 속에서 살아가는 모든 생명에게 위로의 소식이 들려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들은 “해고 노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