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UA 제2회 교육선교아카데미
    PAUA 제2회 교육선교아카데미 온라인 개설
    파우아교육협력재단(PAUA)이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제2회 교육선교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교육선교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기독교인을 위해 열리는 이번 교육은 1회 훈련보다 심화된 교육선교의 실제를 담기 위해 유초중등과정, 대학교, 영어교육 등 다양한 현장 경험과 열정을 가진 강사들을 초청했다. 손봉호 고신대 석좌교수, 강성택 전 연변과기대 부총장, 이영길 쿠미대학교 국제총장, 소..
  • 제18회 좋은경영연구소 여름세미나
    “어려울수록 기본으로… 성경적 경영 방향 모색”
    기독경영연구원(원장 이형재) 산하 좋은경영연구소(소장 박철)가 지난 18일 제18회 여름세미나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에서 개최하고, 성경적 경영원리와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성경의 세계관과 경영원리'를 주제로 오픈세미나로 열린 이 행사에서는 한정화 한양대 경영대학 교수의 '창세기에 나타난 성경적 세계관과 경영원리', 김세중 아주대 경영대학원 교수의 '마..
  • 모잠비크
    오픈도어, 모잠비크 북부 마을 크리스천 위한 긴급구호 계획
    오픈도어가 지난 6월 말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대원들의 대규모 공격으로 큰 피해를 입은 모잠비크 북부 지역 마을의 크리스천들을 위해 긴급구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최근 밝혔다. 오픈도어는 한 신앙 리포트를 인용하여 "이슬람 근본주의 전사들(Al Sunnah wa Jama'ah aka al Shabaab)은 6월 27일 모잠비크 북부의 카보델가도(Cabo Delgado) 지역 모킴보아다프라이아(M..
  • 유플랫 솔루션을 활용한 중소상공인단체 활성화 방안 설명회
    크리스천 기업 ㈜유플랫 ‘마이 멀티 비즈니스 플랫폼’ 출시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대, O2O(Online to Offline) 시대를 맞아 온라인으로 대면하는 '온택트'(Ontact)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생존 전략이 됐다. 대기업뿐 아니라 개인, 중소상공인, 중소기업까지 가치와 신뢰를 높이고 장점을 알리는 브랜딩 전략에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대면이 이전보다 훨씬 더 중요해진 것이다. 한국차양산업협회와 ㈜유플..
  • 대한당
    “방역에 가장 협조한 곳이 교회… 그런데 돌아온 건 탄압”
    대한당(대표 이석인, 사무총장 김소라)과 기독연대가 지난 16일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세균 국무총리를 규탄했다. 기자회견에는 이석인 대한당 대표와 김소라 사무총장 등 관계자 10명과 기독연대 10명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교회의 소모임과 행사에서 감염이 비롯된 경우가 최근 전체의 절반가량을 차지한다는 정세균 총리의 발언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 GBT성경번역선교회
    GBT 신임 이사장 이문식 목사·신임 대표 김현 선교사 취임
    GBT(성경번역선교회) 신임 이사장으로 이문식 목사(광교산울교회)가, 신임 대표로 김현 선교사가 최근 취임했다. 이문식 신임 이사장은 구로희년교회, 산울교회를 개척했으며 희년선교회를 창립했다. 인터서브 이사장, 성서한국 이사장, 남북나눔운동 상임대표를 역임하고 현재 호프선교회 부이사장, 광교산울교회 담임목사로 시무하고 있다. 총신대학교, 합동신학대학원,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김현 ..
  • 2020 총회이슬람대책아카데미
    “성장하는 이슬람, 복음 전하려면 교회 갱신 병행돼야”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총회이슬람대책위원회(위원장 정영교 목사)가 2020 총회이슬람대책아카데미를 16일 서울 대치동 예장합동 총회회관에서 '한편으로 경계하고 한편으로 사랑하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행사는 전신소독과 손소독,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2미터 간격 착석 등 코로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질서 있게 진행됐다. 정영교 총회이슬람대책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참석자들을 향해 "1..
  • 배아픈 고래
    “성경 속 동물들 주인공으로 한 성경 동화 시리즈 내고 싶어”
    "20년 이상 주일학교 봉사를 하면서 아이들에게 성경을 가장 잘 전달하는 것을 항상 고민했습니다. 하나님의 역사를 재미있고 바르게 들려주고 싶어서 성경의 사건에 참여한 동물을 내세워서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선지자 요나의 이야기 속에 등장한 고래의 관점에서 들려주는 성경 동화 '배아픈 고래'(상상, 글 노은영·그림 박재현)가 최근 발간됐다. 저자 노은영 작가는..
  • 한국직선대와 미주장신대의 선교학 석사 과정을 위한 사역협약식
    내년 2월부터 직장인 위한 선교학 석사 과정 진행
    한국직장선교대학(한국직선대)과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미주장신대)가 2021년 봄 학기부터 직장인 크리스천을 대상으로 선교학 석사 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한국직선대와 미주장신대는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사역협약식을 갖고, 선교학 석사 학위 과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국직선대 지도자와 관계자 20여 명은 이날 오전 10시 여전도회관에서, 미주장신대 지도자들은..
  • 한국코로나방역대책협의회
    15개 민간단체 연합 한국코로나방역대책협의회 출범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방역 시대를 맞이한 가운데 민간 차원의 방역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한국코로나방역대책협의회가 출범했다. 한국코로나방역대책협의회는 지난 11일 누가선교회 신학대학원에서 누가선교회, 희망25시, C-LAMP 총동문회, 한국기독실업회 등 시민단체, 언론, 기독교단체 15곳이 연합하여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의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심각한..
  • 미래목회포럼 제16-2차 조찬포럼
    “코로나 시대에 감당해야 할 선교 사명”
    "근래 요한복음 4장 35절, 넉 달이 지나서가 아니라 희어져 추수하게 된 밭을 보라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보고 회개했습니다. 저는 코로나가 끝나기만을 기다렸고 끝나면 전도와 선교를 하겠다고 생각했는데, 지금도 하나님께서는 역사하시고 구원받은 자들을 부르시고 계십니다. 코로나 종식 후 복음전파 사명을 감당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코로나 시기에 교회가 감당해야 할 선교적 사명이 있습니다." 황..
  •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
    부천 평안의교회, 신림 웨슬리선교관 화재 복구 후원금 전달
    평안의교회(담임목사 황요한, 기감 중부연회 부천남지방)가 5월 화재로 전소된 신림 웨슬리선교관 복구 지원금 240만 원을 6일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대표회장 홍성국 목사)에 전달했다. 평안의교회는 6월 29일에도 863만7090원을 전달해 총 1103만7090원을 후원했다. 평안의교회는 1983년 개척 창립된 이래 37년 동안 지역사회를 돌보며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며 성장해 왔다. 6월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