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KL 사회공헌상 장부순
    장기기증인 유가족에게 ‘사회공헌상 대상’ 수여
    GKL사회공헌재단(이사장 정진섭) 주최한 '2024 GKL 이웃사랑실천상‧사회공헌상' 시상식이 지난 17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렸다.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 장부순 씨에게 영예의 '사회공헌상 대상'을, 생존 신장기증인 엄해숙 씨에게 '사회공헌상 희망나눔상'을 수여하고 생명나눔의 가치를 드높였다. 이 시상식은 지역사회의 숨은 선행자와 이웃사랑을 실..
  • 문화포럼 문화선교트렌드
    “‘편리한 대형교회’와 ‘특색있는 소형교회’로 양극화 심화될 것”
    2025 문화포럼 '문화선교트렌드'가 19일 신촌 필름포럼에서 열렸다. 2025년 한국사회를 전망하며 한국교회의 목회와 공적 사역에 대한 방향을 모색했다. 문화선교연구원(백광훈 원장)과 필름포럼(성현 대표), 목회데이터연구소(지용근 대표)의 공동주최로 열렸다. '정치·경제·사회·문화를 통해 한국교회를 전망하다'란 주제로 열리는 포럼에서..
  • 동동 친구전
    기독미술단체 4곳 연합해 ‘12월은, 동동친구전’ 개최
    4개 기독미술단체가 연합하여 동료·친구 작가들에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자선전 '12월은, 동·동 친구전'이 지난 12월 18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마루아트센터 1관 1층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는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회장 신미선), 한국미술인선교회(회장 신혜정), 이화기독미술인회(회장 신미선), 로고스문화예술선교회(대표 장원철 목사)가 공동 주최하고, 12월은..
  • 제이어스 Overflow
    Z세대 “학교·가정·열방 살리는 생수 되길” 기도
    제이어스 워십미니스트리(대표 김준영)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공동 주관한 연합집회 'Overflow'가 지난 14일 서울 사랑의교회에서 열렸다. 4,400여명의 청소년과 청년, 학부모들은 학교와 캠퍼스, 가정과 열방을 살리는 생수로 쓰임받기를 소망했다...
  • 독립기념관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과 기독교의 만남’ 개최
    독립기념관(관장 김형석)은 오는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3주간 독립기념관에서 2024 한국독립운동과 기독교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지난달 독립기념관은 충청권인 대전·세종·충청 기독교총연합회와 함께 KCF조직위원회(Korea Christmas Festival·위원장 오정호 목사)를 구성했다. 조직위원회는 내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정신을 널리 알리고 국민통..
  • 울산극동방송
    2024 울산극동방송 숲속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FEBC 울산극동방송(지사장 박민철 집사)이 오늘 19일 오후 3시와 7시 울산 현대예술관 대공연장에서 2024 울산극동방송 숲속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공연을 진행한다. 올해도 화려한 출연진이 눈길을 끈다. 이번 공연에는 △'난 괜찮아'로 데뷔한 가수이자 서울장신대 실용음악과 교수인 '진주'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 출연했던 크로스오버 보컬이자..
  • 주사랑공동체
    버려진 2천명 아기 살린 이야기 「드롭박스」 무료상영
    재단법인 주사랑공동체(이사장 이종락 목사)는 성탄절을 기념해 오는 12월 21일부터 27일까지 성탄을 다큐 영화 「드롭박스」(The Drop Box)를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공개한다. 2009년 설치 이후 약 2,000여 명에 달하는 위기영아의 생명을 살린 '생명의 상자'가 있다. 바로 서울 관악구 난곡동에 위치한 주사랑공동체교회에서 시작된 '베이비박스'이다. 2016년 개봉..
  • 소록도병원  한센병박물관
    소록도 한센병박물관, 대만 낙생원 초청 행사 개최
    국립소록도병원 한센병박물관은 오는 12월 19일 대만의 국립한센병요양소 낙생원 관계자를 초청해 초청행사를 개최하고 「두 개의 목소리」 전시를 진행한다. 소록도병원 개원 제108주년 기념 기획전시 「두 개의 목소리」는 한센병으로 소록도와 낙생원에 격리되어 평생을 지내 온 두 인물의 생애를 통해 두 기관의 역사를 비교하고, 소록도가 지닌 국가유산으로서의 가치를 알..
  • 뮤지컬 물이 바다 덮음같이
    “복음이 부끄럽지 않도록”… 뮤지컬 ‘물이 바다 덮음 같이’ 성황
    고형원 선교사의 수많은 찬양곡들로 제작된 기독교 창작 뮤지컬 '물이 바다 덮음 같이'가 지난 12월 7일과 8일 호산나교회(담임 유진소 목사) 예배당에서 성황리에 초연을 마쳤다. '물이 바다 덮음 같이',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 '우리 오늘 눈물로' 등 고형원 선교사의 찬양곡들과 호산나교회 문화사역팀 헤브너스 백현주 단장의 창작곡까지 15여 개 넘버의 작품으로 탄..
  • 새로남카페
    ‘커피 한잔의 기적‘, 새로남카페 사회기부 25억 달성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는 지난 17년간 새로남카페를 통한 수익으로 사회에 누적 기부액 25억을 달성한 것을 감사하는 예배를 지난 15일 글로리홀에서 드렸다. 이날 그동안의 공을 인정받아 '나눔국민대상'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 또한 수상했다. 2004년 문을 연 '새로남 카페'는 판매수익의 전액을 기부하는 걸로 알려져있다. 2007년 1억 2100만원 기부를 시작으..
  • 아이빅미니스트리
    성탄 이브날, 지선 전도사의 아이빅미니스트리 송년예배
    지선전도사와 함께하는 성탄특집 아이빅미니스트리 정기예배가 성탄절 전날인 12월 24일 저녁에 열린다. 올해 열 번째로 드리는 이번 정기예배는 2024년을 마무리하며 가족, 친구 등 온 세대가 함께하는 성탄콘서트와 송년예배로 준비됐다. 아이빅미니스트리 정기예배를 이끌고 있는 지선 전도사는 "올 한해 다양한 초청집회와 해외사역, 더불어 제자들을 양성하는 자..
  • 새이레기독학교
    새이레기독학교, 지역사회에 ‘희망찬가’ 전하다
    새이레기독학교(교장 송미경)는 지난 12일 경기 양평 옥천면 다목적복지회관에서 제9회 그레이스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희망찬가'라는 주제로 진행된 공연은 지역사회 및 후원자와 한 해의 은혜를 나누고 다가올 새해에 '희망'의 가치를 발견하는 시간이었다. 매해 연말에 진행되는 그레이스콘서트는 양평 지역사회와 마을이 하나되어 즐기는 축제의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