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편 150 프,로젝트
    ‘시편 150 프로젝트’ 시즌2, 새로운 창작곡 공모
    시편을 노래하는 '시편 150 프로젝트'가 새로운 창작곡을 공모한다. 지금까지 가수 이승철의 시편 3편 「아침의 노래」, 에일리의 시편 7편 「눈물로 고백하는 말」 등 8개의 싱글이 발표됐다. 시편 150 프로젝트는 공식 웹사이트와 SNS를 통해 시편 14편부터 24편까지를 주제로 한 창작음악을 만드는 '시편 150 프로젝트 공모제 Season 2'를 진행한다...
  • JD HUB 포럼
    “더 나아질 거란 희망과 유일한 소망, 교회가 줄 수 있어야”
    제3회 JD HUB 포럼이 '크리스천의 우울, 바로보기'란 주제로 11일 방주교회 비전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한국사회와 한국기독교의 우울 데이터 분석과 더불어, 우울증에 대한 병리적 이해와 성경적인 접근을 소개하며, 다양한 개인, 기관, 교회 사례를 통해 한국교회가 '치유의 공동체'로 거듭나야 할 필요성에 공감했다. 우리나라는 OECD 가입국 중 '자살율 1위', '우울증 1위'의 불명예를 ..
  • 김효진
    코미디언 김효진 사모 “인기절정에 공허함, 내 안에 하나님 없었다”
    2024 다니엘기도회에서 코미디언 김효진 사모가 요한복음 8장 31, 32절을 본문으로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란 제목의 간증을 전했다. 김 사모는 코미디언 출신으로, 1999년 MBC 코미디대상 최우수상, 제34회·35회 백상예술대상 코미디 부문 수상을 한 바 있다. 그녀는 자신이 사모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전했다. 김 사모는 연예인이 된 후에 끊긴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면서 삶의..
  • 언틸 더 데이
    북한 지하교회 실상 다룬 뮤지컬 「언틸 더 데이」 대학로서 공연
    북한 지하교회의 실상을 다룬, 통일 뮤지컬 「언틸 더 데이」(Until The Day)가 대학로에서 공연된다. 오는 12월 21일 오후 3시와 7시 서울 대학로 한예극장에서 열린다. 「언틸 더 데이」는 북한 지하교회에서 신앙을 키운 김순희 씨와 북한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신분을 위장하여 북에 잠입한 디에고 다큐멘터리스트 등을 토대로 한 실화 바탕의 뮤지컬이다. 지난 2011년 개막공연 이래로..
  • 더원예배
    부울경 청년 위한 11월 ‘더원 예배’, 아이자야식스티원 참여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청년들을 위한 '더원 예배'(THE ONE Worship)가 오는 16일 오후 4시 부산 수영로교회(담임 이규현 목사) 은혜홀에서 열린다. 이번에 아이자야 식스티원이 함께 한다. 더원 예배는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청년들을 일으키고 세우는 연합예배이다. 매 주일 저녁 오후 5시마다 수영로교회에서 열리는데 이번 집회는 한시적으로 토요일에 진행된다. 주일에 모교회 ..
  • 설리번학습지원센터
    시각장애인이 꾸미는 ‘설리번 발표회’ 개최
    설리번학습지원센터(센터장 노형지)는 오는 14일 센터 1층 한국학생점자도서관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악회 '설리번 발표회'를 개최한다. "함께하는 우리, 그리고 시작"이란 주제로 열리는 발표회는 시각(발달)장애인들에게 무대 경험과 공연 및 작품 발표의 기회를 제공하여 함께 즐기는 자리이다. 설리번 발표회는 2016년부터 열려, 올해부터 센터 내 수업을 듣는 아동부터 성인까지 참여 대상이 ..
  • 문익환 통일의집
    늦봄 문익환 통일의집 기증기록전 「고마운 사랑아」 개최
    늦봄 문익환 통일의집 기증 기록전 「고마운 사랑아」가 오는 16일부터 이듬해 7월까지 서울 수유동에 있는 문익환 통일의집 박물관에서 열린다. 문익환 목사의 친필 글씨, 북한 잡지 등 50여 점을 전시한다. 사단법인 늦봄문익환기념사업회(이사장 송경용)는 올해 문익환 목사 소천 30주기를 맞아, 지난 6월부터 유물과 이야기 수집 캠페인을 진행했다. 문익환 목사의 뜻을 기억하고, 평화와 통일을 지..
  • 통일문화행사
    통일부, 베를린장벽 붕괴 35년 맞아 독일서 통일행사 개최
    베를린 장벽이 붕괴된지 올해로 35주년을 맞아, 독일 통일을 이끌어 낸 '평화혁명'의 발원지 라이프치히시에서 자유를 향한 북한 주민의 열망을 알리는 통일문화행사가 열린다. 통일부는 현지시간으로 오는 11월 9일 오후 2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독일 라이프치히 니콜라이교회 광장에서 '자유를 향한 여정(Reise zur Freiheit!)'이란 주제로 「재외동포 통일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재외동포와..
  • 고우리
    CCM 사역자 고우리, 싱글 ‘위로’ 공개
    CCM 사역자이자 심리상담가로 활동하는 고우리가 2021년 '모래알처럼'에 이어 3년 만에 새로운 싱글 '위로'를 내놓았다. 고우리의 여섯 번째 싱글인 '위로'는 고우리가 직접 작사하고, 작곡가 겸 뮤지컬 음악감독으로도 활동하는 D's Tone(디스톤)이 작곡을 맡았다. 후렴 가사는 '이제 나 주님 주시는 힘으로/주님이 부르시는 그곳으로/아멘 아멘 하며 나아갑니다'란 내용으로, 결단과 순종의..
  •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 남경필 집사, 다니엘기도회서 아들 일화 간증
    전 경기도지사 남경필 집사가 1만 6천여 한국교회가 함께 연합하여 기도하는 '다니엘기도회'에서 6일 간증했다. 남 집사는 마약에 빠진 아들을 직접 신고해 구속기소 시킨 일화와 함께, 자신의 아들을 비롯해 마약으로 허덕이는 이들을 위해 함께 기도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대한민국의 젊은 세대들이 마약에 손대지 않는 건강한 성경적 문화를 일궈가는 데 교회가 앞장설 것을 제언했다...
  • 남경필 전우원
    남경필 집사 간증에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등장
    전 경기도지사 남경필 집사(하나드림교회)가 6일 '다니엘기도회'에서 간증했다. 그는 마약을 하고 있는 아들을 직접 신고해 구속기소 시킨 이야기와, 3년여 간 아들의 마약중독을 치유키 위해 애쓰며 겪은 변화를 간증했다. 이날 고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형제가 무대에 직접 올라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전우원 형제는 남경필 집사와의 인연을 소개하며, 지금껏 단약한 지 1년 6개월 가량 되..
  • 김영학목사
    김정석 감독회장, 감리교 순교자 추모로 첫 공식행사
    김영학목사기념사업회(회장 김홍선 목사)는 지난 1일 경기 용인에 위치한 한국기독교순교자기념관에서 기독교대한감리회 최초 해외 파송 선교사이자 러시아에서 순교한 김영학 목사 92주기 추모예배를 드렸다. 김영학 목사의 신앙과 헌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추모예배는 김정석 감독회장과 최종호 목사(기감 중앙연회 전 감독), 김홍선 목사(김영학목사기념사업회), 유족 대표로 김영학 선교사 손자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