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디애나대학교 미식축구팀의 주전 쿼터백 페르난도 멘도사 선수
    빅텐 정상 오른 인디애나대 쿼터백,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인디애나대학교 미식축구팀의 주전 쿼터백 페르난도 멘도사 선수가 빅텐(Big Ten) 챔피언십 우승 직후 모든 공을 하나님께 돌리며 깊은 신앙 고백을 전했다고 1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멘도사는 올해 하이즈먼 트로피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으며, 최근 AP통신이 선정한 ‘올해의 선수’로도 이름을 올렸다...
  • IFES 프놈펜
    “Z세대, 글로벌 학생선교의 새로운 전환점 열어”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국제복음주의학생연맹(IFES)이 Z세대의 특성이 전 세계 학생선교의 지형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고 진단했음을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IFES는 ‘글로벌 학생선교를 위한 Z세대 인사이트(Gen Z Insights for Global Student Ministry, 2025)’라는 제목의 질적 연구 보고서를 발표하고, 디지털 환경에 깊이 몰입한 ..
  • 아동복지실천회 세움 전시
    성탄, 가장 낮은 곳 비추다… ‘황금·유향·몰약 展’
    아동복지실천회 세움(상임이사 이경림)이 주관하고 기독 미술작가들이 참여한 성탄 전시 '황금과 유향과 몰약 展'이 지난 10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윤갤러리에서 열린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이번 전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며, 그 사랑을 이웃에게 실천하고자 꾸준히 이어져 온 성탄 나눔 프로젝트다. 전시 작품 판매 수익과 굿즈 판매금 전액은 세움을 통해 수용자 자녀 ..
  • 수단 국기
    수단 기독교인 의사, 신앙 이유로 체포돼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수단에서 한 기독교인 의사가 신앙을 이유로 당국에 의해 수일간 구금됐다가 석방됐다고 1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블루나일주 주도인 아드다마진에서 근무해 온 의사 야곱 지브릴 글라데메아는 이번 달 초 민간등록 절차를 밟던 중 기독교 신앙이 확인되면서 보안 당국에 체포돼 조사를 받았다...
  • 성산생명윤리연구소 28주년 세미나 및 제4회 SUFL 홈커밍데이
    “약물 낙태와 조력자살, 생명윤리 근간 흔드는 것”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홍순철)가 13일 오후 스페이스쉐어 서울역에서 ‘28주년 세미나 및 제4회 SUFL 홈커밍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 사회 곳곳에서 드러나는 생명윤리 위기가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낙태와 조력자살 법제화 논쟁이 다시 불붙는 상황 속에서 이번 세미나는 생명 가치가 흔들리고 있는 현실을 다각도로 진단하고, 이를 어떻게 바로 세울 것인지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제17회 AI윤리·인성 클린콘텐츠 정직 UCC 공모전 시상식
    AI 활용 확산 속 ‘정직’과 ‘인성’ 조명한 UCC 공모전 열려
    인공지능(AI) 시대에도 지켜야 할 기독교적 가치와 인간다움을 주제로 한 「제17회 AI윤리·인성 클린콘텐츠 정직 UCC 공모전 시상식」이 13일 오후 서울 정화예술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와 가족, 목회자, 기독교계 인사, 교육·문화·정책 분야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AI 기술 확산 속에서도 정직과 인성, 책임 있는 활용의 중요성에 공감하는 시..
  • 서천성시화운동본부
    서천성시화운동본부, 8개 단체에 사랑나눔성금 전달
    서천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정진모 목사)가 13일 서천군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2025 WAKE ME UP 밴드’와 함께하는 2025사랑나눔찬양콘서트를 개최하고 서천사랑장학회 등 8개 단체에 사랑나눔성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서천군성시화운동본부 찬양분과위원회(위원장 황공주) 주관으로 열렸다. 또한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충남성시화운동본부..
  • 시리아 지도
    시리아 미군·미국 민간인 피살에 트럼프 “심각한 보복전 있을 것” 선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시리아에서 미군과 미국 민간인이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앞으로 대단히 심각한 보복전이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강경 대응 방침을 공식화했다. 이번 발언은 전날 시리아 중부 지역에서 미군 2명과 미국 민간인 1명이 IS(이슬람국가)로 추정되는 무장 세력의 공격으로 숨진 데 따른 것이다...
  • 부산기독교총연합회(부기총)
    부기총, 신임 대표회장에 박상철 목사 선출
    부산기독교총연합회(부기총)가 지난 11일 부산 사하구 모리아성결교회(담임 박상철 목사)에서 제48회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대표회장으로 박상철 목사를 선출했다. 직전 사무총장 이대형 목사가 인도한 1부 예배에선 김한규 장로가 기도했고, 임명수 목사가 성경을 봉독한 뒤 직전 대표회장 정영진 목사가 ‘정체성’(마 5:14~16)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정 목사는 부기총이 빛과 소금의 정체성을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