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마음
    [신간]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마음
    성경은 그 내용이 방대하며 성경을 읽어도 그 방대함이 맥이 잡히지 않는 성도들이 있다. 저자 김권수 작가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성경을 읽을 수 있도록 도우면서 동시에 그 가운데 담긴 하나님의 마음을 이야기해준다. 저자는 책 속에서 “성경은 마치 ‘돌아온 탕자’ 이야기와 같다. 집을 나간 둘째 아들이 다시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다리는 아버지처럼 하나님을 떠나 죄 가운데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  성경
    “개신교인 44% 아프리카 거주… 기독교의 세계적 중심 이동”
    세계 기독교의 주요 인구통계학적 변화에 초점을 둔 세계기독교포럼(GCF)의 네 번째 모임이 가나 아크라에서 열렸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지난 4월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세계 주요 기독교 전통을 대표하는 60개국 240명의 참가자들이 모였다...
  • 연합감리교회 UMC
    “한인교회들, 연합감리교단 남아 ‘전통 신앙’ 지킬 수 있나?”
    미국 연합감리교회(United Methodist Church, UMC) 총회(General Conference)가 23일(이하 현지 시간)부터 오는 5월 3일까지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열리는 가운데, 이 교단 내 한인 지도자들이 최근 ‘공동목회서신’을 발표했다. 이 서신은 한인선교구 선교 감리사인 안명훈 목사(동북부), 이훈경 목사(중북부), 홍삼열 목사(서부), 김관영 목사(중남부)를 ..
  • 한교연
    “한국전쟁 참전 미군 중 포로·실종자 잊지 말자”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23일 오전 제13-2차 임원회를 열고 ‘리멤버투게더’ 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하는 등 주요 안건을 처리했다. ‘리멤버투게더’는 6.25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미군 중 북한에 포로로 잡혔거나 실종된 이들을 한국교회가 잊지 않고 기도하자는 취지의 사업이다...
  • 파이비 라사넨 의원
    기독교 결혼관 표현해 기소된 핀란드 의원, 대법원 심리 앞둬
    결혼과 성에 관한 전통적인 기독교 신앙을 표현했다는 이유로 기소됐다 무죄를 선고받은 핀란드 국회의원에 대한 대법원 심리가 오는 26일(이하 현지시간) 열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날 국회의원 파이비 라사넨(Päivi Räsänen)이 핀란드 루터교회의 성소수자(LGBT) ‘프라이드의 달’ 홍보를 성경구절을 인용해 문제삼은 지난 2019년 트윗에서 비롯된 혐의에 대한 세번..
  • 제1회 제주 THINK 목회세미나 성료
    “‘기독교 책 판매’ 중국 서점 주인, 2년 일찍 석방돼”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불법 사업 운영 혐의로 징역 7년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던 중국인 기독교 서점 주인이 형기를 2년 이상 남겨두고 조기 석방됐다고 23일 전했다. 저장성 타이저우시 관할 린하이시에 있는 ‘샤오마이 서점’의 이전 소유자이자 운영자였던 천위가 지난 4월 4일 진화 교도소에서 석방됐다. 한국VOM에 따르면, 이날 그의 어머니를 비롯해 중국 전역에서 온 ..
  • 세계한인기독교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등 파륜궁 션윈공연 반대
    파룬궁 션원 예술단 반대 기자회견, 25일 열려
    파룬궁 션원 예술단이 오는 25일 오후 1시 30반 에 고양시 아람극장에서 공연을 한다. 앞서 예장합신 등 한국교회 교단들은 파룬궁을 사이비 종교로 지정한 바 있다. 세계한인기독교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한국이단사이비피해자연합, 한국기독교이단상담연구소, 소금과 빛 선교회, 남광생명교회 선교 연합회, 한국이단상담목회연구소 등 다수 단체들은 25일 오전 11시 30분부터 고양시 아람극장 입구에서 파..
  • 한국실천신학회 제92회 정기학술대회
    한국실천신학회, ‘초연결사회와 실천신학적 과제’ 주제 정기학술대회 연다
    한국실천신학회(회장 서승룡)가 오는 5월 18일 오전 서울 강북구 소재 개신대학원대학교에서 ‘초연결사회와 실천신학적 과제’라는 주제로 제92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1차발표에서는 ▲오석진 교수(감신대)가 ‘초연결 사회에서 예배를 통한 '한 몸'으로서의 교회 공동체 의미 연구’ ▲김태훈 교수(횃불트리니티대)가 ‘일치를 향한 여정: 이블린 언더힐의 신비주의 사상과 영성’ ▲이동규 목사(..
  • 큐티엠 “제1회 제주 THINK 목회세미나 최근 성료”
    재단법인 큐티선교회(QTM)가 지난 4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제주영락교회에서 제주 THINK 목회세미나(이하 ‘목세’)를 성료했다고 23일 전했다. 80여 명의 목회자와 평신도 리더들이 이날 행사에 참석했으며, 저녁 프로그램은 지역 성도들도 함께 참석할 수 있도록 오픈 집회로 진행됐다. 주 강사로 김양재 담임목사(재단법인 큐티선교회 이사장)가 나섰다. 심상철 목사(제주영락교회)의..
  • 한일장신대 간호학과 교수들과 학생들
    한일장신대 간호학과, 입학정원 30명 증원 결정 받아
    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가 최근 교육부로부터 간호학과의 입학정원을 30명 증원하는 결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2025학년도부터는 신입생 92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이번 증원은 신청한 30명을 100% 증원받은 희소성을 띄고 있다. 2013년 간호학과가 신설되어 2014학년도부터 학생을 모집한 이후, 매해 증원해왔다. 2015년에는 12명을 증원하여 총 52명으로 시작했고, 2023년에는..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생명과 생명을 잇는 약속’을 의미하는 “리본 팔찌”를 출시하고, 11월 말까지 후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리본 팔찌 캠페인 전개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생명과 생명을 잇는 약속’을 의미하는 “리본 팔찌”를 출시하고, 11월 말까지 후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화) 밝혔다. 리본 팔찌는 장기부전 환자들의 건강한 내일을 응원하는 팔찌로, 생명나눔 운동에 동참하는 이들의 연대를 상징한다...
  • 십자가 묵상
    신의 사랑과 구원, 그 역설에 대하여
    미술 학도로서 십자가를 그리는 것은 피하고자 했던 작가는 어쩌다가 십자가 연작(100점)을 그리게 되었을까. 자칫 종교화 작가로 규정되기 쉽고, 지난 2천 년간 소재로 사용되어 온 십자가는 웬만큼 잘하지 않는 한 고루한 작품이 되기 쉬우며, 십자가를 그리더라도 모독과 찬양 일변도의 양극으로 흐르는 게 일반인 현대 미술의 흐름 속에서, 작가는 1년 동안 100개의 십자가를 그리기로 한다.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