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남대 언론동문회, 모교에 500만 원 장학기금 전달
    한남대 언론동문회, 모교에 500만 원 장학기금 전달
    한남대학교 언론동문회(회장 박동일 전 YTN 국장)가 14년째 모교 사랑을 이어가며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지난 17일 저녁 대전 춘수사에서 열린 한남대 언론동문회의 2024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서 동문회는 후배들을 위한 장학기금 500만 원을 이승철 한남대 총장에게 전달했다. 행사에는 이승철 총장, 박영진 한남대 총동문회장, 신희현 국방전략연구소장 등 대학 관계자와 한남대 출신 언론인 50여..
  • 라이언 댄커
    보수 성향 UMC 출판물 ‘굿뉴스’ 폐간됐다 부활
    수십 년 동안 연합감리교회(UMC) 정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다 올해 초 폐간을 발표한 보수 성향의 출판물인 굿뉴스(Good News) 매거진이 부활한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마크 툴리 IRD 회장은 ‘종교와 민주주의 연구소’(Institute on Religion & Democracy)가 ‘존 웨슬리 연구소’(John Wesley Institute, 이하 JWI)라는 프로..
  • 콘서트장 인근서 거리 설교하던 美 목회자, 체포 기각돼
    콘서트 관람객들에게 복음을 전하던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거리 설교자가 행사 장소 밖에서 체포되었지만, 기소가 기각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비영리 법률단체인 ‘신앙과 자유를 위한 옹호자들’(Advocates for Faith & Freedom)이 지난 5일 발표한 성명은 “샌버나디노 카운티 지방 검사가 지난 6월 체포된 아르투로 페르난데스 목사에 대한 기소를 기각했다”고 ..
  • 연합
    [2024 종교인구] 개신교 20% 유지… 무종교 51%로 최다
    2024년 종교 인구 현황 조사에 따라 개신교(기독교)가 20%로, 주요 종교로서의 위치를 유지했다. 그 뒤를 이어 불교와 천주교가 각각 17%와 11%를 기록, 종교없음이 51%로 나타나 예년과 동일한 결과를 유지했다. 한국리서치 ‘여론 속의 여론’이 최근에 발표한 ‘2024 종교인식조사: 종교 인구 현황과 종교활동’은 2024년 1월부터 11월까지 22번의 조사결과를 통해 각 조사별 1,..
  • 실낙원 서문
    [신간] 실낙원 서문
    아름다운 시적 언어로 인류의 근원을 서사시라는 형식에 담아낸 밀턴(1608~1674)의 《실낙원》은 세계 문학사에 길이 남을 작품이다. 케임브리지 대학교 중세와 르네상스 영문학 교수이자 기독교 변증가인 C. S. 루이스는 웨일스의 한 대학에 초청받아 밀턴의 《실낙원》에 관한 강연을 했는데, 그것을 정리한 책이 《실낙원 서문》이다...
  • 뮤지컬 물이 바다 덮음같이
    “복음이 부끄럽지 않도록”… 뮤지컬 ‘물이 바다 덮음 같이’ 성황
    고형원 선교사의 수많은 찬양곡들로 제작된 기독교 창작 뮤지컬 '물이 바다 덮음 같이'가 지난 12월 7일과 8일 호산나교회(담임 유진소 목사) 예배당에서 성황리에 초연을 마쳤다. '물이 바다 덮음 같이',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 '우리 오늘 눈물로' 등 고형원 선교사의 찬양곡들과 호산나교회 문화사역팀 헤브너스 백현주 단장의 창작곡까지 15여 개 넘버의 작품으로 탄..
  • 의심을 딛고 믿음으로
    불확실한 상황에서 하나님을 신뢰하는 법
    저자 필립 라이큰 총장(휘튼대학 8대 총장)은 이 책에서 하나님께 의심을 품었던, 성경 인물 열 명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들도 의심하며 괴로워했지만 하나님을 포기하지 않았고 하나님도 그들을 포기하지 않으셨다. 이들의 경험은 그리스도인이 가질 법한 하나님에 관한 의심을 해결하는 데 그리고 교회 밖에 있는 회의주의자들과 대화할 때도 참고할 수 있는 좋은 가이드가 되어 준다...
  • 파키스탄 펀자브주
    파키스탄 펀잡주, 기독교인 현금지원… 교계 “일자리 창출 필요”
    파키스탄의 한 지방 정부가 오는 20일부터 일부 소수종교인을 위한 현금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지만 기독교 지도자들은 정부가 소외된 이들의 일자리 창출에 집중해 생계를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펀잡 주 정부의 인권 및 소수자 부서는 최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5만 가구에 3개월마다 1만5백 파키스탄루피(약 5만4천원)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
  • 멕시코
    “멕시코 기독교인에 대한 폭력 ‘정점’에 도달해”
    멕시코에서 기독교인을 대상으로 한 폭력이 ‘정점’에 달했으며, 종교 지도자들은 살인과 폭행에 직면했고 수백 명의 가톨릭 신자들은 지난 6년 동안 위협과 강탈에 직면했다고 한 보고서는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가톨릭 멀티미디어 센터(CCM)가 발표하고 영국 감시단체인 세계기독연대(CSW)가 공유한 보고서는 로마 가톨릭 교회 사역과 관련된 9백여명이 지난 2018년부..
  • 초록우산은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과 '2024 신한라이프 장학프로그램' 인재양성 아동들을 만나 꿈을 응원했다
    초록우산,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과 장학프로그램 진행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과 '2024 신한라이프 장학프로그램' 인재양성 아동들을 만나 꿈을 응원했다고 18일(수) 밝혔다. 이와 관련, 초록우산과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신한L타워에서 열린 '2024 신한라이프 장학프로그램 빛나는만남'을 통해 장학생들을 격려했다...
  • 위촉식 사진
    치과의사 이상훈 원장, 밀알복지재단 고액 후원자 모임 ‘컴패니언클럽’ 40호 위촉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지난 18일 재단의 고액 후원자 모임인 ‘컴패니언클럽’의 40호 후원자로 이상훈 원장을 위촉했다고 18일(수) 밝혔다. 이상훈 후원자는 지난 10월 오픈한 기빙플러스 평택안중점에 약 40평 규모의 공간을 2년간 무상으로 기부하고, 이후에도 임대료의 절반을 감면해주는 협약을 체결하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 지원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컴패니언클럽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