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대 제2기 사회복지지도자 최고위 과정 수료식 개최
    한신대, 제2기 사회복지지도자 최고위 과정 수료식 개최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평생교육원(원장 김대숙)은 지난 11일 오전 서울캠퍼스 예배당에서 ‘제2기 한신대학교 사회복지지도자 최고위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최고위 과정은 한국기독교장로회 복지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기독교적 영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사회복지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개설됐다. 과정은 2025년 9월부터 12월까지 7주간 운영됐으며, 사회복지 현장에서 요구되는 리..
  • 인도네시아 국기
    인도네시아 북술라웨시 교회 피습으로 지역 충돌 확산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인도네시아 북술라웨시주에서 한 기독교 교회 예배당을 겨냥한 돌팔매 공격이 발생하며 지역 사회의 긴장이 급격히 고조됐다고 12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현지 언론과 교회 관계자들에 따르면, 지난 11월 30일 새벽 1시경 남동 미나하사 군 벨랑 지역 와툴리네이 마을에 위치한 실로 와툴리네이 기독교복음교회(GMIM) 예배당이 젊은 이슬람 청년들로부터 공..
  • 성경
    니카라과, 입국 관광객 성경 반입 금지… 기독교·시민사회 탄압 강화
    니카라과에 입국하는 관광객들이 더 이상 성경을 휴대할 수 없게 됐다. 이번 조치는 기타 인쇄물과 전자 장비에도 적용되며, 국경에서 반입이 금지된 품목 목록이 확대되는 가운데 시행됐다. 이는 시민 자유에 대한 통제가 강화되고 기독교인들에 대한 탄압이 지속되는 상황과 맞물려 나온 조치로 해석된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전했다...
  • 한동대학교 해외일경험 지원사업 WELL 홍보
    한동대, 해외일경험 지원사업 WELL 홍보 나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협력해 해외일경험 지원사업(WELL) 홍보에 나섰다. 센터는 지난 9일 교내 학생회관 앞에서 커피차 방문 이벤트를 열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안내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준비된 커피 500잔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학생들의 관심이 이어지며 해외일경험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호응을 확인했다. 특히 부담 없이..
  • 하이패밀리
    하이패밀리, 연말연시 ‘성경 낭송 마라톤’ 개최
    한국의 성경문화 운동을 이끌어온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목사)가 올해 말부터 새해 첫날까지 이어지는 비연속형 성경 읽기 캠페인인 ‘성경 낭송 마라톤’을 진행한다. 오랫동안 이어진 한국교회의 성경 읽기 감소 현상을 돌파하고, 개인·가정·교회 공동체의 영적 체력을 다시 세우자는 취지다...
  •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에 위치한 국회의사당
    파키스탄, 소수자 권리위원회 설립 법안 통과…환영과 우려 교차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는 파키스탄 의회가 오랜 논의 끝에 소수자 권리를 전담하는 국가기구 설립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12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파키스탄 의회는 지난 2일 상·하원 합동회의에서 ‘2025년 소수자 권리 국가위원회 설립 법안(National Commission for Minorities Rights Bill 2025)’을 표결에 부쳐 과반 찬성으로 가결했다. ..
  • 지난 8월 고양시가 건물 전체 면적의 약 80% 이상을 종교시설로 용도변경 승인한 일산동구 풍동 한 물류시설 전경.
    신천지, 고양시 상대 용도변경 취소 소송 최종 패소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고양시를 상대로 제기한 종교시설 용도변경 취소처분 소송에서 최종 패소했다. 대법원이 고양시의 직권취소 조치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하면서, 해당 지역에서 신천지가 추진해 온 포교 거점 확보 계획은 사실상 종지부를 찍게 됐다...
  • 2025 한국복음주의역사신학회 신진학자포럼 개최
    “기독교 신앙·정동적 영성, 사회 변화와 선하게 변혁할 잠재력 지녀”
    한국복음주의역사신학회(회장 김요섭)가 최근 서울 서초구 소재 고신총회회관에서 제15차 신진학자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조형래 박사(Ph.D Vrije Universiteit Amsterdam)가 ‘행복을 향한 마음의 개혁: 존 오웬 신학에서의 정동과 인간 번영’이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조 박사는 “청교도의 황태자로 알려진 존 오웬(1616~83)은 개혁파 신학에서 중요한 인물이며, 그의 신학..
  • 성경
    [최원호 목사의 영혼의 양식 29] 하나님의 은혜를 헛되이 받지 말라
    교회 안에는 늘 두 부류가 있습니다. 똑같이 예배를 드리고, 같은 말씀을 듣고, 같은 기도회에 참여하지만, 어떤 사람은 살아나고, 어떤 사람은 여전히 지쳐 있고, 어떤 사람은 열매가 나타나고, 어떤 사람은 제자리걸음을 반복합니다. 예배 중에는 뜨거웠는데 삶 속에서는 또 넘어지고, 말씀은 감동인데 현실 앞에서는 무너질 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종종 “내가 은혜가 부족한가?”라고 묻습니다. 그러나..
  • 성경
    [최원호 목사의 영혼의 양식 30] “그가 내게도 보이셨느니라” 하나님과의 인격적 만남
    우리는 일상에서 “인격적으로 대한다”, “비인격적으로 대한다”는 말을 자주 사용합니다. 이 차이를 이해하면 성경이 말하는 ‘하나님과의 인격적 만남’이 무엇인지 훨씬 분명해집니다. 비인격적 관계는 상대를 하나의 ‘수단’처럼 대할 때 생깁니다. 마음은 무시된 채 결과만 바라보고, 사람을 감정 없는 기계처럼 다루는 관계입니다. 겉으로는 접촉이 있어도 마음은 전혀 닿지 않습니다. 반대로 인격적 만남..
  • 한세대학교, 순복음중동교회와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한세대, 순복음중동교회와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가 지난 12일 교내 중회의실과 명예의 전당에서 순복음중동교회(담임목사 김경문)와 함께하는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외협력처 주관으로 진행됐다. 순복음중동교회는 김경문 목사를 중심으로 1997년 설립된 교회로, 경기도 중동과 상동을 비롯해 부천시 등 수도권 서부 지역 성도들이 함께하는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소속 교회다...
  • 로뎀갤러리 아동미술대회
    “어린이 시선으로 그린 ‘특별한 이웃’ 보러 교회로 오세요!”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나에게 특별한 이웃'을 풀어낸 그림들이 교회 공간을 따뜻하게 채웠다. 동안교회(담임 김형준 목사)는 지난 13일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에 위치한 교회 본당에서 '제3회 로뎀갤러리 아동미술대회' 시상식과 아트페스티벌을 열고, 수상 어린이와 가족, 지역 주민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나눴다. 이번 대회는 동대문구 관내 초등학생 및 거주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288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