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성탄절 앞두고 사랑의 온차 전달, 장병 전도 사역의 밀알”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꿋꿋이 나라를 지키는 장병들에게 한국교회의 사랑과 관심을 전하는 ‘사랑의 온차 보내기’가 올해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MEAK)는 3일 여전도회관 지하 종려나무 홀에서 예장통합 여전도회전국연합회, 군종목사 파송 10개 교단, MEAK 지회 등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후원으로 ‘2020년 성탄절 장병사랑 사랑의 온차 전달 감사예배’를 드렸다고 밝혔다...
  • GMS 이사회 정기임원회
    GMS,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주요 일정 소화
    GMS(예장합동 총회세계선교회, 이사장 이성화 목사)가 경기도 화성 월문리의 본부 회의실에 구축한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정기임원회, 선교지 코디네이터 훈련 등의 주요 일정을 비대면 방식으로 효과적으로 소화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GMS는 지난 11월 초 이사회 정기임원회를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GMS는 “Covid-19 국내 확산 양상이 예사롭지 않은 시기여서 이성화 이사장, 전철영 선교사무..
  • 용천노회 통일선교기금운영위원회 탈북민교회 체온계 전달식
    용천노회 통일선교기금운영위원회, 탈북민교회에 자동 체온측정기 전달
    지난 1일 용천노회 통일선교기금운영위원회(노회장 송준영 목사, 위원장 최태협 목사)가 노회 사무실에서 탈북민교회 목회자들에게 코로나19 시대 교회에 아주 유용한 비접촉 자동 체온측정기 겸 손소독기를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10여 명의 목회자만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위원회 서기 김종욱 목사의 사회로 위원회 회계 권화영 장로의 기도 후 위원장 최..
  • 충정교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원주 충정교회, 연탄과 함께 따뜻한 사랑 전해
    올 초부터 전 사회를 덮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약자들의 겨울나기에 비상이 걸렸다. 국내외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바이러스 감염 우려로 기부와 봉사 심리가 크게 위축되면서 관련 활동이 절반 이상 줄어든 것이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면 취약계층 가운데 도시가스가 들어오지 않는 집에 살 경우, 기름이나 연탄에 의지해 긴 겨울을 나야 한다. 그러나 한 드럼에 15만 원이나 ..
  • 제2회 해외안전 컨퍼런스
    한국위기관리재단-외교부 주최 제2회 해외안전 컨퍼런스
    한국위기관리재단과 외교부가 제2회 해외안전 컨퍼런스를 12월 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줌과 유튜브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열리는 해외안전 컨퍼런스는 2020년 코로나가 사회 각 영역의 해외활동에 끼친 피해 현황과 코로나 시대의 성공적인 위기대처 사례 발표, 각 영역의 해외활동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 제28회 세계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
    제28회 세계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마쳐
    오는 12월 3일 제28회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이사장 최공열)가 주최한 제12회 전국장애인합창대회가 성황리에 마쳤다. 세계 장애인의 날은 세계 곳곳의 장애인의 권리 신장과 인권 회복을 촉구하기 위해 UN이 지정한 날이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는 매년 이날을 앞두고 장애인 합창의 예술적 가치를 인식시키고,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친화력의 증대를 도모..
  •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전쟁 2020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전쟁 후유증 지속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의 44일간의 유혈 사태는 멈췄지만, 최소 수천 명이 전사하면서 희생자 가족의 고통과 난민 증가, 파괴된 분쟁지역 등으로 전쟁 후유증은 지속되고 있다. 최근 한국오픈도어는 이번 아-아 전쟁으로 전사한 무슬림 출신 성도(MBB)들과 희생자 가족, 폭격으로 파손된 교회들, 나고르노-카라바크 영토 일부가 아제르바이잔으로 넘어가게 되면서 해당 지역 주민의 난민화 및 기독교 유..
  • MK 위기관리 세미나
    “코로나 시대, 선교사 자녀 멤버케어도 절실”
    “내 인생은 없어요. 전부 부모님이 시킨 거예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어요.” “부모님은 사역하시니까 뭐든지 내가 알아서 살아야 해요.” “선교지에서 부모님이 시키시는 일도 많았고, 사역을 도와드려야 했어요.” 선교현장에 적응하고 대학에서 장학금을 놓치지 않기 위해 누구보다 치열하게 산 선교사 자녀, 성인이 되어 한국으로 돌아왔지만 다시 언어와 문화 적응,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해야 하는 ..
  • 예수님과 연재 전시회
    김연재연구소·엘, 청소년 및 청년 대상 해결중심미술치료 진행
    김연재연구소·엘이 진로나 적성을 고민하는 청소년, 청년을 대상으로 하나님의 말씀과 사회심리학적 이론에 입각한 진로와 적성 발견을 돕는 해결중심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가톨릭대학교 외래교수인 김연재 미술치료학 박사(서울베다니교회 집사·사진)는 사회복지 석사 출신으로서 사회복지 마인드로 23년째 투사그림검사를 통해 해결 중심의 단기 미술치료를 해 온 전문가이자, 미술치유선교사역자다. ..
  • 국제기도공동체 세계주기도운동연합 대구·경북지역 설립
    “주기도운동으로 사도행전적 부흥운동 일어날 수 있는 이유는…”
    국제기도공동체(GPS·Global Prayer Society)가 지난 20일 대구 동일교회(오현기 목사)에서 핵심사역인 ‘세계주기도운동연합’과 함께 대구·경북지역(대경 GPS) 설립예배를 드리고, 주기도운동을 통해 바른 기도운동을 지역 교계에서 선도해나가기로 했다. 주기도운동은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주기도를 따라 회개, 성령충만, 지상명령 헌신을 통해 이루어가는 거룩한 하나님 나라를 주제로 기..
  • 생명을나누는사람들
    동탄교회, 시각장애인에 생명의 빛 선물
    동탄교회(박장규 목사)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지난해에 이어 시각장애인 각막이식 수술비를 생명을나누는사람들(이사장 임석구 목사)에 전달했다. 동탄교회는 지난 15일 추수감사절 주일예배에서 ‘각막이식 수술비 지원 사랑의 동전모으기 운동’을 진행하여 모은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박장규 담임목사는 “사랑의 동전모으기를 통해 따듯한 그리스도인의 사랑을 시각장애인에게 선물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
  • HBF, 쉼과 배움이 있는 선교사 송년회 개최
    힌두권선교회(HBF)가 12월 8일부터 11일까지 3박 4일간 ‘쉼과 배움이 있는 선교사 송년회’를 충남 보령에서 진행한다. 힌두권선교회는 “앞만 보고 달려온 선교사와 한국교회에 쉼과 배움이 모두 필요한 시대다. 또한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선교 방향이나 조기 은퇴를 고민하는 분들도 증가하고 있다”며 “바람직한 선교 방향, 선교사 돌봄, 은퇴 준비를 아우르는 강의뿐 아니라 참가자들이 충분히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