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8회 세계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
    “전국 장애인합창단들의 화합의 무대”
    24일 오후 2시 천안 예술의 전당에서 제28회 세계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가 열린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와 충청남도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1992년 12월 3일 UN이 세계 장애인의 권리 신장과 인권 회복을 촉구하기 위해 지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 28주년을 기념하고, 장애인 합창의 예술적 가치를 알리고자 열리는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무관객 행사로 진..
  • 성경번역
    31년간 70만 무슬림 소수민족 언어로 신약성경 완역
    GBT는 이번에 19번째 소수민족 언어로 완역한 신약성경을 봉헌한다. 성경번역선교회(GBT)가 22일 저녁 7시 30분 서울 신반포 남서울교회(화종부 목사)에서 X국 동쪽 마을 소수민족 언어로 번역한 신약성경 봉헌예배를 드린다. GBT가 봉헌하는 소수민족 언어 신약성경 중 19번째다. X국 서북부 지방의 동쪽 마을에는 약 70만 명의 소수 종족이 거주하고 있다. 매우 건조한 산악지대에서 밀,..
  • SEANET 코리아 불교권선교세미나
    “태국교회 부흥 이끈 존성이 오늘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1828년 네덜란드선교회 소속의 독일 루터란 출신 칼 귀츨라프 선교사와 런던선교회 소속 영국인 제이콥 톰린 선교사에 의해 태국에서 개신교 역사가 시작된 지 190년이 흘렀다. 하지만 오늘날 태국 복음화율은 0.65%(여호수아 프로젝트 통계)로, 영적으로 여전히 척박한 상태다...
  • 송전교회 행복 섬김 캠페인
    “코로나 시대, 교회가 예수님처럼 행동으로 섬겨야”
    “코로나 상황에서 교회가 무엇을 해야 하냐고 묻는다면 단연코 ‘섬김’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무리 교회가 잘하고 있다고 세상에 설명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지금은 우리가 예수님처럼 낮아져 더욱더 행동으로 섬겨야 할 때입니다.” 코로나19에 적응하고 공존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한 때, 한국교회를 향한 시대적 요구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감염병으로 인한 사회 전반..
  •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
    신림 감리교웨슬리선교관 화재복구 완료 후 재개관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대표회장 홍성국 목사, 이하 웨사본)가 신림 감리교웨슬리선교관의 화재복구와 리모델링을 마치고 지난 10일 화재복구 개관 감사예배를 드렸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참석 인원을 20여 명으로 축소한 감사예배는 웨사본 사무국장인 함영석 목사의 사회로 황기수 필리핀 선교사의 기도, 홍성국 목사(평촌교회)의 설교, 감사패 및 후원금 전달식, 민중인 목사(창후교회)와 이상윤..
  • 북한교회 개척학교 설명회
    “북한교회 개척 위한 전문인 사역자 길러낼 것”
    탈북민 목회자, 선교사들이 북한선교와 통일 한반도 사역 현장의 주요 리더십으로 섬기고 있는 통일소망선교회가 북한에 교회를 개척할 사역자들을 양성하는 ‘북한교회 개척학교’를 2021년부터 운영한다. 통일소망선교회는 북한이 열렸을 때를 대비하여 3대 세습정권으로 주체사상이 깊이 뿌리내린 북한 주민에게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하고 양육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우는 다양한 전문인 사역자를 양성하기..
  • 2020 직장선교 전국대회&예술제
    “새로운 40년 앞둔 직장선교, 재도약 꿈꾸다”
    제32회 전국직장선교대회 및 제34회 직장선교예술제가 14일 사상 처음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방식으로 2시간 동안 풍성한 은혜 가운데 진행됐다. ‘주여! 우리를 새롭게 하소서’(롬 12:1~2).....
  • 피아니스트 김지은
    “코로나로 힘들고 지친 마음, 따뜻하게 어루만지고 싶어요”
    뉴욕 카네기홀 등 국내외 무대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 온 피아니스트 김지은 박사가 16일(월) 오후 7시 30분 서울 여의도 영산아트홀에서 독주회를 선보인다. 김지은 박사는 3년째 영산아트홀 전문연주자 시리즈로 피아노 독주회를 열었다. 올해 공연 제목은 ‘바흐와 브람스’(Bach and Brahms). 12일 본지와 가진 서면 인터뷰에서 김지은 박사는 “바흐와 브람스 음악을 통해 코로나19로..
  • 2020 제19회 한국선교지도자포럼
    30주년 맞은 KWMA, 제19회 한선지포 ‘새롭게 할지어다’
    2020 제19회 한국선교지도자포럼(한선지포)이 사상 첫 비대면 온라인 포럼으로 12월 7~8일 양일간 오후 1~4시 유튜브와 줌으로 열린다. 올해 설립 30주년을 맞이한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코로나 사태 이후 위축된 교회와 선교 상황 가운데 마음을 새롭게 하고 위기를 기회로 삼아 다시 시작하자는 의미에서 주제를 ‘새롭게 할지어다’(Get a new heart)로 정했다고 11일 밝..
  • 2020년 제18회 피스메이커의 날 감사예배
    “초갈등 시대 화평의 비결은 예수 그리스도”
    11월 11일 ‘피스메이커(peacemaker)의 날’을 맞아 10일 남서울교회(화종부 목사)에서 제18회 피스메이커의 날 감사예배가 드려졌다. 18년 전부터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갈등과 분쟁을 해결하고 관계회복을 위한 교육·훈련, 조정·중재 역할을 전문적으로 해 온 한국피스메이커(KPM, 이사장 이철 목사)는 이날도 남북·이념·세대·지역·남녀·빈부·노사·외교 갈등이 끊이지 않는 초갈등사회에서..
  • 2020 직장선교 전국대회&예술제
    2020 직장선교 전국대회&예술제 14일 온라인 개최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이사장 주대준·대표회장 손영철)가 14일 10시부터 12시까지 한국성서대학교 로고스홀에서 ‘2020 직장선교 전국대회&예술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한직선은 전국 직장선교 회원이 한자리에 모여 직장선교의 소명의식을 고취하고, 회원 간 일체감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직장선교 전국대회와 예술제를 개최해 왔다. 창립 39주년을 맞이한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