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세계선교회(LWM, Light World Mission) 북아프리카 총무 패트릭 오솔로 선교사(Patrick Osolo)는 17일 총신대 선교대학원 채플에서 자국인 선교사를 통해 아프리카의.. 이주민 사역을 위한 땅끝이웃선교모임 세미나 22일
위디국제선교회(대표 문창선 목사)가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경기도 안양 산소망교회에서 '땅끝이웃선교모임(땅이선) 세미나'를 진행한다. 땅끝이웃선교모임은 위디국제선교회의 이주민 선교 훈련프로그램인 MMTS(Migrant Mission Training School·이주민 선교 훈련학교) 수료자들의 모임으로, 위디.. "차세대 사역 위해 교회·교육기관·가정의 유기적 협력 중요"
교회에 대한 부정적 인식, 장년층 감소, 주일학교 쇠퇴, 저출산 등 오늘날 한국교회가 총체적 위기를 맞고 있다. 한 미래학자는 2050년 한국교회 성도가 지금의 절반 수준인 300~400만 명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 무슬림서 '개종' 이집트 크리스천, 부당한 법적 대우 받아
무슬림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이집트 크리스천이 경범죄 판결에 대한 항소심을 기다리고 있다고 오픈도어선교회가 14일 밝혔다. 현재 감옥에 갇힌 무함마드 헤가지(Mohammaed Hegazy)는 16일(현지시간)에 있는 항소심에 참여하기 위해 법정에 들어가기 원하지만, 아직 감옥에서 법원으로 가는 것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지 못했다고 그의 변호사가 말했다. .. "침체된 한국교회 회복, 목회자부터 '선교사 마인드' 가져야"
한국교회에 희망과 대안을 모색하는 '한국교회대안포럼 2014'가 12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서울 동숭교회(서정오 목사) 안디옥홀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을 주최하는 월드디아스포라포럼(WDF) 국제대표 오상철 박사(연세대 글로벌신학대학원 겸임교수)는 13일 동숭교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한.. "형통한 것보다 하나님 가까이 만나는 '고난이 더 축복'"
"왜 사막이 생기냐면, 햇빛만 계속 비치기 때문입니다. 저도 형통한 것만 좋아하고 소망하면서 살았는데 사막을 보면서 햇빛만 있는 것이 결코 축복이 아닌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학생 사역, 현실적 필요 돕고 친구가족 같은 관계로"
10만 유학생 시대를 맞아 한국교회가 유학생 선교를 위한 공동의 비전을 가져야 하며, 관계 전도, 총체적 선교, 외국유학생지원센터 설립 등 구체적인 전략을 실행해야 한다는 제안이 나왔다. 지난 10일 총신대 종합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2014 유학생선교포럼 종합토론에서는 유학생 사역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한국과 세계유학생선교의 방안과 전략'을 주제로 토론했다... "한국교회 현실 무겁지만 하나님은 선교 멈추지 않아"
WEC국제선교회 국제선교동원 대표로 6년째 활동하고 있는 유병국 선교사는 "영국, 미국 등 선교하던 국가들이 기울어지고, 한국교회의 현실도 너무 무겁다"며 "하지만 하나님은 절대 선교를 멈추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유병국 선교사는 11일 WEC 국제선교동원 사무실에서 가진 기독일보·선교신문과의 단독 인터뷰에서 "10년 뒤엔 한국 기독교인이 2백만으로 줄어들 것이라는 통계도 있다"며 "이런 현.. 지역교회와 군인교회와 1:1 결연 하세요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이사장 곽선희 목사) 부설 군선교연구소(소장 소강석 목사)가 21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국군중앙교회 대예배실에서 '대대급교회 부흥을 위한 군선교 컨퍼런스'를 진행.. "국내 유학생 사역은 21세기 세계선교의 지름길"
유학생들의 한국어 실력 향상을 지원하고, 학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격려할 뿐 아니라 가족과 떨어져 외로운 이들의 친구가 되는 등 현실적인 필요를 지원하면서 복음을 증거하는 유학생선교전략이 21세기 새로운 선교 패러다임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이슬람권, 불교권, 힌두교권, 공산권에서 선교사 활동이 더욱 제한되면서, 한국교회가 해외로 선교사를 파송한 국가(169개국)보다 65개국이나 많은 23.. "이슬람화된 성경번역본, 선교의 '대형 기름유출' 사고"
지난 30여 년간 이슬람 선교의 주요 선교전략 중 하나로 시행된 내부자운동(insider movement)이 실제 일부 선교현장에서 종교 혼합주의적 형태로 나타나고 있으며, 성경 번역 과정에서도 핵심 용어를 이슬람적 표현으로 바꾸면서 '성경의 이슬람화'를 가져왔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무슬림 위한 진정한 변증은 '기독교인의 삶'
무슬림에게 이슬람은 법, 정치, 경제, 문화 등 삶의 모든 부분을 통치하는 체계다. 그들의 세계관과 가치관에 절대적인 영향을 준 이슬람과 삶의 터전인 무슬림 공동체를 떠나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다. 당장 가장 가까운 가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