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워싱턴주 타코마에 소재한 타코마제일침례교회가 제4대 담임으로 청빙할 목회자를 찾는다. 타코마제일침례교회는 미국 남침례교단에 속한 복음주의교회로 올해로 45주년을 맞는다...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지켜낸 영웅들의 이야기”
한미동맹 71주년을 기념해 제작되는 다큐멘터리 영화 '돌아오지 못한 영웅들'(The Unreturned of the Heroes) 제작 기자 간담회가 지난 4일 LA 코리아타운에 소재한 JJ 그랜드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가주 6.25 기념사업회, 미주한인재단 LA.. “한국의 대북정책, 어떻게 결정되고 작동할까?”
안녕하세요. 뜨거운 동포애적 인사를 전합니다. 저도 여러분과 같은 코리안 디아스포라입니다. 제가 굳이 저 자신을 디아스포라라 칭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한국인의 피가 흐르는 한 전 세계 어디에 살아도 우리는 전쟁의 상처와 분단의 아픔 속에 매여 있는 다 같은 디아스포라들이기 때문입니다... “복음 통일, 이제는 연합 통해 해답 찾아야”
각 분야의 북한 선교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복음 통일의 길을 모색한다. "통일전문가 연합네트워크"는 현지시간 오는 8월 9일(월)부터 14일(토)까지 하와이 코나에서 제2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세미나(대회장 임현수 목사)를 개최하고, 각 분야의 통일 전문가들로부터 북한 선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립할 예정이다... 송원희 목사, 타코마연합장로교회 제6대 담임 부임
송원희 목사(57)가 미국 워싱턴주에 있는 타코마연합장로교회 제6대 담임목사로 최근 부임했다. 앞서 타코마연합장로교회 청빙위원회는 송 목사를 담임 최종 후보로 추천했고, 송 목사는 지난 2일 공동의회에서 성도들의 3분의 2 이상 찬성을 얻어 담임목사로 확정됐다... “한인 목회자 3명에 대한 UMC의 재파송불가 통보 부당”
미 연합감리교회(UMC) 한인교회총회(회장 이철구 목사, 이하 한교총)는 최근 미 서부지역 한인교회 목회자들에 대한 재파송불가 통보에 대한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UMC는 지난달 서부지역 한인연합감리교회들인 남가주주님의교회(이낙인 목사), 밸리연합감리교회(류재덕 목사), 샌디에고한인연합감리교회(이성현 목사)의 담임목사에게 '감독이 연회를 이끌고 가는 방향에 동조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일방적 .. “아시안 혐오범죄, 사건 인지부터 적극 대처해야”
미주 내 아시안 혐오 범죄에 대한 심각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앤디 황(Andy Hwang) 워싱턴주 페더럴웨이 경찰국장은 아시안 혐오 범죄에 대한 한인들의 적극적인 대처를 촉구했다... “이제는 현장 예배”… 코로나 벗어나는 미 한인교회
미국 텍사스주 캐롤턴에 위치한 세미한교회(담임 이은상 목사)는 지난 4일부터 16일까지 '리뉴(Renew) 714' 특별 집회를 열고 2주간 매일 저녁 7시 14분에 현장 예배로 모였다. '부활은 리뉴입니다'(누가복음 24장)라는 주제로 지난 부활절부터 시작된 특별 집회에선 이은상 목사(세미한교회), 이혜진 목사(아틀란타 벧엘교회), 존 최 교수(달라스침례대학교), 권준 목사(시애틀 형제교회.. “참전용사들의 희생, 자유민주주의와 번영 가져와”
권원직 주시애틀 총영사는 지난 16일(현지시간) 롯데호텔 시애틀에서 워싱턴주 6.25 참전용사를 위해 한국정부가 마련한 KF94 방역마스크 2만장 을 알피 라모스(Alfie Alvarado Ramos) 워싱턴주 보훈국장에게 전달했다... 나이지리아서 납치된 기독교인 8명 석방 “예수님께 영광”
지난달 나이지리아 북서부 카두나 주에서 교회 프로그램으로 버스를 타고 가던 중 무장 괴한들에게 납치됐던 ‘구속된 하나님의 교회(Redeemed Christian Church of God)’ 성도 8명이 풀려났다. 에녹 아데보이(Enoch Adeboye) 교단 총감독은 13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오늘 납치범들에 감금됐던 형제들이 모두 풀려나.. 시애틀 형제교회 창립 50주년 “참된 교회 모습 그린다”
미국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준 목사)가 현지시간 오는 18일부터 5월 16일까지 4주에 걸쳐 공동체 30일을 진행한다. 형제교회가 매년 진행하는 공동체 캠폐인은 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점검하고, 성도들의 믿음과 삶을 복음 안에서 굳건히 하는 시간이다... “하나님의 선교, 복음의 사회적 책임 다해야”
선한목자선교회(대표 김경식 선교사, 이하 GSM)가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훼드럴웨이 갈보리교회에서 월례 중보기도회를 갖고 세계 선교의 지속적인 확장과 전세계 고난 받는 이들을 위해 기도했다. 이날 명예이사장 황선규 선교사는 복음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면서 "오늘날 교회가 복음을 전한다고 하면서도 예수님의 말씀만 전하고, 그리스도의 사랑과 삶은 실천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