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교연 제12회 총회
    송태섭 목사, 한교연 제12대 대표회장에 박수로 추대돼
    한국교회연합(한교연)이 6일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 대강당에서 제12회 총회를 갖고, 현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의 유임을 결정하는 등 각종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앞서 한교연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권태진 목사)가 후보로 추천한 송태섭 목사를 제12대 대표회장에 박수로 추대했다. 또 상임회장으로는 김병근 목사(예장 합동총신 총회장), 이영한 장로(한국기독교인연합회 증경대표), 조성훈 ..
  • 서울대
    서울대 교수·학생들 “‘성적지향 차별금지’ 인권헌장 제정 반대”
    성적지향과 성별정체성을 차별금지 사유로 포함한 서울대학교 인권헌장안이 다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인권헌장 제정 등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이 6일 오전 서울대 행정관 앞에서 열렸다. 이 기자회견에는 △자유와 인권을 위한 서울대인 모임 △진정한 인권을 위한 서울대인 연대 △서울대학교 기독교수협의회 △서울대학교기독교총동문회 △서울대를 사랑하는 학부모모임 △서울대트루스포럼, 즉 서울대 교수와 학생..
  • 한기총 찬송가대학원
    한기총, 찬송가대학원 개강예배 드려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 이하 한기총) 문화예술위원회가 찬송가대학원을 개강, 최근 1기 수강생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예배를 드렸다. 바리톤 고성진 교수와 함께하는 찬송가대학원은 11월 21일부터 3개월 간(12주)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까지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수강생은 발성법, 가창법, 찬송가의 분류 및 이해 ..
  • 순교자의 소리
    한국 VOM, ‘메이플라워 교회’ 훈련 위해 태국 방문
    한국 순교자의 소리(대표 현숙 폴리, 이하 한국 VOM)가 어려운 상황에 처한 ‘메이플라워 교회’ 성도들을 대상으로 한 핍박 대비 훈련을 계속하기 위해 최근 태국을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메이플라워 교회란 중국의 ‘선전 개혁 성결교회’를 일컫는 말로, 이들은 2019년 종교적 망명을 위해 제주도에 왔으나 성과를 거두지 못했고, 이에 새로운 망명지를 찾아 계속 노력하면서 지난 가을 태국으로 ..
  • 서울대학교
    ‘성적지향 차별금지’ 서울대 인권헌장 강행되나?
    성적지향, 성별정체성 등을 차별금지 사유로 명시한 서울대학교 인권선언문 발표가 추진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만약 이것이 발표된다면, 이는 약 2년 전 논란이 됐던 학내 ‘인권헌장’ 제정을 위한 사전 포석일 것이라는 지적이다. 지난 2020년 서울대 인권헌장안은 성적지향과 성별정체성을 차별금지 사유로 포함해 논란이 됐었다. 그해 10월에 열린 공청회에선 “동성애를 이유로 부당한 차별은 안 ..
  • 사랑글로벌아카데미
    사랑글로벌아카데미 2기 졸업생 194명 배출
    사랑글로벌아카데미(총장 오정현 목사, SaGA) 제2기 졸업 감사예배가 지난 3일 오전 6시 15분, 사랑의교회 본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194명의 졸업생들이 1년 과정을 마무리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렸다. 예배는 찬양대와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맞춰 총장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 담임)와 각 아카데미 학장, 부학장, 생도들이 입장하며 시작됐다. 이병구 후원이사회 이사장의 성경봉독 후 오정현 목..
  • 제54회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기도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2022년 제54회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가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등 정·교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5일 아침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기도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현장에서 이전과 같이 열렸다...
  • 제54회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고명진 목사, 국가조찬기도회 설교서 ‘차별금지법’ 언급
    5일 아침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제54회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에서 설교한 고명진 목사(수원중앙침례교회)가 포괄절 차별금지법의 부당성을 역설했다. 이날 ’시대를 알고 사명을 다하자’(역대상 12:32, 에베소서 2:10)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고 목사는 말미에 “정말 고민했다. 지나간 한 달 동안, 아니 오늘 아침에도 얼마나 갈등했는지 모른다”고 말문을 연뒤 포괄적 ..
  • 제54회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윤 대통령 “자유민주주의 수호, 예수님의 가르침 실천하는 것”
    윤석열 대통령이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나가야 한다는 이 소명을 받드는 것이 예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늘 생각해 왔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5일 아침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제54회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제가 처음 정치에 발을 디뎠을 때의 그 다짐,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지켜나가겠다는 소명을 이 자리에 서서 다시 한번 새기고 여러분께..
  • 제54회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열려… 尹 대통령 등 참석해 기도
    2022년 제54회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가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등 정·교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5일 아침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렸다. 먼저 권순웅 목사(예장 합동 총회장)가 사회를 본 제1부 식전예배에선 김주헌 목사(기성 총회장)가 대표기도를 드렸고, 특별찬양 후 정동균 목사(기하성 총회장)가 합심기도를 인도했다. 이어 CCM 가수 송정미 씨의 특송과 청..
  • 김영한 박사
    “대림절에 세상이 교회에 기대하는 것은…”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5일 ‘2022년 대림절 논평’을 발표하면서 “오늘날 도처에서 고통받고 있는 지구촌 인류는 대림절에 강림하시는 예수님의 위로와 평안이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