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리 로비, 낙태 피임 조장 하는 '오바마 케어' 반발
    美 수정헌법 1조 '종교 자유' 기업에도 적용될까?
    미국 제10순회 항소법원은 기독교기업 하비로비(Hobby Lobby)가 오바마케어를 거부했다는 이유로 부과받은 수천만 달러의 벌금을 면제하고, 계속해서 소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 미국 41개 주에 500여 체인점을 가진 공예전문점 하비로비는 복음주의 기독교인인 데이빗 그린 씨와 그 가족이 소유한 기업이다. 주일에는 상점을 닫아 직원들이 안식할 수 있도록 하며 주요 기독교 절기 때마다..
  • 체외수정법
    아이 하나에 낳아준 부모가 셋? '생명윤리' 논란 예고
    영국 정부가 유전병 예방이라는 명목 하에 "세 명 체외 수정법(Three person In Vitro Fertilization)"을 의회에 제출하기로 해 '생명 윤리' 논란이 일고 있다. 이 치료법은 여성의 난자 속 미토콘드리아에 유전적 결함이 있을 경우, 이것이 아기에게 유전될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미토콘드리아를 가진 타인의 난자를 이식하는 방식이다. 미토콘드리아는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
  • 바이블 성경
    WEA, 이슬람권 성경 '표기 갈등' 봉합
    미국 하나님의성회(Assemblies of God USA)가 위클리프성경번역선교회(Wycliffe Bible Translators USA)와의 협력 관계를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세계복음연맹(World Evangelical Alliance)이 중재에 나섰고 위클리프는 세계복음연맹이 제안한 번역 상의 권고를 따르기로 했으며, 이 전제 하에 하나님의성회도 협력 관계를 계속하기로 ..
  • 미국 연방법원
    美 연방대법원, 이번 주 '동성결혼' 관련 판결…교계 관심 집중
    미국 연방대법원이 이번 주 연방 결혼보호법(DOMA)과 캘리포니아의 주민발의안8(Proposition8)에 대한 판결을 낼 것으로 예상되면서 그 결과에 교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복음주의 기독교계는 미국의 전통적 결혼을 수호하는 판결이 내려지길 기도하고 있지만, 결과는 여전히 미지수로, 남가주 한인교계의 경우 판결을 앞두고 모든 성도들이 한 끼 이상 금식하며 기도하는 운동을 펼치고 있다...
  • 릭 워렌 "동성애, 감정은 가질 수 있지만 행동엔 책임"
    릭 워렌 목사 "하나님과 교제 없는 사역은 불가능"
    새들백교회의 담임이자 베스트셀러 <목적이 이끄는 삶>의 저자인 릭 워렌 목사가 "하나님과의 친밀함을 넘치도록 누리는 방법(How to Have a Thriving Intimacy With God)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발표했다. 그는 "하나님과의 인격적 친밀함이 없이도 사역은 얼마든지 잘할 수 있다"는 도전적인 말로 글을 시작했다. 그러나 단서를 달았다. "아주 잠깐동안만." "누구나 잠깐 동..
  • 미국인 45% "동성애는 죄"…72% "합법화 불가피"
    미국인의 72%가 "동성결혼 합법화는 불가피한 일이 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퓨리서치센터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미국 성인 1504명을 전화로 설문조사 해 이와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발표했다. 오차범위는 2.9% 포인트다. 이 설문조사가 이뤄지기 전까지만 해도 동성결혼 합법화 주는 9개였으나 이 설문조사 후부터 현재까지 고작 한달여 만에 3개 주가 더 추가됐다. 최근 C..
  • 종교사학 설립 이념 무시할 권리는 종교 탄압인가? 자유인가?
    신시내티 주의 가톨릭 교구가 인공수정으로 임신한 여교사를 해고했다는 이유로 연방법원으로부터 17만 달러 배상 판결을 받았지만 항소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여교사는 현재 여성과 동거하고 있는 동성애자이며 인공수정으로 아기를 임신했다. 그가 해고 당한 이유는 동성애 성향이나 동거 상태 때문이 아닌 인공수정 때문이었다. 참고로, 신시내티 주는 동성결혼이 합법화 되지 않은 주이며 가톨릭은 인..
  • 빌리그래함복음주의협회의 구호팀이 오클라호마 토네이도 피해 지역 복음 전파
    오클라호마 토네이도 피해 지역에서 고난 중 복음 꽃피다
    연이은 오클라호마 토네이도로 수십 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는 고난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예수를 영접하고 있다고 빌리그래함복음주의협회가 발표했다. 이 사건 이후, 이 협회에서는 즉시 긴급구호팀을 파송해 구호 사역을 했다. 목회자와 평신도로 구성된 이 팀은 토네이도 피해자들에게 육체적 구호를 제공할 뿐 아니라 영적 도움을 주는 일에도 집중했다. 이 팀 관계자는 "벌써 11명이 예수를 자신의 구주로 ..
  • 미국 연방대법원
    美 연방대법원 '타운홀 미팅前 기도' 불법 여부 심리
    연방대법원이 타운홀 미팅에서 기도하는 것이 합법인가에 관한 심리를 곧 시작한다. 뉴욕 주 그리스 시는 타운홀 미팅을 함에 있어서 늘 기도를 해 왔다. 이 기도 순서는 기독교를 제외한 타 종교를 배제하는 형식을 띠고 있진 않았다. 기도 인도자들도 매우 포용적인 내용으로 기도해 왔지만 문제는 기도 초청자 전원이 기독교인이었다는 점이었다...
  • 미국의 바이블 벨트
    WP 동성결혼 여론조사 나와, 지지자 늘어
    바이블 벨트에 속하는 버지니아 주의 주민들도 동성결혼을 찬성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워싱턴포스트가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주민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화 인터뷰에서 56%가 동성결혼에 찬성, 33%가 반대, 10%가 무응답으로 집계됐다. 2년 전의 조사에서 찬성 46%, 반대 43%, 무응답 11%가 나온 것과 대조적이다. 당시도 동성결혼 찬성자가 반대자보다 많았지만 과반을 넘은 것..
  • 릭 워렌 목사, 루이 기글리오 목사, 그렉 로리 목사, 짐 월리스, 조엘 오스틴 목사.
    동성결혼 비판한 목회자는 "공공의 적" 되는 세상
    미국 기독교 언론인 크리스천포스트가 요즘 동성결혼 지지자들로부터 가장 공격받고 있는 5명의 기독교 리더를 발표했다. 신문은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동성애를 비판하는 기독교 리더들은 편협주의자로 낙인찍혀 조소의 대상이 된다고 덧붙였다. 그 5명은 릭 워렌(Rick Warren), 루이 기글리오(Louie Giglio), 그렉 로리(Greg Laurie), 짐 월리스(Jim Wallis), 조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