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법원
    “대법원, 성별정정에 대한 명확한 기준 있어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대법원의 성전환에 대한 성별정정은 명확한 기준이 있어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26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지난해 5월 국가인권위원회는 ‘법원이 트랜스젠더의 법적 성별정정 신청 사건을 처리하며 성전환 수술 등을 참고할 수 있다’고 규정한 예규 일부 조항이 문제가 있다고 한 바 있다”며 “이에 대법원에서는 법원행정처로 하여금, 예규의 개정을 ..
  • 부산기독교총연합회(부기총)
    부기총 강안실 대표회장 “부산 1,800여 교회 연합·부흥 위해 최선”
    부산기독교총연합회(부기총) 제46회기 대표회장 취임식 및 신년인사회가 25일 오전 부산 동래구 동래중앙교회에서 열렸다. 직전 대표회장이었던 강안실 목사(은평중앙교회)가 그 직을 연임하게 됐다. 강 대표회장은 취임사에서 “부족한 저를 제45대에 이어 제46대 부기총 대표회장으로 연임하게 해 주신 것은 부산 기독교계의 연합과 화평을 위해 해야 할 일을 잘 마무리해서 부산의 복음화에 더욱 헌신하는..
  • 에스더기도운동
    “출산·양육의 어려움만 보고 감사 버린 문화 방치한 게 문제”
    22일부터 원주 치악산 명성수양관에서 열리고 있는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의 제31차 ‘복음통일 컨퍼런스’가 25일 넷째날 일정을 진행했다. 첫 강의는 연취현 변호사(법무법인 와이)가 ‘생명’이라는 제목으로 맡았다. 연 변호사는 “생명을 지키고자 하는 여성의 문화가 전혀 없다”고 문제를 지적했으며, 낙태죄가 입법되지 않는 이유가 “국회의원의 문제가 아닌, 아이를 출산하고 양육하는 것의 어..
  • 한국 올리벳 노인대학
    한국 올리벳 노인대학 ‘여울숲’ 독서회 개최한다
    한국 올리벳 노인대학이 오는 2월 26일 토요일 오전 10시 Zoom을 통해 '여울숲' 독서회를 개최한다. 이번 독서회는 60세 이상 참가자 10명을 대상으로 하며, 미리 에디 제이쿠의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100세 노인"을 읽어와, 함께 책의 내용을 나누는 자리이다...
  • 비욘드 유토피아
    자유 향한 탈출기… “참혹한 北 인권 실상 알려지길”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가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CGV 피카디리1958에서 오는 31일 개봉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 시사회를 가졌다. <비욘드 유토피아>는 낙원이라고 믿고 자란 땅을 탈출하려는 사람들의 목숨을 건 위험한 여정과 이들을 돕는 김성은 목사의 헌신적인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은 탈북 인권 다큐멘터리다...
  • 헌법재판소
    ‘담임목사 등 종교단체 내 선거운동 금지’ 합헌
    헌법재판소가 교회 등 종교단체 내에서 직무상 지위를 이용해 선거운동을 할 수 없도록 한 공직선거법 조항에 대해 25일 평의 참여 재판관 전원일치 의견으로 합헌 판결을 내렸다. 공직선거법은 ‘누구든지 종교적인 기관·단체 등의 조직 내에서의 직무상 행위를 이용하여 그 구성원에 대하여 선거운동을 하거나 하게 할 수 없다’(제85조 제3항)고 규정하면서, 이를 위반한 경우 처벌하도록(제255조 제1..
  •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목사 신분과 친분 이용한 불법 촬영 규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목사라는 신분과 친분을 이용하여 불법 촬영한 행위를 규탄한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25일 발표했다. 한기총은 “불법은 불법일 뿐 합법이 될 수 없다. 최재영 목사가 영부인에게 선물을 주는 장면을 불법으로 촬영한 영상으로 인해 온 나라가 혼란하다”며 “목사라는 신분이 주는 신뢰와 선친 때부터 왕래가 있었던 친분을 이용해 충분히 줄 수 있..
  • 일본
    한교봉 등, ‘강진 피해’ 일본 돕는 긴급구호 나선다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 등이 진도 7.6의 강진으로 피해를 입은 일본 이시카와현 노토반도를 돕기 위해 긴급구호에 나선다. 한교봉과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 글로벌위기대응네트워크(대표 김태양), Eagle’s Nest Foundation(대표 김대영)은 본죽(대표 최복이), 소울러브피플(이사장 이분화), 사파리스팟의 후원..
  • 순복음영산신학원
    순복음영산신학원 학생들, 동계 전도대회 열고 복음 전해
    순복음영산신학원(총장 장혜경) 야간신학부 학생과 목회대학원생들이 최근 전북 고창과 강원 철원군에서 동계 전도대회를 가지며 목회 현장을 체험하고 지역과 협력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도대회는 전북 고창군 순복음구시포교회(담임 나관성 목사)에서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학생들은 모두 3팀으로 흩어져 순복음구시포교회 일대와 부안해양경찰서 및 주변, 장호마을회관 주변, 고창군 중심가 일대..
  • 이중인 선교사
    “북한 동포 해방하는 복음통일, 우리 민족의 사명”
    지난 22일부터 원주 치악산 명성수양관에서 열리고 있는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의 제31차 ‘복음통일 컨퍼런스’가 24일 셋째 날 일정을 진행했다. 첫 번째 강사인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I&S 대표)는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워 미혹된 영혼들을 사망에서 구원하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그는 “유럽과 북미 그리고 남반구 기독교 국가들에서 성경의 무오성을 의심하는 자유주의 신학인 성경..
  • 경기총 ‘2024 경기도 지도자 초청 신년조찬기도회’
    “대한민국 지도자들이 ‘솔로몬의 지혜’ 구하는 새해 되길”
    사단법인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총회장 오범열 목사, 경기총)가 25일 아침 경긱도 용인시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2024 경기도 지도자 초청 신년조찬기도회’를 개최했다. 신용호 목사(준비위원장, 제1수석상임회장)가 사회를 본 기도회에선 임다윗 목사(증경회장, 충만한교회)가 개회기도를, 이성화 목사(상임회장, 부천서문교회)가 대표기도를 드렸고, 최기영 경기남부청 경무부장(한국기독..
  • 이정훈 교수
    빛의자녀교회 이정훈 목사 “담임 되리라 상상도 못해”
    지난 2022년 목사안수를 받은 이정훈 전 울산대 교수는 최근 본지와의 통화에서 “제가 담임목사가 되리라고는 상상도 해본 적이 없었다”며 “하나님께서 저를 강하게 인도하셨다”고 털어놨다. 이 목사는 지난해 1월부터 빛의자녀교회에서 김형민 목사와 함께 공동 담임으로 사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