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훈 목사
    ‘담임’ 된 이정훈 목사의 확신 “말씀에 모든 답이”
    불교 신자로 출가까지 했다가 극적 회심으로 기독교인이 된 이정훈 전 울산대 교수. 독자들 중에선 ‘울산대’ 앞에 ‘전(前)’ 자가 붙는 걸 이상하게 생각할 지도 모르겠다. 그렇다. 그는 울산대 교수였지만 지금은 그 자리를 내려놓고 ‘목회’, 그것도 ‘담임목회’에 임하고 있다. 지난해 1월부터 빛의자녀교회에서 김형민 목사와 함께 공동 담임으로 사역하고 있다고 한다. 지난 2022년 가을, 한국..
  •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 “거룩한 성시화운동 전개”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대표회장 김철민 대전제일교회 목사, 이하 한성협)가 23일 오전 대전제일교회에서 전국 시도 본부 임원 및 이사, 협력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신년 인사회’를 가졌다. 이날 한성협은 올해 주요 사역 나눔에서, “이 시대에 한국교회와 이 나라·민족이 살 길은 오직 여호와의 말씀으로부터 나옴을 알게 하는 거룩한 성시화운동에 배가 역량을 전개하는 것”을 목표로 기..
  • 신길교회 전국 청소년 성령컨퍼런스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 붙들고 다윗 같은 믿음으로”
    신길교회(담임 이기용 목사)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본당에서 ‘2024 전국 청소년 성령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담임인 이기용 목사가 주강사로 나서 ‘돌파’(breakthrough)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신길교회가 매년 여름과 겨울 개최하고 있는 이 컨퍼런스는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지나고 있는 청소년들이 그 어떤 것보다 먼저 하나님을 만나고, 그 은혜 가운데 인생의 꿈과 비..
  • 윤성덕 주제네바 한국대표부 대사
    北인권 단체들 “정부의 中 대상 UPR ‘탈북민 인권’ 권고 환영”
    61개 북한인권 단체들로 구성된 북한인권민간단체협의회(북인협)가 “정부의 중국 대상 UPR ‘탈북민 인권’ 권고를 크게 환영한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24일 발표했다. 북인협은 “대한민국 정부가 1월 23일(현지 시간) 유엔 제네바사무소에서 열린 중국 대상 ‘보편적 인권 정례검토’(UPR)에서 처음으로 ‘탈북민 인권보호’를 권고했다”며 “정부 차원에서 중국 정부를 상대로 탈북민 인권문제를 직접..
  • 이억주 목사
    교회언론회 “지자체, 종교시설 만들 때 종교와 상의하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종교를 돈과 관광의 즐길거리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각 지자체가 종교시설을 만들 때는 종교와 상의하라”라는 제목의 논평을 23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최근 교계 언론에 보면, 지난 2019년에 전남 신안군에 있는 ‘섬티아고 순례길’의 상징으로 예수님의 12제자 이름을 따서 작은 건축물에 이름을 붙였었는데, 이것이 지난 해 4월에 다른 이름으..
  • 에스더기도운동 복음통일 컨퍼런스
    “북한에 교회 세워지는 그날, 통곡과 기쁨의 함성을”
    22일부터 원주 치악산 명성수양관에서 열리고 있는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의 제31차 ‘복음통일 컨퍼런스’가 23일, 둘째 날을 맞았다. 첫 번째 강사인 김종철 대표(Brad TV)는 ‘가자전쟁에서 이스라엘이 잃은 것과 얻은 것’이라는 제목으로 강의하며 “지금 세계는 이스라엘에게 영토와 평화의 교환을 이야기하는 ‘두 국가 해법’을 받아들이라 압박하고 있지만 이는 정착촌 문제, 재산권..
  • 민찬기 목사
    예장 합동 차기 부총회장 선거 관련 입후보 자격 논란
    예장 합동(총회장 오정호 목사) 차기(제109회) 부총회장 선거가 벌써부터 교단 안팎에서 관심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선거에 출마할 것으로 예상되는 민찬기 목사(서울북부노회 예수인교회)에 대한 입후보 자격 논란 때문이다. 현재 쟁점이 되는 건, 과거 두 차례 부총회장 선거에 나와 낙선했던 민 목사가 과연 세 번째 도전이 가능하냐는 점이다. 총회선거규정 제3장 제9조 제6항은 모든 선출직 ..
  • 한세대학교
    한세대, 故 김성혜 전 총장 후 3년 만에 새 총장 선임
    학교법인 한세대학교(이사장 김명전)가 최근 제222회 이사회를 갖고 한세대 제9대 총장에 혁신성장본부장을 맡고 있던 백인자 석좌교수를 선임했다. 임기는 1월 19일부터 오는 2028년 1월 18일까지. 한세대는 김성혜 직전 총장이 지난 2021년 2월 11일 별세한 후 지금까지 총장대행체제로 운영돼 왔다. 약 3년 만에 정식 총장이 선임된 것이다. 이에 한세대 측은 “총장 공석이라는 오랜 공..
  • 구세군
    구세군, 신임 사관 10명 배출
    구세군(사령관 장만희)이 지난 20일 경기도 과천 구세군과천영문에서 제97기 임관임명식을 가졌다. 구세군의 임관임명식은 구세군 사관학교에서 2년 동안 기독교학과 목회신학을 교육받은 사관학생들이 구세군의 사관으로서 첫 발걸음을 내딛는 의례다. 올해는 캄보디아 사관 3명을 포함해 총 10명의 신임 사관을 배출했다...
  • 심하보 목사
    심하보 목사, 서기총 신임 대표회장으로 추대돼
    심하보 목사(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총회장)가 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서기총) 신임 대표회장으로 추대됐다. 서기총은 22일 오후 은평제일교회에서 긴급회의를 열고, 이 같이 결정했다. 원래 대표회장이던 김봉준 목사가 지난해 11월 갑작스레 쓰러진 후 투병생활이 길어지면서 계획 중이던 여러 사업들이 장기간 표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 에스더기도운동
    “복음통일 이루어 노예 상태인 북한 동포 자유케 해야”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이 22일 오후 원주 치악산 명성수양관에서 제31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는 오는 26일 오전까지 진행된다. 첫 강사인 이선규 목사(대전 즐거운교회)는 ‘양자의 영생의 축복’(롬 8:15-17)이라는 제목의 설교로 컨퍼런스의 문을 열었다. 이 목사는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며 양자이다.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를 수 있다는 것은 양자에게 주신 ..
  • 에스더기도운동 복음통일 컨퍼런스
    “성도들의 기도와 금식으로 복음통일의 문을”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이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제31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를 원주시 치악산 명성수양관에서 개최한다. 첫 3일의 7끼는 동족구원과 복음통일을 위한 금식으로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유튜브로도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