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새로남교회(담임목사 오정호)가 육군훈련소 예배당 건축을 위한 헌금으로 2억을 봉헌했다. 새로남교회는 송구영신예배헌금을 훈련소 예배당 건축을 목적으로 봉헌, 전액을 드린 것이다. 새로남교회는 수년 전에도 군부대 예배당 건축헌금으로 5천만원을 봉헌하는 등 군선교에 앞장서고 있다... "한·일 위안부 합의, '아시아 회귀' 추구하는 미국 외교의 승리"
역사적, 정치외교적, 인권적 측면에서 이번 12.28 한일외교장관 회담(일본군‘위안부’ 합의, 이하 '12.28합의')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향후 대응방안을 수립하고자 11일 오후 기독교회관에서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영주 목사, NCCK)가 국제위, 여성위, 정평위 등 관련 위원회가 함께 긴급간담회를 개최했다. 첫 발제자로 나선 이해영 교수(한신대 사회과학대학 국제관계학부)는 '12.2.. 학원 심야영업 규제, 심야 사교육 참여율 45.4% 감소 효과
학원 심야영업을 22시로 제한하고 있는 지역의 고등학생들의 심야(10시 이후) 사교육 참여율이 학원심야영업을 24시로 제한하고 있는 지역의 학생들의 참여율에 비해 45.4% 감소했다는 것이 확인됐다. 좋은교사운동은 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가 실시한 설문조사 자료 "2015 대한민국 초중고등학생 학습시간과 부담에 관한 실태조사"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하였다. 이는 사교육에.. "좌·우 대립 가운데 '순교'는 새로운 삶의 방식 제공해"
지난 9일 낮 열린 한국기독교역사학회 제342회 학술발표회에서 최태육 목사(예수님의교회)는 "해방 직후 기독교의 진영선택과 순교"란 주제로 발표하면서, 갈등 가운데 있는 이러한 '인간 사회' 가운데 새로워질 수 있는 '가능성'을 예수 십자가 사건과 같은.. "북한이 이제 핵보유국이라는 자신감이 붙었다"
기독교통일포럼(상임대표 유관지)이 지난 9일 오전 7시 서울 반포동 소재 남산교회에서 1월 정기 모임을 가진 가운데, 김병로 박사(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교수)가 “핵실험정국에서 ‘휘황한 설계도’ 내놓을 당 7차 대회”라는 제목으로 김정은의 2016년 신년사를 분석했다... '웰다잉법' 시행…"기독교가 '인간 존엄성' 약화되지 않도록 감시해야"
소위 '웰다잉(Well-Dying)법'으로 불리우는 '호스피스·완화의료 및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의 연명의료결정에 관한 법률안'(이하 연명의료결정법)이 8일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통과된 가운데, 논란의 여지가 있는 법안인 만큼 찬반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 자랑스러운 원로목회자 대상에 조용기 김성길 강의구 목사
‘제3회 한국교회 원로목회자의 날’ 축하예배 및 축하행사가 8일 오전 서울 AW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에서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한국교회 원로목회자의 날 실행이사회, 한국기독교총연합회.. 2016년 신년하례예배 및 북한 핵도발 규탄 구국기도회
기하성 여의도순복음총회(총회장 이영훈 목사)가 새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기도회는 제1부총회장 이태근 목사의 사회, 부총회장 윤종남 목사의 기도, 총회장 이영훈 목사의 말씀선포, 증경총회장 최성규 목사의 축사, 특별기도, 헌금기도 재무 박형준 목사, 광고 총무 엄진용 목사, 축도 증경총회장 강동인 목사 순으로 진행된다... "'착한' 신학자들 되어 '섬김'에 최선 다하기를"
한국개혁신학회(회장 주도홍 교수)가 7일 저녁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20주년을 기념하며 신년하례회를 개최한 가운데,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한국복음주의협의회장)가 "착한 사람"이란 주제로 설교를 전했다... [신간소개] 10개 언어로 배우는 신앙요리문답(信仰要理問答)
기장총회(총회장 최부옥 목사) 총회교육원이 한국에 온 외국인들을 위한 '10개 언어로 배우는 신앙요리문답'(信仰要理問答)을 펴냈다. 책은 17세기 영국 장로교 웨스트민스터 신앙문답서를 근간으로 십계명과 주기도문 해설 등 기독교 핵심교리를 문답형식으로 정리했으며, 인생의 목적, 하나님의 신앙과 성경, 기도와 생활 등의 주제로 10개 장(章) 질문 99개를 서술했다... "한동 벤처 단지 조성 구상하고 있다"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은 5일 효암별관에서 새해 인사 모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장순흥 총장을 비롯해 이종철 학사부총장, 강신익 행정부총장, 주요 보직자, 교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떡 자르기, 총장 신년사, 새해 인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CD포토] "탈동성애 인권을 위해"
탈동성애인권단체 '홀리라이프'(대표 이요나 목사)가 동성애에서 탈출하기를 원하는 탈동성애지향자들과 동성애치유 사역에 동참하기 원하는 사역자 양성을 위해 '동성애치유상담학교'를 설립키로 하고 올 3월 개교를 위한 발기모임을 3일 오후 5시 갈보리채플 서울교회에서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