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남대 영화 ‘서울의 봄’ 촬영지 사범대에 포토존 설치
    한남대, 영화 ‘서울의 봄’ 촬영지 사범대에 포토존 설치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13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영화 ‘서울의 봄’ 촬영지인 본교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한남대는 사범대 잔디밭에 포토존을 설치했다. 포토존은 서울의봄 주연인 정우성 배우가 사범대학 잔디밭에서 한남대학교 본관을 배경으로 촬영한 ‘셀카’를 모티브로 했다. 정 배우가 촬영했던 본관을 배경으로 SNS 장면을 그대로 연출할 수 있도록 설치했으며,..
  • 김운성 목사
    “서로 용서·사랑하여 함께 기도할 수 있는 사람 많아지는 복 누리길”
    영락교회 김운성 목사가 18일 ‘김운성 목사와 함께하는 말씀산책’ 코너에서 마태복음 18장 19~20절 말씀에 대해 나누었다. 김 목사는 “혼자 기도하는 것도 귀하지만, 예수님은 두 사람이 합심하여 기도하면 그 기도를 이루실 것”이라며 “그러면서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 함께 하신다’고 말했다”고 했다. 이어 “여러분은 마음을 모아 기도를 함께 드릴 분이 곁에 있는가 아니면 같..
  • CTS ‘긴급대담-포괄적 차별금지법 통과 반드시 막아야 한다’ 한 장면.
    CTS, 방송통신위원회와 행정소송서 최종 승소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 상대로 한 제재조치 명령취소 소송에서 최종 승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20년 7월 1일 CTS에서 방송된 ‘긴급대담-포괄적 차별금지법 통과 반드시 막아야 한다’의 출연진 구성과 발언 등을 문제 삼은 방통위는 ‘CTS가 객관성과 균형성을 갖추는 노력이 부족했다’며 2020년 12월 1일, 법정 제재인 ‘주의’ ..
  • 성공회대 최고령 이상숙 박사
    국내 최고령 성공회대 이상숙 박사, 만 93세로 책 펴내
    성공회대학교(총장 김경문)가 작년 2월 만 92세 나이로 일반대학원 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아 국내 최고령 박사가 된 이상숙 씨가 졸업 1년 만에 만 93세 나이로 책을 펴냈다고 밝혔다. 이 박사의 저서 「용서하십시오, 그리고 긍휼히 여겨주십시오」는 단지 거친 역사를 살아온 한 개인의 성공담이나 회고록이 아니다. 당시에는 정말 드물었던 여성 기업인으로서, 신앙인으로서 마주한 삶의 기록이며 또 고..
  • 성결대와 미국 데이브레이크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성결대, 미국 데이브레이크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성결대(총장 김상식)는 지난 13일 미국 데이브레이크대학교(Daybreak University: DBU, 총장 오제은)와 글로벌 인재 및 상담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국제공인 상담전문가 교육 및 자격 취득과정,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한국어학연수 및 ESL 프로그램 참여, 대학 간의 학점교류, 학생 및 교수교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
  • 기도
    “츠빙글리가 말한 모범적 기도… 주기도문”
    서창원 박사(전 총신대 신대원)가 16일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 유튜브 채널 ‘서창원의 신앙일침’ 코너에서 ‘츠빙글리의 기도에 관한 교훈2’이라는 주제로 나누었다. 서 박사는 “츠빙글리는 기도에 대해 가장 모범적인 것을 예수님의 주기도문으로 삼아 교훈했다”며 “우리 자신이 믿음이 있는지 없는지를 시험할 수 있는 기도, 우리가 하나님의 지음받은 피조물이라고 하는 것을 철저하게 인식하게 만드는 것..
  • 서울 2024 제4차 로잔대회 한국준비위원회 공식 기자회견
    “로잔언약, 자유주의선교신학에 대한 복음주의자들의 반증”
    대구동신교회 문대원 목사가 17일 복음과도시 홈페이지에 ‘로잔 운동, 그 시작은’이라는 주제의 글을 올렸다. 문 목사는 “제4차 로잔대회가 2024년 9월 22일부터 28일까지 한국에서 열린다”며 “전 세계 200여 국가에서 5,000명의 선교 지도자들이 모인다고 하는데,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로잔 운동(Lausanne Movement)은 어떤 목적을 위해서 시작되었고, 로잔 운동은 세계교..
  • 故 이종윤 목사 천국환송예배
    故 이종윤 목사 1주기 추모예배 “正道의 가르침 남기고 가셔”
    故 이종윤 원로목사 1주기 추모예배가 최근 서울 강남구 소재 서울교회(담임 손달익 목사) 본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예배에선 손달익 목사의 인도로, 손인웅 목사(덕수교회 원로)가 ‘正道를 가는 자의 복’(사 30:18~26)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손 목사는 “존경하고 사랑하는 이종윤 목사는 큰 지도자로서, 많은 일을 하셔야 될 분이 갑자기 돌아가셔서 많은 충격을 받았고, 그리워하는 마..
  • 서울신대 공동 성과 확산 포럼 개최
    서울신대, ‘공동 성과 확산 포럼’ 개최한다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가 오는 24일 오후 2시 서울신학대학교 우석기념관 HY-LIVE 강의실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 BUILD UP! 4강전! 공동 성과 확산 포럼’(이하 공동 성과 확산 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동 성과 확산 포럼은 각 4개 분야의 대학 특성을 대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서울신학대학교(개신교 대표), 예수대학교(보건의료계 대표), 인천가톨릭대학교(가..
  • 전주대 박진배 총장 CBMC 전주지회 명예회원 위촉
    전주대 박진배 총장, 기독실업인회 전주지회 명예회원 위촉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가 지난 12일 박진배 총장이 ‘CBMC 전주지회’의 명예 회원으로 위촉되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120여 명의 CBMC 전주지회 회원들이 참석했다. 기독실업인회(Connecting Business and Marketplace to Christ, 이하 CBMC) 전주지회는 지난 12일 오후 라한호텔에서 제36대 오정식 회장, 제37대 김봉룡 회장 이·취임식과..
  • 결혼
    “결혼의 세 가지 기둥… 신뢰·사랑·책임”
    박종순 목사(한국교회지도자센터 대표)가 최근 ‘바른신학 균형생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랑하는 남자가 한눈팔아 속상해요’라는 질문에 대해 답했다. 박 목사는 “남녀 교제는 결혼을 전제한 교제와 일상적 교제로 나눌 수 있다”며 “먼저, 결혼을 전제한 교제는 결혼한 후에 부부가 되는 것이 정당하고, 일상적 교제일 경우에는 오랜 세월 정과 덕을 나누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했다. 이어 “영국 격언..
  • 스캇 브래너·리바이츠 미니스트리즈 2024 겨울 다음세대 캠프
    스캇 브래너·리바이츠 미니스트리즈, ‘2024 겨울 다음세대 캠프’ 연다
    스캇 브래너·리바이츠 미니스트리즈가 예수 그리스도를 열정적으로 사랑하는 거룩한 부흥의 세대가 일어나기를 소망하며 다음 세대를 향한 겨울캠프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초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리바이츠 키즈 예배 캠프’는 ‘나를 세상의 빛으로!’라는 주제로 오는 27일(토), 2월 3일(토)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국 교회 주일학교의 최우선 과제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