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현삼 목사
    “하나님이 일을 하게 하실 때, 먼저 감동 주셔”
    조현삼 목사(서울광염교회)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자기 일을 찾는 사랑하는 청년들에게’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조 목사는 “하나님이 우리를 세상에 보내실 때 일을 들려 보냈다. 그러나 그 일이 무엇인지, 우리는 모른다. 우리는 우리가 어떤 일을 해야 한다는 라벨을 달고 태어나지 않았다. 그것을 찾는 것은 우리 몫”이라며 “이 일에 우리는 부모의 도움을 받는다. 부모 역할은 자녀가 자기 ..
  • 한동대 현동홀(본관) 전경 사진
    한동대, 2025학년도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선정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5학년도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사업에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미취업 졸업생을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청년 및 지역기업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동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본 사업을 통해 졸업생 대상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전면 ..
  • 손영철 목사 JB포럼 신임 상임대표 선출
    손영철 목사, JB포럼 신임 상임대표 선출
    손영철 목사(전 세계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대표회장)가 지난달 28일 서울 대방역 공군회관에서 열린 JB포럼(Justice Blessing Forum) 창립총회에서 신임 상임대표로 선출됐다. JB포럼은 2022년 7월 ‘어니스트클럽’(Honest Club)으로 출범한 후, 2023년 8월 ‘정직한 사회’로 명칭을 변경하며 국민운동 차원으로 확장됐다. 이후 2025년 2월 JB포럼으로 개편돼 보..
  • 한동대 김순권 박사 국제옥수수재단과 몽골 화이트골드국민운동 지원
    한동대 김순권 박사, 국제옥수수재단과 몽골 화이트골드국민운동 지원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석좌교수이자 국제옥수수재단(ICF) 이사장인 김순권 박사가 이끄는 국제옥수수재단(ICF)은 몽골의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화이트 골드 국민운동에 적극 참여하며 한-몽 농업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김순권 석좌교수는 지난달 20일부터 3일간 몽골 울란바토르를 방문, 몽골옥수수협회 초청으로 옥수수 재배와 사일리지(발효 저장 사료) 생산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고 양 기..
  • 서울신학대학교 2025학년도 겨울 PRS 리더 워크샵 진행
    서울신대, 2025학년도 겨울 PRS 리더 워크샵 진행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지역목회지원센터는 지난달 20일 지앤엠글로벌문화재단(여의도)에서 ‘2025학년도 겨울 PRS 리더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PRS 리더로 활동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신앙적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김성원 교목처장의 개회 기도로 시작됐으며, 공동체성경읽기(시편 3334편, 느헤미야 46장, 마태복음 21장)와 2025학년도 1..
  • 성결대학교 XR 센터 오픈랩 개관
    성결대, XR 센터 오픈랩 6일 개관한다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 XR 센터가 오는 6일 학술정보관 2층에 창의·융합 학습 공간 ‘오픈랩(Open Lab)’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오픈랩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협업하고 실험하며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기업 및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조성됐다. 특히, 공간 기획 전문 기업 ‘에이투지라운지(AtoZ Lounge)’와 협력해 글로벌 가구 브랜드 이케아(IKEA)의 컨셉룸..
  • 한남대학교 전경
    한남대, 2025 신입생 최종등록률 100% 달성
    한남대학교는 2025학년도 신입생 최종 등록 마감 결과 100% 등록률을 기록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2월 28일 오후 6시 추가모집 등록금 수납을 마감한 결과, 총 2,860명 모집에 2,860명이 등록해 최종 등록률 100%를 달성했다. 정원 내 모집에서는 2,716명 모집에 2,716명이 등록했고, 정원 외 모집에서는 144명 모집에 144명이 등록하며 모두 100% 등록률을 기록했다..
  • 유정칠 교수
    창조세계 회복 위한 신학과 과학의 과제는?
    유정칠 교수(전 경희대 생물학)가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59회 창조론온라인포럼에서 ‘창조세계 회복을 위한 신학과 과학의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유 교수는 “무신론자와 맹목적 진화론자는 생물 계통수 등 검증할 수 없는 생물종의 변화를 통한 진화를 주장하는 자를 말한다”며 “이들의(무신론자와 맹목적 진화론자) 사회·경제·정치적 운동과 내러티브(실제 또는 허구 전달 수단)에 대한 창조론자..
  • 한신대 평생교육원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3년 연속 선정
    한신대 평생교육원,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3년 연속 선정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경기캠퍼스 평생교육원(원장 김대숙)이 ‘2025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5060 새롭G 캠퍼스’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경기도 평생배움대학(GCC)은 경기도민을 위한 생애 주기별 맞춤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삶의 질 향상과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더 나은 경기를 위한(Great Gyeonggi)’, ‘시민의 지성을 향상시키는(Citizen)’..
  • 한국교회법학회 「교회와 법」 제11권 2호 발간
    한국교회법학회, 「교회와 법」 제11권 2호 발간
    한국교회법학회(이사장 소강석 목사, 학회장 서헌제 교수)가 연구재단 등재학술지 「교회와 법」 제11권 2호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교회법학회는 발간사에서 “한국교회의 역사는 1885년 4월 5일, 부활절에 언더우드와 아펜젤러 선교사가 제물포항을 통해 한반도에 처음 도착한 것으로 시작되었다”며 “이들이 뿌린 복음의 씨앗은 퍼져나가며 수많은 열매를 맺었다. 올해는 한국에 복음이 전파된 지 1..
  • 교회 십자가
    예수님의 십자가 수난과 부활 묵상하는 사순절
    2025년 사순절이 3월 5일부터 시작된다. 이날을 ‘재의 수요일’(Ash Wednesday)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사순절은 부활절까지 주일을 제외한 40일의 기간이다. 이번 사순절의 첫 주일은 오는 9일로, 기독교 신자들은 이 기간 동안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과 희생을 묵상하며 영적 성찰의 시간을 갖게 된다...
  • 한세대학교 2025학년도 입학식 및 개강예배 개최
    한세대, 2025학년도 입학식 및 개강예배 개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가 4일 학교 내 HMG홀에서 2025학년도 입학식 및 1학기 개강예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백인자 총장, 최진탁 부총장, 유대현 부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신입생 및 재학생 1,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군포시의회 김귀근 의장도 함께 자리했다. 조지훈 교목실장은 이날 설교에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특정한 기준이나 평균값을 추종하다가 우리 각자의 고유한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