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춘성 목사
    “이 시대 교회, 세상의 등불·소금·안전한 울타리 돼야”
    이춘성 목사(한국기독교윤리연구원 사무국장, 분당우리교회 협동목사)가 최근 복음과도시 홈페이지에 ‘아줌마, 아저씨가 사라진 시대’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이 목사는 “요즘 화제가 된 드라마가 있다. 넷플릭스에서 지난 3월 7일 공개된 16부작 ‘폭싹 속았수다’다. 나는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제목만 듣고 사기꾼 이야기인가 했다. 아마 나만 그런 건 아닐 것”이라며 “그런데 알고 보니 제주..
  • 한국침례신학대학교 2025학년도 대학부흥회 성료
    침신대, 2025학년도 대학부흥회 성료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오직 성령의 능력으로’를 주제로 2025학년도 대학부흥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부흥회는 양일간 총 4회에 걸쳐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진행됐으며, 학생들과 교직원이 참석해 말씀과 찬양, 기도로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사로 초청된 한소망교회 류영모 목사는 △‘비전의 사람’(창 37:311, 11일 오전) △‘보혜사..
  •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3월 이사회 및 월례회 개최
    “한국교회, ‘약할 그 때에 곧 강함’ 바울의 가르침 본받아야”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회장 김영주)가 25일 오전 서울역 인근 소재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관에서 3월 이사회를 갖고, 나눔 및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는 권주혁 장로가 ‘사도 바울과 영광의 전도여행’이라는 주제로 특강했다. 권주혁 장로는 사도 바울의 신앙과 생애를 심층적으로 탐구한 저서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따라서」의 저자로, 1994년부터 2019년까지 바울이 복음을 전한 10개국 중 9개국을..
  • 류태환 동문 한일장신대에 발전기금 500만 원 기탁
    류태환 동문, 한일장신대에 발전기금 500만 원 기탁
    한일장신대학교(총장직무대행 배성찬)는 류태환 동문(수병원 간호사)이 모교에 발전기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발전기금은 류 동문의 부친인 류제영 선생이 3월 24일 배성찬 총장직무대행을 예방해 전달한 것이다. 류제영 선생은 한일장신대학교에서 1997년 3월부터 28년간 근무하다 건강상의 이유로 지난해 5월 명예퇴직했다...
  • 한신대학교 온라인 신학석사(M.T.S) 발전기금 전달식
    한신대, 온라인 신학석사(M.T.S) 발전기금 전달식 진행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신학대학원(원장 전철)은 지난 19일(수) 서울캠퍼스 총장실에서 온라인 신학석사(M.T.S) 과정의 발전을 위한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박창수, 김대희, 안병주 장로(신학석사(M.T.S) 졸업생)가 총 1,500만 원을 기부하며, M.T.S 온라인 과정의 발전과 교단과의 협력을 강조했다. 박창수 장로는 기부금을 전달하며 “신학석사(M.T.S) ..
  • 제주성내교회 한신대 신학생 위해 700만 원 장학금 기부
    제주성내교회, 한신대 신학생 위해 700만 원 장학금 기부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제주성내교회(강연홍 목사)가 지난 18일 제주노회 정기회에서 신학생 전액 장학금으로 700만 원을 기부했다고 최근 밝혔다. 제주성내교회는 기독교장로회(기장) 미래 목회자 양성을 위해 총 4,200만 원의 장학금을 약정하고, 매년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강성영 총장은 “한신대학교 신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제주성내교회가 매년 기부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신학 지..
  • 한동대-우간다AMC교육재단 업무협약 체결
    한동대, 우간다 AMC 교육재단과 글로벌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 18일 우간다 Africa Mission Crusade(AMC) 교육재단과 글로벌 문제 해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한동대학교에서 열렸으며, 최도성 총장과 한성국 AMC 교육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방청록 국제화부총장, 이재선 글로벌혁신처장, 글로벌 로테이션 프로그램 지도교수 곽상훈 교수와 재학생 대표 위유..
  • 성결대학교 가든그로브시 고교생 방문단 통역 지원
    성결대, 가든그로브시 고교생 방문단 통역 지원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 영어영문학과가 안양시와 협력해 미국 캘리포니아주 가든그로브시(Garden Grove) 고교생 방문단을 위한 통역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진행됐으며, 성결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생들은 방문단에 동행하며 통역 지원과 함께 문화 교류 활동을 담당했다. 이 프로그램은 2015년 체결된 성결대 영어영문학과와 안..
  • 한동대학교 Career-ing 7기 운영
    한동대, ‘Career-ing 7기’ 운영… 취업 지원 프로그램 강화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Career-ing(취업동아리) 7기’를 출범시키고 재학생들의 취업 지원에 나섰다. ‘Career-ing’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된 동아리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인터넷 강의 수강권과 문제집 구매 비용이 지원되며, ..
  • 정건화 명예교수 한신대 생태문명원에 1억 원 기부 약정
    정건화 명예교수, 한신대 생태문명원에 1억 원 기부 약정
    한신대학교는 정건화 명예교수가 생태문명원 발전을 위해 1억 원의 기부를 약정했다고 최근 밝혔다. 기부 약정식은 지난 19일 오후 2시, 서울캠퍼스 장공기념관 2층 소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강성영 총장을 비롯해 정건화 명예교수, 전철 신학대학원장, 전광희 대외협력센터장, 이상헌 생태문명원장과 연구위원 등 5명이 참석했다. 정건화 명예교수는 “한신대 생태문명원이 지역과 시민사회의 역량을 ..
  • 다음세대살리는교과서개정기독시민연합 백현주 대표
    “차세대 미래 위해 견고한 성경적 토대 제공해야”
    백현주 대표(다음세대살리는교과서개정기독시민연합)가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60회 창조론온라인포럼에서 ‘교과서 속 진화론 이대로 괜찮은가?’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백 대표는 이날 발표를 통해 한국 청소년의 신앙 위기를 진단하고, 교회 교육의 변화를 촉구했다. 그는 기독교 신앙의 기본 개념을 설명하며 “많은 기독교인들이 믿음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도서 12장 1절..
  • 서울광염교회 후원으로 해외 6개국에 성경 기증
    서울광염교회 후원으로 해외 6개 국에 성경 기증
    지난 21일, 대한성서공회(이사장 김경원 목사)에서는 서울광염교회(담임 조현삼 목사)의 후원으로 해외 6개국에 성경 36,139부(그리스-그리스어 신약 14,500부, 요르단-아랍어 성경 3,500부, 토고-프랑스어 성경 5,700부, 도미니카공화국-스페인어 성경 5,124부, 콜롬비아-나사어 성경 3,600부, 크로아티아-크로아티아어 성경 3,715부)를 보내는 기증 예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