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임스 커니(James Kearny) 목사
    “광야의 시간에… 하나님은 훨씬 우리와 가까이 계셔”
    미국 LA사랑의교회(김기섭 목사)가 장로교-리폼드 미니스트리즈 인터내셔널 팀 사역을 이끌고 있는 제임스 커니(James Kearny) 목사를 초청해 기도 세미나를 현지 시간 9월 1일부터 3일까지 개최했다. 셋째날 '하나님이 기도에 응답하시는 방법' 주제로 말씀을 전한 커니 목사는 하나님의 기도 응답과 어떤 기도에 응답을 하지 않는 것인지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하나님이 우리들의 기도에 응..
  • 크리스 셀리 교수
    “교회학교를 세우는 요소는 가족, 교회, 사역, 제자도”
    예장 고신총회(총회장 김흥석 목사) 총회교육원이 2024 한국교회 교회학교 엑스포를 ‘한국교회 교회학교 다시 세우기’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부산 포도원교회 드림센터에서 그리고 7일 남서울교회(담임 최성은 목사)에서 진행됐다...
  • 김동규 회장은 “최근 일본 초중고 교과서에서부터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가르치고 있어, 독도가 일본 땅이라고 생각하는 일본인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독도는 한국 땅’ 결정적 문서, 일본인들에게도 적극 알려야”
    일본과의 독도 영유권 논쟁이 본격화된 지 70여 년이 흘렀지만, 독도를 둘러싼 한일 간의 긴장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전 세계 ‘독도 지킴이’들과 함께 매년 독도 방문 및 독도함 해맞이 행사를 비롯하여 독도 수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 온 김동규 대한민국 독도지킴이세계연합 회장을 경기 성남 분당 모처에서 만나 인터뷰..
  • 에드 영 목사
    에드 영 목사 “대형교회 규모만으로 비판은 부당”
    미국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멀티사이트 ’펠로십교회’(Fellowship Church)를 이끄는 에드 영(Ed Young) 목사가 대형교회가 ‘너무 크다’는 비판에 대해 입을 열었다. 펠로십교회는 2020년 기준 주간 출석률이 2만4천 명에 이른다...
  • 애팔래치 고등학교
    미 조지아주 고교 총격 참사… 인근 교회들 주민 돕기 나서
    4일(현지 시간) 미국 조지아주 윈더에 있는 애팔래치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으로 4명이 사망한 가운데, 인근 교회들이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나섰다고 크리스천헤드라인뉴스가 보도했다. 용의자는 14세 소년인 콜트 그레이로, 학생 2명과 교사 2명을 살해하고, 다른 9명을 부상시킨 혐의로 기소됐다. 희생자는 14세 학생인 크리스찬 앵글로와 메이슨 셰르머혼, 수학 교사 크리스티나 이리미, 미..
  • 그렉 로크 목사
    美 목사 자택에 괴한 40여발 총기 난사… 가족 전원 무사 ‘기적’
    미국 테네시주 마운트 줄리엣에 위치한 글로벌 비전성경교회의 그렉 로크 목사가 괴한이 자택에 총기를 난사했지만 인명 피해는 없었다며, 가족을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윌슨 카운티 보안관실 스콧 무어 대위는 사건을 조사 중이고 부상자는 없었다며, 용의자는 아직 체포되지 않았다고 지역 매체인 테네시안(The Tennessean)에 밝혔다...
  • 김창환 목사
    동성애·동성혼 반대 서명 1,000명 이상 받으면서
    우리는 한국기독교장로회 목사와 장로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신앙생활을 해왔다. 과거의 기장은 자랑스러운 교단이었다. 민주화, 평화, 통일, 생명운동 등 커다란 지향점을 걸고 줄기차게 걸어왔었다. 지금은 어떠한가? 한국교계의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는가?..
  • 로잔 미디어 인게이지먼트 포럼 준비위
    2024 로잔 미디어 인게이지먼트 포럼 내달 30일부터 개최
    4차 로잔대회와 이어지는 국제 로잔 행사로서 2024 로잔 미디어 인게이지먼트 포럼(Lausanne Media Engagement Forum)은 ‘미디어 인식(Media Awareness), 미디어 존재(Media Presence), 미디어 사역(Media Ministries)’을 주제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서울 목동의 한사랑교회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한국교회의 목회자, 미디..
  • CTS, 추석 맞아 특집 및 가을 신규 프로그램 대거 편성
    CTS, 추석 맞아 특집 및 가을 신규 프로그램 대거 편성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CTS)가 추석을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과 가을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추석특집에서는 CTS의 주요 진행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시청자들과 특별한 은혜의 시간을 나눈다. <내가 매일 기쁘게> 추석특집에는 이성희 목사, 전기철 목사, 차영아 목사, 표인봉 목사, 최슬기 아나운서가 출연하여 프로그램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들은 각자의 프로그램에 대한 애..
  • 한신대 2025학년도 수시모집
    한신대, 2025학년도 수시입학전형에 1,126명 모집한다
    한신대학교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1,126명(정원 내 1,063명, 정원 외 63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수시모집에서는 모집인원의 89%를 선발하며,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수시모집을 중심으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계열별 모집은 2023학년도부터 시행되었으며, 자유전공학부 및 6개 계열별로 모집을 진행한다. 해당 전형에서는 1학년 동안 전공탐색 기회를 제공한 ..
  • 침신대 2024학년도 2학기 개강예배 열어
    침신대, 2024학년도 2학기 개강예배 열어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는 지난 3일 오전 11시 교단기념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2학기 개강예배를 드렸다. 이번 예배는 권영주 학생처장이 사회를 맡았으며, 임불꽃 총학생회장이 기도를, 이재문 사무처장이 성경을 봉독했다. ‘쾌락주의에 대한 성경적 이해’(히브리서 12:1~2)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피영민 총장은 “현대를 사는 많은 사람들이 추구하는 쾌락이 있지만 우리 신앙인들이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