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왕의 알현실』
    <6월, 작가들의 말말말>
    사람들은 대부분 사역의 규모,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의 둣자, 책의 판매 부수로 사역을 측정하지만, 천국에서 우리의 사역은 하나님과 함께하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을 섬기고, 그분을 기다리며, 그분께 마음을 쏟고, 그분의 목소리를 듣는다. 그렇다. 진정한 사역은 이 땅의 가치로서는 전혀 측정할 수 없고, 오직 천국의 영광에 의해서만 측정할 수 있다...
  • 이임엘 대표
    크리스천은 로또를 사도 될까요?
    유튜브채널 ‘엘튜뷰-공감하고 소통하는 쉬운 신앙이야기’에서 ‘크리스천이 복권을 사도 되는가?'에 관한 질문에 이임엘 대표(하기오스선교회)는 몇 가지 질문들로 이에 대한 답변을 제시했다. 이 대표는 “첫 번째로 생각해 볼 것은 사람들이 왜 로또를 사는가”라며 “사랑하는 돈을 더 많이, 빨리 벌기 위해서”라고 했다...
  • 유튜브 번개탄 TV 정규방송 프로그램
    다음세대 위한 유튜브 방송국 ‘번개탄TV’ 정규방송 시작
    다음세대를 위한 유튜브 방송국 번개탄TV가 지난 16일부터 정규방송을 시작했다. 매주 화·수·목 3일간 진행되는 방송의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찬양과 소통의 시간인 ‘화찬사’, 김브라이언의 ‘Listen to my Heart’, 박요한 목사의 ‘정오의 요한복음’, ‘샬롬 굿밤’, 진솔한 토크의 시간 ‘번특톡’, 장종택 목사의 ‘예배일기’, 다음세대와 리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독교교육리더십..
  • 도서『나의 어여쁜 자야 : 아름다운 남녀 창조 편』
    김지연 약사의 ‘디지털 세대를 위한 성경적 성교육’ 시리즈
    성경적 성가치관 대표 강사인 김지연 약사가 출간 직후 한국 교회에 큰 반향을 일으킨 '디지털 세대를 위한 성경적 성교육' 시리즈 1권 <너는 내 것이라>에 이어 2권 <아름다운 남녀 창조> 편을 오는 24일 출간한다. '디지털 세대를 위한 성경적 성교육' 시리즈는 "말씀에 근거한 참된 성경적 성교육으로 세상의 거짓된 메시지를 분별하고 성경적 관점과 가치관을 세우는 데 최우선하는 자료를 만들어..
  • 도서『회복하는 교회』
    <6월, 작가들의 말말말>
    교회가 실용주의적 사상을 추구할 때 결국 예배의 초점은 하나님이 아니라 사람에게로 옮겨진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감동적이고 효과적인 예배가 될 것인가?’를 먼저 고민한다면 그 예배는 소비자 중심적인 행위로 변질될 것이다. 결국 제임스 스미스(James K. A. Smith)가 지적했듯이 “시장의 예전”(mall’s liturgy)을 만들어낼 것이다 이렇게 훈련된 소비자적 마인드는 코로나..
  • 톰 라이트 박사
    팬데믹에 대한 톰 라이트 박사의 성찰
    톰 라이트(Nicholas Thomas Wright)의 신간 <하나님과 팬데믹>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불러일으킨 팬데믹 상황에서 성경과 기독교 역사에서 찾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반응하는 다른 방식을 보여준다.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 초기에 <타임>지의 요청으로 기고한 글을 수정, 보완, 확장하여 낸 것으로 코로나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독교적 성찰이다...
  • 도서『물맷돌 생활 전도』
    <6월, 작가들의 말말말>
    사실 나는 전도에 있어서 뿌리기만 해도 복음에 참여한 것이라 착각하고 있었다(고전 3:6). 그러나 내가 뿌린 복음의 씨앗은 길바닥과 가시밭길, 자갈밭에서 흩날리고 있었다. 옥토에 뿌린 것이 아니었다. 그 사실을 안 순간 정신이 번쩍 들었다. 우리가 뿌리는 씨앗은 그야말로 최고의 보화라 할 수 있다. 그러니 씨앗을 받아들일 토양을 중요하게 여기고 준비해야 한다(마 13장). 이때부터 나는 밭..
  • 김주한 목사
    “의지할 곳 모두 잃었을 때 만난 하나님”
    그때 태어나서 처음으로 무릎을 꿇고 하늘에 기도했다. 그동안 교회를 도움받기 위해서 다녔는데 더는 앞으로 갈 길도 뒤로 돌아갈 길도 없으니 무릎을 꿇고 하늘에 대고 기도한 것이다. ‘하나님 살고 싶습니다. 제 나이 이제 25살입니다. 살고 싶습니다’ 기도했다. 세상이 이렇게 넓은데 작은 몸 하나 누일 자리가 없다며 세상을 원망하고 죽어가고 있었고, 내일의 떠오르는 태양을 다시 볼 수 있을 거..
  • 도서『두려움 없는 전도』
    <6월, 작가들의 말말말>
    우리는 담대하게 말할 수 있다. “성경은 우리가 모두 죄를 범했으며, 천국에 들어갈 자격이 없다고 말해요.” 이렇게 표현하면 우리는 진리를 말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이것을 설명이라고 할 수는 없으며, 실제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지도 못한다. 그들을 예수님께 데리고 가서 예수님이 그 질문에 대답하시게 하면 그들의 마음을 훨씬 더 쉽게 열 수 있다. 나와 대화하는 상대가 자기가 들은 내용을 좋아..
  • 도서『존 오웬 소요리, 대요리 문답』
    기독교 정통 교리를 선명하고 간결하게
    기독교 정통 교리를 선명하고 간결하게 설명하는 존 오웬의 <소요리.대요리 문답> 신학적 성격이 강한 교리책임에도 독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이유를 오늘날의 기독교와 크게 다르지 않은 17세기 영국의 신앙적 배경에서 찾는다. 오늘날 기독교의 모습은 ‘신행불일치’의 종교라 비판을 듣고, 교회에서 교리 교육을 가르치는데 그것이 신자들의 삶과 연결되지 않고 있다. 신학자요 목회자인 존 오웬의 시..
  • 부흥세대유튜브 랜선 캠프 시즌2 토크쇼
    “지금이 기회, 누구나 ‘위러브’ ‘제이어스가’ 될 수 있어”
    지난 14일 열린 ‘부흥세대TV 유튜브 랜선 캠프 시즌2’ 2주차에선 임우현 목사 (징검다리선교회 대표)가 ‘행복과 불행’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하며 “코로나19시대 누군가는 불행을 먹고 누군가는 날마다 행복을 먹고 산다. 수련회가 사라지고 힘들지만 끝까지 주님과 달려가면 원수의 목전에서 상을 차려주시고 잔이 넘치도록 기름을 부으실 것”이라며 “누군가 주는 불행은 거절하고 행복을 마시면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