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당 "대통령이 가이드라인 제시"…朴대통령·與 회동 비판
    야당은 7일 새누리당 지도부와 오찬 회동에서 나온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과 관련, "대통령이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고 비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서영교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사건의 본질은 대통령의 측근인 비선실세가 국정을 농단했다는 정윤회 게이트"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서영교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이 '소모적인 의혹'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문제다...
  • 오륜기
    평창조직위 "평창올림픽 日 분산개최 가능성 없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조직위)가 외신에서 보도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일본 분산 개최 가능성은 사실상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7일(한국시간) AP통신에 따르면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토마스 바흐(61·독일) 위원장은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열린 IOC 집행위원회를 마친 후 기자회견에서 "8~9일 열리는 IOC 총회에서 '어젠다 2020'이 확정되면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2..
  • 여자축구
    여자월드컵, 한국 E조에 편성...'괜찮다'
    윤덕여(53) 여자축구대표팀 감독이 2015년 국제축구연맹(FIFA) 캐나다 여자월드컵 조 추첨 결과에 대해 대체적으로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국은 7일(한국시간) 캐나다 오타와에서 열린 2015년 국제축구연맹(FIFA) 캐나다 여자월드컵 조 추첨 결과, 브라질·스페인·코스타리카와 함께 E조에 속했다. 24개국이 출전해 6개 조로 나뉘어 치러지는 조별리그에서 각 조 상위 1·2위와 ..
  • 한강
    전국에 눈…목요일 또 눈오고 주말 강추위
    절기상 대설(大雪)인 7일 전국 곳곳에서 밤부터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날 밤부터 서울과 인천, 수원, 파주 등 서울과 중부 서해안을 중심으로 눈이 시작될 것으로 보고 있다. 눈이 내리는 지역은 빠르게 확산해 8일 오전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나 비가 내리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남부·충청남북도·전라북도·경북 북부·서해5도 2∼..
  • 금융권 관치(官治) 바람 더욱 거세져
    금융권의 관치(官治) 바람이 거세다. 은행연합회장 인선 작업과 KB금융 사외이사 퇴진 과정에서 금융당국이 깊숙이 개입한다는 비판이 일고 있는 가운데 서금회(서강대 출신 금융인 모임) 인사들이 최근의 금융권 인사에서 약진을 거듭하고 있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지난 5일 이광구 부행장을 차기 행장 최종 후보로 내정했다. ..
  • 캐나다 조류독감, 세계 7개국 가금류 수입금지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州) 프레이저 밸리에서 발생한 H5N2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로 육계농장 5곳이 격리됐고 세계 7개국이 캐나다산 가금류 수입을 금지했다고 당국이 5일(현지시간) 밝혔다. 캐나다 식품검사청은 이날 성명에서 육계농장 5곳에서 칠면조와 닭 14만 마리가 넘게 AI에 감염돼 모두 살처분할 것이며 5번째로 격리한 농장은 애버츠퍼드에 있는 칠면조 농장으로 전날 ..
  • 인도네시아 동부 말루쿠에서 규모 6.0 지진 발생
    인도네시아 동부 말루쿠 인근 해안에서 7일(현지시간) 리히터 규모 6.0의 지진이 발생했으며 쓰나미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인도네시아 기상기후지질청(BKMG)이 밝혔다. 이번 지진은 7일 오전 5시5분 발생했으며 지진의 진원지는 말루쿠 지방에 위치한 말루쿠 텐가라 바랏에서 북서쪽으로 165㎞ 떨어진 바닷속 해저 133㎞ 지점이라고 설명했다. ..
  • 소득취약 노인가구 7년 새 2배로 늘어
    최근 7년간 소득취약 노인가구가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소득취약계층에서 노인가구·모자가구·1인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50%에서 69%로 급격히 증가했다. 한국경제연구원은 7일 '특정 소득취약계층의 소득구조 실태와 정책적 함의'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한경연은 소득수준이 열악한 노인가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복지정책도 수혜대상의 특성에 맞게 ..
  • 군사분계선 지키는 국군
    국방부, 정신질환 치료 최소 6개월이면 '병역면제' 추진
    이르면 내년부처 최소 6개월 동안 정신질환 치료를 받은 경우 병역이 면제될 것으로 보인다. 국방부는 "정신질환이 있는 이들의 현역 입대를 막기 위해 정신질환 병역면제 판정기준을 완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국방부는 지난 5일부터 입법예고중인 '장병 신체검사 등 검사규칙' 일부개정령(안)에서 징병 신체검사 때 적용하는 정신질환 병역면제 판정기준 가운데 '치료..
  • 십상시
    새정치연합, 정윤회·십상시 등 12명 검찰 고발
    새정치민주연합은 7일 정윤회씨 등의 국정개입 의혹과 관련, 정윤회씨와 이른바 '십상시(十常侍)'로 거론된 인물 등 모두 12명을 검찰에 고발·수사의뢰 했다. 새정치연합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 단장인 박범계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검찰의 수사방향이 진사규명과 반대로 가고 있다.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기 위해 고발 및 수사의뢰해 국민의 알권리를 규명하겠다"고 설..
  • 박근혜
    朴대통령 "찌라시에 나라가 흔들리는 건 부끄러운 일"
    박근혜 대통령이 7일 "'찌라시(사설정보지)'에나 나오는 그런 얘기들에 이 나라 전체가 흔들린다는 것은 정말 대한민국이 부끄러운 일"이라며 최근 '정윤회 문건' 논란에 대해 강한 불쾌감을 내비쳤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새누리당 지도부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을 초청해 오찬을 가진 자리에서 "예상치 못한 논란들이 발생하고 있어서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
  • 동화약품 '불법리베이트 사건' 의료인 행정처분은?
    리베이트를 뿌리다 적발된 동화약품 불법 리베이트 사건 관련자에 대한 행정처분 수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7일 검찰에서 통보한 리베이트 수사결과에 따라 사건에 연루된 의료인 923명에 대해 행정처분 및 해당 의약품의 상한금액 인하조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복지부에 따르면 의료인에 대한 행정처분은 약사법 등의 관련규정에 따라 위반시점과 벌금액, 수수액 등을 따져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