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인총격
    총격 백인 경관 무죄 판결에 반발시위 계속
    비무장 흑인 용의자에게 무차별 총격을 가한 백인 경찰에게 무죄 판결이 내려진 가운데 흑인 항의 시위가 밤새 이어지고, 시위자가 대거 체포되는 등 파장이 지속되고 있다.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경찰 당국은 24일(현지시간) 전날 시위 과정에서 과격 행동을 했거나 법질서를 위반한 71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클리블랜드 경찰국장인 캘빈 윌리엄스는 "23일 항의 시위는 대부분 평화로운..
  • 경남기업
    檢, '성완종 전 회장 금고지기' 한장섭 前부사장 소환
    검찰이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금고지기' 한장섭(50) 전 경남기업 부사장을 25일 소환 조사중이다. 검찰은 한 전 부사장 소환조사를 통해 홍준표(61) 경남도지사와 이완구(65) 전 국무총리에 이어 나머지 6인방에 대한 수사 단서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수사팀은 특히 앞서 압수수색한 서산장학재단의 자금 흐름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있으며, 이번 주 내에 나머지 6..
  • 출근
    정부 '민간기업 임금피크제' 본격 추진…노동계 반발
    공공 부문에 임금피크제를 전면적으로 도입한 정부가 민간 부문으로의 임금피크제 확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노동계는 정년 보장도 어려운 마당에 임금피크제라며 반발하고 있다. 25일 고용노동부와 노동계에 따르면 한국노동연구원은 이달 28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임금체계 개편과 취업규칙 변경'을 주제로 공청회를 열어 임금피크제 도입의 최대 걸림돌이라고 할 수 있는 취업규칙 변경 ..
  • 앤 메라
    美 여배우 '앤 메라' 별세…향년 85세
    미국의 여배우이자 코미디언 앤 메라가 별세했다. 향년 85세. 그의 남편이자 동료 코미디언인 제리 스틸러와 아들이자 영화감독 겸 배우인 벤 스틸러는 그가 23일 사망했다고 발표했으나 자세한 사항은 밝히지 않았다. 이 스틸러 가는 AP통신에 내논 성명에서 "두 사람은 61년간 결혼생활을 했으며 거의 그만한 기간 동안 함께 일했다"고 말했다. 이들 부부는 1960년대에 '디 에드..
  • 칸
    佛영화 디판, 68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프랑스 감독 자크 오디아르가 스리랑카 난민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디판(Dheepan)'이 24일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았다. 미국의 거장 감독 조엘 코엔과 에산 코엔 형제가 주도한 심사위원단의 이 결정은 예상외였다. '디판'은 전쟁에 찌든 조국 스리랑카를 탈출한 3명의 스리랑카인 이야기다. 오디아르 감독은 '예언자'와 '러스트 앤 본(Rust & Bone)' 같은..
  • 젠센 프랭클린 목사
    젠센 프랭클린 "자녀들에게 성령세례·방언 가르쳐야, 성매매했던 내 딸도..."
    미국 대형교회 프리채플의 젠센 프랭클린(Jentezen Franklin) 담임목사는 22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예루살렘 파이스 아레나(Pais Arena)에서 열린 임파워드21(Empowered21) 성령운동 집회에서 성령으로 충만한 그리스도인들이 자녀들에게 성령충만과 방언에 대해 가르쳐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다음세대를 잃어버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 청라국제도시 글로벌 테마파크 바이블랜드 코리아
    LA한인 기업 비즈포스트그룹 인천에 초대형 '바이블랜드 코리아' 설립
    한국 인천 수도권 매립지에 조성될 글로벌 테마파크 단지 내에 기독교 테마파크가 함께 들어선다. 그동안 한국에서는 크고 작은 기독교 관련 체험 전시회가 종종 열리곤 했지만 상설 형태로, 그것도 대형 테마파크 단지 내에 설립되기는 세계 최초라 할 수 있다. 공식 명칭은 '바이블랜드 코리아'이다...
  • 최진호
    [KPGA]SK텔레콤오픈, 최진호 3년 만에 우승
    최진호(31·현대하이스코)가 3년 만에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최진호는 24일 인천 영종도 스카이72골프클럽 오션코스(파72·6364야드)에서 열린 KPGA 투어 SK텔레콤오픈(총상금 10억원) 4라운드에서 이븐파를 쳐 최종합계 10언더파 278타로 정상에 올랐다. 2012년 5월 제7회 메리츠솔모로 오픈 우승 이후 군 입대로 잠시 자리를 비웠던 최..
  • 전인지
    [KLPGA]전인지, 두산 매치플레이지 우승...'시즌 2승'
    전인지(21·하이트진로)가 신인 지한솔(19·호반건설)의 돌풍을 잠재우고 시즌 2승째를 신고했다. 전인지는 24일 강원도 춘천의 라데나골프장(파72·6323야드)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총상금 6억원·우승상금 1억2000만원) 결승에서 지한솔을 1홀 차이로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했다. 준결승에서 안송이(25·KB금융그룹)를 1홀 차이로 따돌..
  • [리듬체조]손연재, 타슈겐트월드컵 '후프서 동메달'
    손연재(21)가 올 시즌 3번째로 출전한 월드컵에서 동메달 2개를 수확했다. 손연재는 24일(한국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겐트에서 열린 2015 국제체조연맹(FIG) 리듬체조 타슈겐트 월드컵 마지막날 종목별 결선 후프 경기에서 18.200점을 받아 3위에 올랐다. 마르가리타 마문(19.100점)과 알렉산드라 솔다토바(이상 러시아·18.750) 다음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