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제자들 같이 낙망하였습니다
    막달라 마리아에게처럼 눈물이 있습니다. 일어설 힘이 없어 주저앉을 때가 많습니다. 좌절을 맛보았습니다. 믿었던 것들이 다 무너져 허무를 느끼기도 했습니다. 제자들같이 낙망하였습니다. 제가 약할 때와 실패할 때, 내려앉았을 때 제 곁을 찾아 주옵소서. 모든 것이 희미하게 보입니다. 주님조차 뿌옇게 보입니다. 그 때 눈물을 씻고 주님이 제 곁에 서 계시는 것을 보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제가 왜 ..
  • [12일 날씨] 대체로 맑음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아침최저기온은 3도에서 13도, 낮 최고기온은 15도에서 22도를 예상합니다...
  • 서울교회 박노철 목사 측이 공개한 동영상 캡춰. 이 동영상에서 4월 4일 밤 반대 측 A집사는 교회 2층에서 술에 취해 행패 및 욕설 등으로 난동을 부린다.
    서울교회 박노철 목사 반대 측 만취난동이 '폭행 당한 것'으로 둔갑
    서울교회 박 목사 측은 "A집사가 한 언론 인터뷰를 통해 폭행을 당했다며 상해 진단서를 제시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라 주장했다. 진단서에는 "(서울)교회 2층에서 기도하러 들어가다가 용역 10여 명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A집사는 교회 설립 때부터 27년 동안 신앙생활을 했던 집사로 알려졌다...
  • 김영한 박사
    "국민이 바라는 개헌의 핵심은 자치와 분권이 아니라 제왕적 대통령제 권력구조 개편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3월 26일 자로 대통령 개헌안을 국무회의에서 통과시키고 국회에 제출했다. 정부가 약속한 개헌시점인 '6·13 지방선거와 동시 국민투표'에 맞추기 위한 것이다. 지난 대선 때 대선 후보들이 모두 지방선거 때 개헌을 하자고 약속했다. 약속을 지키는 것은 원칙이라고 본다. 각 정당들이 개헌 의지가 없는 상..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죽는 것도 유익합니다
    죽은 자가 어떻게 다시 살 수 있습니까? 죽은 자가 산다면 어떤 몸으로 다시 살 수 있습니까? 예수님의 부활이 없다면 우리가 가진 신앙은 어떤 유익이 있습니까? 꽃들은 새롭게 피어나고 날아갔던 새들도 돌아와 조아립니다. 하늘은 투명하고 가슴 졸이던 얼굴마다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장차 부활할 것을 믿는 신..
  • 구세군 위기상담센터 개소식에서 한국생명의전화 하상훈 원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하상훈 칼럼] 자살자 유가족 지원과 우리의 생각
    숨진 지 2개월 만에 발견된 증평 모녀의 죽음은 어느 특정한 사람의 죽음이 아니라 우리의 자화상이다. 우리는 인간 비극의 극단적 현상을 또 다시 경험하고 있는 것이다. 남편의 자살 후 반년 가까이 두 모녀는 살기 위해서 몸부림쳤다. 전업 주부였던 A씨의 "남편이 먼저 떠나고 난 후 혼자 살기가 너무 힘들다."라는 유서의 한 마디가 그것을 증명하고 있다. 우리 사회에는 지난 6개월간 모녀의 도..
  • 유만석 목사
    [한국교회언론회 논평] 한국의 공무원인가? 북한의 공무원인가?
    지난 달 24일 서울시가 9급 기술직 공무원 시험 문제를 출제하면서, 국사 시험 문제에서, 북한의 정권수립 과정을 묻는 문제가 나와서, 시험 당사자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고 한다. 이 소식을 들은 우리 국민들도 황당하기는 마찬가지이다. 그 문제는 북조선임시인민위원회 성립, 조선인민군 창설, 토지개혁 실시, 북한노동당 결성,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설립 등에 대하여 연대순으로 적으라는 것인데, 한..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마음을 뜨겁게 하옵소서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저를 찾아주십니다. 부활의 예수님이 함께 계심을 믿고 용기를 갖게 하옵소서. 부활하신 주님께서 길에서 힘을 잃은 두 제자에게 말씀하시고 성경을 풀이하여 주실 때 그들의 마음이 속으로부터 뜨거워졌습니다. 일편단심 절실한 마음으로 주님을 찾습니다. 저를 만나주옵소서. 오늘 아침 저를 찾아주시면 저에게는 선물 중에 큰 선물입니다. 부활의 주님을 제 마음속에 모셔 드립니다. 부활..
  • 이선규 목사
    [출애굽기 특강] 이선규 목사 "은혜에 감동 된 자들" (출35:10-29절)
    본문은 모세가 하나님의 성막을 건축하기 위하여 백성들을 모집한 후 성막을 제조하는 데 필요한 재료와 성막의 기구들에 대한 성명을 들은 백성들의 반응을 볼 수 있는데 본문에 가 져 왔다는 말이 무려 10회 가량 나타나 있습니다. 마음이 감동된 자들이 성막을 짓기 위하 여 에물을 가져 왔던 것입니다. (출36:7) 그것은 은혜에 감동한 결과로 나타난 것입니다,..
  • 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은 지난 4월 8일 오후 3시 국립 서울맹학교 강당에서 제1회 전국 시각장애인 복지선교대회를 개최했다.
    4월 장애인의 달 맞아 한기연·NCCK 등 기념 행사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아 교계 단체들 역시 다양한 기념 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 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은 지난 4월 8일 오후 3시 국립 서울맹학교 강당에서 제1회 전국 시각장애인 복지선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 한기연은 참석한 400여명의 시각장애인들에게 흰지팡이 400개와 1천만원 상당의 롯데제과 선물세트를 선물하고 위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