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아 화학무기에 유엔 안보리 소집
    시리아 화학무기 사용과 관련해 유엔 안보리가 긴급 소집된다. 에두아르도 델 부에이 유엔 부대변인은 21일 오후 3시(현지시간) 안보리가 소집된다고 밝혔다.부에이 부대변인은 반기문 사무총장이 이날 시리아 화학무기 사용 보도에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유엔 화학무기 조사단은 과거 화학무기 사용에 대한 조사를 위해 시리아에 머물고 있다.부에이 부대변인은 아케 셀스트롬 화학무기 조사단장이 이번 새로..
  • 이집트 법원, 무바라크에 대한 재판 재개 명령
    이집트 법원, 무바라크에 대해 석방 명령
    법원은 이날 토라교도소에서 무바라크 재심의 마지막 심리를 열어 무바라크 석방 여부를 검토했다. 변호인은 이날 열린 4차 공판에서 무바라크가 집권 시절 국영 신문사 알아흐람 간부한테서 받은 선물 등 60만 달러 상당을 올해 초 정부에 이미 반환했다고 주장, 무혐의를 입증한 것으로 알려졌다.앞서 법원은 무바라크에 적용된 다른 2가지 부정부패 혐의와 2011년 시민혁명 당시 시위대 수백명의 사망을..
  • 칼 바르트 교회교의학 73개 명제 세미나
    [영상] 칼 바르트 '교회교의학 73개 명제' 세미나 (3)
    교회 안에서 일어나는 하나님에 관한 말이 설교와 성례전으로서 하나님의 말씀을 말해야 한다는 요구를 가지고 인간에게 나아가고, 하나님의 말씀을 말해야 한다는 기대에 둘러싸여 있는 한, 그것은 선포이기를 원한다. 이런 요구와 이런 기대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에 관한 말이 인간의 말인 한, 그것은 교의학, 곧 선포의 책임에 관 해 연구의 재료가 된다...
  • 중국에 한자 올바로 못쓰는 젊은이 급증…
    한자의 나라 중국에서 젊은이를 중심으로 한자를 올바로 쓰지 못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중국 당국이 큰 고민에 빠졌다고 요미우리 신문이 21일 보도했다. PC나 휴대기기의 급속한 보급으로 손으로 직접 한자를 쓸 기회가 줄고 있는 것이 배경이지만 위기감을 느낀 중국 당국은 한자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작업에 나서고 있다...
  • 서울성은교회 장재효 목사
    [목회칼럼] 그리스도의 표적을 위한 기적들
    이적은 한자로 異(다를 이), 跡(흔적 적)입니다. 보통 인간의 지각, 이성적 분별력으로 이해가 잘 안되는 일이 생겨났을 때 그것을 이적이라 합니다. 그런데 성경에 있는 표적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알아보게 하기위하여 하나님의 능력으로 이루어내신 흔적을 말합니다...
  • 여정크리스찬휄로우십교회 최윤환 목사
    [軒鏡 최윤환] 사해사본(死海寫本)
    왜 그리 하얀 지붕에 햇빛이 쏟아져 내리는지 하얗다 못해 눈이 부셔서 눈 감고 모퉁이를 돌아서 처음에는 알아보지 못했지만, 모랫길을 밟아 저 하얀 지붕 모양 새,하이얀 이상한 지붕, 항아리 뚜껑 닮게,귀한 보화 사해사본 건져내온 항아리를 묘사(描寫)함을 건물 현관 안, 성큼 들어서고 나서야, 알아차린 허허, 自失 감..
  • 후쿠시마 원전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유출사고 등급 상향 검토
    일본 정부기구인 원자력규제위원회는 후쿠시마(福島) 제1원전 방사능 오염수 유출 사태에 대한 사고등급 상향을 검토하고 있다고 일본 매체들이 21일 보도했다. 일본 원자력규제위는 원전사고에 대한 국제평가기준(INES)에 따라 총 8개 등급(0∼7) 중 '일탈'에 해당하는 1등급으로 잠정 평가한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유출사태를 3등급인 '중대한 이상 현상'으로 상향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 사비나 미술관, 조던 매터
    조던 매터 사진작품, 핸드폰에 담아가세요…
    관람객이 작품 감상에 적극 참여하는 양방향 미술품 관람이 가능해졌다. 서울 안국동 사비나 미술관에서 9월22일까지 계속되는 미국 사진가 조던 매터(47)의 사진전 '조던 매터-우리 삶이 춤이 된다면'을 통해서다.매터는 무용수의 몸짓을 통해 현대인의 삶을 포착한 작품들을 모은 사진집 '우리 삶이 춤이 된다면'으로 지난해 미국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2012 반스앤노블 최고의책 등을 차지한 스타..
  • 유엔 北인권조사위, 탈북자 신동혁씨 증언에 경악
    "눈에 보이지 않는 캄캄한 곳에서 끔찍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 최소한 그걸 멈춰야 하지 않겠는가해서 이 자리에 선 것이다."북한의 정치범 수용소에서 태어나 24년간 형극의 세월을 보내다 탈출에 성공해 지금은 북한인권운동가로 활동 중인 신동혁(31) 씨. 그는 1982년 북한 평안남도 개천시에 있는 '14호 수용소'에서 태어나 2005년 중국으로 탈출, 다음해에 우리나라에 입국한 탈북민이다. ..
  • 알자리자 미국
    알자지라, 미국서 첫 방송
    아랍권 최대의 위성방송인 알자지라가 20일 오후 3시(현지시간:한국시간 21일 오전 4시) 미국에서 '알자지라 아메리카(AJAM)'라는 명칭의 방송으로 첫방송을 내보냈다.이로써 이 카타르의 방송은 미국에서 CNN, MSNBC 및 폭스뉴스 등 주류 뉴스채널에 도전하게 됐다.AJAM은 앨 고어의 '커런트TV'를 인수함으로써 미국 케이블방송 가입자의 절반 정도인 450만 가구에 방영된다...
  • 체코 하원 해산안 통과…10월 조기 총선 예상
    체코 하원은 20일 부패 스캔들에 휩싸인 연립정부의 붕괴에 따라 하원을 해산하고 조기 총선을 실시하는 안을 통과시켰다.이날 하원 표결에서 출석 의원 147명 중 140명이 하원 해산과 조기 총선안을 찬성했다. 이 같은 안이 통과하는 데 필요한 재적 의원 200명 중 5분의 3 이상보다 20명이 더 많았다. 밀로스 제만 체코 대통령은 조기 총선을 10월25일∼26일 실시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 백악관, '이집트 지원 중단' 논의 국가안보회의 소집
    백악관은 20일 국가안보회의(NSC)를 소집해 이집트에 지원하는 15억 달러 가운데 일부를 삭감하는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조시 어니스트 백악관 대변인은 이번 회의에 존 케리 국무장관 등 각료들이 참석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미 정부는 지난 7월3일 이집트 군부의 모함메드 모르시 대통령 축출과 무슬림형제단 지지자들의 시위 강경 진압으로 미국의 지원을 재검토하고 있으며 최종적인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