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성공회
    英 성공회 주교회의 “동성커플 위한 기도문 추천 합의”
    영국 성공회 주교회의는 동성커플을 위한 ‘사랑과 신앙의 기도문’(Prayers of Love and Faith)를 추천하기로 합의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논란이 되고 있는 기도문은 동성커플을 위해 하나님의 축복을 구하는 기도문이라고 이 매체는 전했다. 영국 성공회는 지난 2월 의결 기관인 총회(General Synod)의 지원을 받은 후 기도문을 도입할 계획을 추진하..
  • 그렉 로리 목사
    그렉 로리 목사 “이-팔 전쟁, 성경에서 예언된 사건의 시작일 수도”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하베스트크리스천펠로우십 담임인 그렉 로리 목사가 최근 설교에서 “이란이 지원하는 테러단체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이 수세기 전 성경에서 예언된 일련의 사건의 시작일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로리 목사는 “이번 공격은 이집트, 시리아 및 기타 국가들도 이스라엘을 공격했던 1973년 욤 키푸르 전쟁으로부터 정확히 50주년이 되는 날..
  • 마이클 브라운 박사
    “이스라엘을 향한 살인적인 공격에 대한 솔직한 생각”
    메시아닉 쥬 변증가이자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칼럼니스트인 마이클 브라운 박사가 최근 ‘이스라엘을 향한 살인적인 공격에 대한 솔직한 생각’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작성했다. 브라운 박사는 “7일(이하 현지시간) 뉴스가 나오고 이스라엘에서 일어나고 있는 잔혹한 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 즉시 글을 썼다. 그러나 글을 쓰는 동안에도 상황은 점점 더 악화됐다. 상상했던 것보다 상황이 훨씬 더 나빴다..
  •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
    英 기독교 단체 “하마스-이스라엘 전쟁… 성지 위한 긴급 기도 호소”
    기독교 자선단체 ‘Embrace the Middle East’는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 이후 성지를 위한 기도를 긴급 호소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10일(이하 현지시간) 현재 이스라엘 음악 축제에서 주로 청년 260명을 포함해 최소 800명이 사망했다. 하마스는 150명을 인질로 잡고 있다...
  • 하마스 이스라엘 교전
    예루살렘 총대주교 “즉각적인 폭력 중단 촉구”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공격을 감행하자 예루살렘 총대주교를 비롯한 교계 지도자들이 즉각적인 폭력 중단을 촉구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들은 “계속되는 분쟁의 파괴적인 결과”를 애도하면서 성지에 거주하는 현지인들과 연대한다고 밝혔다...
  • 이스라엘
    美 교계 지도자들,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 규탄... 기도 요청
    하마스 무장세력의 기습 공격으로 이스라엘 사망자 수가 7일 현재(이하 현지시간) 7백여명이 넘어선 가운데 미국 교계 지도자들이 이를 규탄하고 기도를 요청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 공격으로 4천여명이 이상이 부상을 입고 1백여명이 인질로 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스라엘의 보복 공습으로 가자지구 주민 3백여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다...
  • 이스라엘 비문
    이스라엘 고고학자들, 시편 86편 의역한 고대 비문 발견
    예루살렘 히브리대학 고고학자들이 최근 이스라엘 유대 사막 외딴 지역에서 시편 86편의 처음 두 구절을 의역한 고대 비문을 발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 대학은 성명을 통해 “4주간 히르카니아 요새를 발굴하는 프로젝트가 예루살렘 히브리 대학의 오렌 구트펠드와 미칼 하버가 주도하고 카슨-뉴먼 대학과 미국 재향군인회 고고학 복구팀이 협력하여 지난 5월에 진행되었다”고 밝혔..
  • 중국 기독교인
    “中,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다”
    성서공회(Bible Society) 저술가인 제임스 하워드 스미스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중국은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그는 “오늘날 중국에서의 성경 전도는 문화대혁명 공포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그 수십 년 동안 성경은 압수되었고 교회는 폐쇄되었다. 그러나 교회가 다시 문을 열고 성경을 배포할 수 있게 되면서 성경은 지하 서적에서 베스트셀러로..
  • 사무실 직장인
    英 성공회 주교 “미디어 위해 기도해달라” 촉구
    영국 성공회의 한 고위 주교가 기독교인들에게 미디어와 그것이 전 세계적으로, 국가적으로, 지역적으로 미치는 영향을 위해 기도해달라고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헬렌-앤 하틀리(Helen-Ann Hartley) 뉴캐슬 주교는 최근 공개된 영상에서 미디어에 종사하는 기독교인들이 조직한 ‘미디어를 위한 국가 기도의 날’을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 성경 읽기
    美 복음연합(TGC), 성경 문맹과 이단 가르침 맞서기 위한 계획 발표
    미국 복음연합(Gospel Coalition)이 성경 문맹 퇴치와 이단적인 가르침에 맞서기 위한 새로운 계획인 ‘카슨 신학 갱신 센터’(The Carson Center for Theological Renewal)의 출범을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복음연합(TGC) 편집장인 콜린 한센(Collin Hansen)은 “최근 시작된 이 계획은 성경을 가르치고 공부하기 원하는..
  • 가정 어린이
    “기독교 쇠퇴 맞서기 위해 건강한 결혼과 아버지 지위 회복 필요”
    미국의 한 신앙 기반 단체가 “교회는 점점 커지는 기독교 쇠퇴에 맞서기 위해 건강한 결혼생활과 부성애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결혼 생활과 관계 건강을 강화하기 위해 교회를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인 코뮤니오(Communio)의 창립자 J.P. 드 갠스 회장은 최근 보수 싱크탱크인 헤리티지 재단(Heritage Foundation)에서 신..
  • 헌금 기부
    “美 성인 2인 가구 복음주의자 중 65%, 부부가 함께 기부”
    미국의 성인 2인 가구에 거주하는 복음주의자들은 부부로서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갑을 통제하는 사람: 복음주의자들의 기부 결정’이라는 제목의 이 연구는 그레이 매터 리서치 앤 컨설팅(Gray Matter Research & Consulting)과 인피니티 컨셉츠(Infinity Concepts)에서 수행했다. 이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