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교회 기감 윤보환 감독
    기감, 코로나 피해 미자립교회 본부부담금 50% 감면하기로
    기독교대한감리회(윤보환 감독회장 직무대행, 기감)가 28일 광화문 감리회 본부에서 총회 실행부위원회 7차 회의를 갖고 교단 미자립교회들에 대한 본부부담금을 50% 감면하기로 했다고 기독교타임즈가 29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번 결정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2,800여 곳 미자립교회들이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기감 소속 전국 교회 6,392개 중 약 절반에 이르는..
  • 자기팬티빨기
    “속옷 빨기 인증샷 숙제 낸 초등교사 즉각 파면하라”
    최근 한 초등학교 교사가 자신의 학급 학생들에게 성적으로 부적절한 댓글을 달아 논란이 일고 있다. 시민단체 정치하는엄마들은 28일 ‘해당 교사를 즉각 파면하라’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해당 교사는 학급 온라인 커뮤니티인 ‘밴드’에서 제자들에게 ‘팬티 빨기’ 숙제를 내주면서 ‘매력적이고 섹시한 OO’, ‘OO이 이쁜 잠옷’, ‘이쁜 속옷(?) 부끄뿌끄’ 등의 댓글을 달았다. 또 유튜브 채널에 자..
  • [회개와 소망의 시] 붉은 십자가
    [회개와 소망의 시] 붉은 십자가
    코로나19대구경북방역지원운동, 나라를 사랑하는 시인 모임은 ‘회개와 소망의 시 공모전’을 이달부터 5월까지 진행하고 있다. 접수된 시 한편을 소개한다...
  • ⓒ예장합동
    김민교 목사, 예장 합동 본부 사무총장 등록 선언
    김민교 목사(함북노회·인천임마누엘교회)가 예장 합동총회 본부 사무총장에 등록을 선언했다고 기독신문이 27일 보도했다. 김 목사는 이날 함북노회 135회 정기회에서 “오랫동안 기도한 끝에, 사무총장이 그동안 기도해왔던 것을 이룰 수 있는 길이겠다 싶었다”며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고 진행해가겠다. 기도해 달라”고 했다...
  •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올해 부활절연합예배 결산 두고 ‘잡음’
    지난 12일 열린 2020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예산 중 코로나19 관련 후원금으로 책정된 돈이 500만 원인데 반해 준비위가 자체 경비로 잡힌 돈이 과도하게 많다는 지적이 제기되자, 준비위가 뒤늦게 코로나19 후원금을 늘리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교계 매체 보도에 따르면 부활절연합예배 수입 1억 597만원 중 각 교단이 낸 분담금이 1억70만 원이고, 연합예배 당일 드려진 헌금이 ..
  • 신촌성결교회 코로나19 극복 함께나눔 프로젝트
    신촌성결교회 “함께 나눔 프로젝트 진행”
    신촌성결교회(담임 박노훈 목사)는 지난 4월 26일 본격적인 주일 현장예배를 시작으로 소외 이웃을 향한 나눔과 섬김에 나섰다고 크리스천투데이가 28일 보도했다. 신촌성결교회는 이날 3부 예배이후 월드비전(이사장 박노훈 목사)과 ‘함께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박노훈 목사를 비롯한 전 성도들이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신촌성결교회는 마스크와 휴대용 손소독제, 짜파게티와 햇반 등 12가지 식료..
  • 울산기독교총연합회
    울산기독교총연합회 “이웃사랑 착한 소비 캠페인 진행”
    울산기독교총연합회(회장 김종혁, 울기총)은 28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이웃사랑 착한 소비 캠페인을 진행한다. 100개 이상 교회 1만 명 교인들이 동참하는 이 캠페인은 온누리 상품권과 울산페이를 소비해 전통시장과 주변 식당의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웃사랑 착한 소비 캠페인은 이날 오전 남구 신정시장에서 발대식을 시작하고 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교회엔 ‘이웃사랑 실천교회’..
  • 신천지
    국세청, 신천지 특별 세무조사 착수
    국세청이 신천지에 대한 특별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28일 정부에 따르면 국세청은 이날 오전 전국 신천지 교회에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 등의 직원들을 파견해 세무조사를 위한 각종 자료를 입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조사 대상에는 12개 지파 및 전국 교회가 모두 포함된 것으로 전해진다. 신천지에 대한 국세청의 특별 세무조사는 신천지가 상습적으로 탈세를 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일각의 의혹 제기에..
  • 10일 콘래드호텔에서 '제20대 국회 개원 감사기도회'가 열렸다.
    ‘21대 국회 개원 감사기도회’ 준비한다… 위원장에 소강석 목사
    교계가 최근 ‘21대 국회개원 한국교회 감사기도회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예장 합동 부총회장)를 준비위원장으로 추대했다. 교계 주요 연합기관 사무총장들과 실무진은 지난 23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모임을 갖고 이 같이 결정했다. 기도회는 6월 초순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가  설교를 하고 있다.
    이영훈 목사 “예수님, 세상이 줄 수 없는 참된 평안 주셔”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26일 ‘평강이 있을지어다’(요 20:19~23)라고 설교했다. 이 목사는 “예수가 부활하심으로 모든 인류에게 새 생명의 은혜가 주어졌다.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 제자들에게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라고 했다”며 “그러더니 주님의 기쁨이 제자들에게 가득 찼다. 코로나19로 두려움에 떨었던 인류에게 절망에 가득 찬 제자들에게 큰 평안이 임한 것”이라고 했다. 이..
  • 거꾸로미디어연구소&헤이븐 기독학교, 300명 참여 온라인 수련회 개최
    “코로나19로 이제는 온라인 수련회”
    코로나19 여파로 교회에서 대면 모임이 취소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서 이를 극복하려는 움직임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거꾸로미디어연구소(소장 박병기 웨신대 교수)와 중형 대안학교 헤이븐 기독 학교(교장 피터 윤)가 4월 23일, 24일 양일간 온라인 수련회를 열었다. 여기에는 총 30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첫날 초등학생 수련회로 110명이 참여했고 둘째 날 중학생 수련회에..
  • 104회기 예장합동 총회
    예장 합동, 올해 강도사고시 6월 22일 예정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김종준 목사)의 올해 일반 강도사고시에 616명이 응시했다고 기독신문이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강도사고시는 오는 6월 23일 총신대학교 양지캠퍼스에서 열리고 하루 전인 6월 22일 오후 4시에 예비소집일이 동일 장소에서 진행된다. 보도에 의하면 올해 강도사고시에서 특이할 점은 ‘고시문제은행집’이 나왔다는 것. 코로나19 여파로당초 원서접수 예정일이었던 3월 22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