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CK 총무 이홍정 목사
    NCCK, 美 하원에 코로나19 관련 北 인도적 지원 입법 촉구
    NCCK(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이홍정)는 美 하원에게 “대북 코로나19 관련 일괄 구호법안 입법 촉구서신”을 보냈다. 이들은 “코로나19 감염 위험에 처해 있거나, 길어진 격리생활로 경제적 고통을 당하고 있는 북한 주민들 의 안녕을 염려하며 이 편지를 쓴다. 현재 대북 인도적 지원 NGO들은 중대한 장애로 인해 활동에 어려움을 겪으며 북한 내 코로나19 확산이 가져올 수 있는 파괴적인 ..
  • 명성교회
    서울동남노회 측 “미자립교회 지원, 투명하게 진행”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이하 세반연)가 ‘돈으로 산 명성교회 불법세습, 철회하라!’는 논평을 낸 것에 대해 예장 통합 서울동남노회 측이 강력 항의했다고 크리스천투데이가 7일 보도했다. 세반연 측은 2017년 10월 24일 서울동남노회 제73회 정기노회에서 김하나 목사를 명성교회 위임목사로 청빙하는 대신 그 해 12월 1일 서울동남노회 교회동반성장위원회가 70개 미자립교회..
  • 한신대 수유 신학대학원 전경
    한신대 신대원 캠퍼스 ‘종합화’ 논란
    한신대학교가 ‘서울캠퍼스 운영위원회’를 설치해 서울 수유동에 있는 신학대학원 캠퍼스에 일반대학원 학과 일부를 이전하는 것을 검토 중에 있다. 신대원 캠퍼스를 ‘한신대학교 서울캠퍼스’라 명칭하고 한신대 부총장이 신대원 캠퍼스의 운영을 총괄한다는 게 주요 골자다. 그러나 학교 당국의 이런 움직임에 “신학대라는 정체성이 훼손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 김현태 시인
    [회개와 소망의 시] 코로나 전쟁
    코로나19대구경북방역지원운동, 나라를 사랑하는 시인 모임은 ‘회개와 소망의 시 공모전’을 4월부터 5월까지 진행하고 있다. 접수된 시 한편을 소개한다...
  • 예장통합 총회가 26일 '코로나19' 제6차 교회대응지침을 공개했다.
    통합 측, 청년회전국연합회 부채 탕감해 주기로
    예장 통합 교육자원부(부장 노승찬)가 최근 실행위를 열고 청년회전국연합회(회장 안규은)의 대전 선교센터 구입비 대손상각 청원 건을 통과했다고 한국기독공보가 6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실행위는 청년회전국연합회가 대전 선교센터 구입 과정에서 얻은 부채를 탕감하기로 결의했다. 이들은 청년연합회가 부채를 상환할 능력이 되지 못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재정부 절차만 거치면 안건은 통과된다고 한다...
  •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시 “생활방역에도 신천지 시설 폐쇄는 유지”
    서울시가 6일부터 시작된 ‘생활 속 거리두기(생활방역)’와 관련 “종교·유흥시설 등 민간시설 운영은 재개되더라도 신천지증거장막성전(신천지)에 대한 폐쇄 조치는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했다. 서정협 서울시 행정1부시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신천지 시설에 대한 운영재개는 현재로서 계획이 없다”며 “운영재개는 서울시의 행정적인 조치와 연계해서 결정할 계획”이라고 했다..
  • 여의도순복음교회 3일 거리두기 예배 모습
    여의도순복음교회, 교인 5천 가구에 10만원 상당 생필품 전달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코로나19로 민간경제가 위축되면서 이에 보탬이 되고자 해당교회 소속 교인 5000가구에 10만원 상당 생필품을 전달하기로 했다. 생필품을 담은 '희망박스' 전달식이 8일 오전 11시 교회 앞 광장에서 목회자와 장로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또 교인들을 독려해 재래시장 장보기 캠페인도 진행된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6일 오후부터 경기 안산 보성재래시장에서 이영훈 담임목..
  •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덕분에 챌린지’ 참여로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했다. 왼쪽부터 '브릿지온 아르떼' 소속 김태민, 황진호, 최석원 작가.
    “코로나 함께 이겨내요” 발달장애인 작가들, ‘덕분에 챌린지’ 동참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재단 소속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는 의료진과 질병관리본부에 감사와 응원을 전하는 그림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6일 밝혔다.작가들은 코로나에 맞서는 의료진들을 표현하거나 응원의 메시지를 담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주제로 본인들만의 독특한 시선이 담긴 작품들을 그렸다. 이들은 코로나19 확산세가 ..
  • 한국 순교자의 소리, 나이지리아 무장단체 기독교 어린이 살해
    “나이지리아 풀라니족 무장 대원, 현지 기독교인 어린이 3명 살해”
    지난 4월 14일, 코로나 바이러스로 봉쇄된 나이지리아 플래토(Plateau State)주에서 풀라니(Fulani)족 무장 대원들이 기독교인들을 공격해 5세 어린이 두 명과 3세 어린이 한 명이 죽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가 6일 전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에 따르면, 한국 VOM의 나이지리아 현지 사역자들은 풀라니족 무장 대원들이 ‘알라후 아..
  • 우리들교회와 QTM이 함께 개최한 제9회 목욕탕 큐티목회 세미나가 우리들교회 본당에서 열렸다.
    “가족이 신천지인 것을 알게 됐다면…”
    우리들교회(김양재 목사) 이단대책위원회 ‘바른신앙’은 4일 가족이 신천지 등 이단에 빠졌을 때 대처방안을 밝혔다. 먼저 바른신앙은 “가족이 신천지인 것을 알게 됐다면 해당 가족을 자극하지 말라”며 “이단·사이비 특성상 외부 공격이 심할수록 핍박받는다고 생각 한다. 이단 담당 사역자와 상담 전까지는 좋은 관계를 유지해 달라”고 했다. 이어 “가족이 신천지라는 걸 알게 되면 두려운 마음이 든다..
  • 한신대 서울캠퍼스 전경
    “한신대, 종합대화 후 신학교육 위축돼”
    ‘기장의 신학교육을 걱정하는 목회자 일동’(이하 기장 목회자 일동)은 5일 ‘기장의 신학교육을 지키기 위한 목회자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학교법인 한신학원의 정관 제1조는 한신학원의 존재 목적을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 관할하에서 한국 기독교 교역자와 기독정신에 입각한 국가사회의 지도자를 양성’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 이명진 성산생명윤리연구소장
    “성폭력에 의한 임신과 낙태 허용 문제에 대해…”
    이명진 성산생명윤리연구소장은 4일 본지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낙태 문제에 관해 말했다. 그는 “프로 초이스(Pro-Choice) 곧, 낙태 찬성 진영은 ‘강간당해서 임신한 사람은 어떻게 하느냐?’고 시비를 건다. 대부분 그 사람들의 주장은 아주 지엽적인 한 문제를 일반화시키는 것”이라며 “성폭력에 의한 임신은 아주 극소수다. 이를 일반화시키는 것이 문제”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