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113년차 성결인대회 및 목사안수식
    “목사, 주님의 피로 씻어 성결의 삶 살아야”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 제113년차 성결인대회 및 목사안수식이 25일 오전 경기도 부천에 있는 서울신학대교에서 열렸다. 이날 목사안수를 받는 이는 총 116명이다. 한기채 목사(부총회장).....
  • 레리 이상원 교수 규탄집회
    레인보우리턴즈 등, 총신대 이상원 교수 해임 결정 규탄
    레인보우리턴즈(대표 염안섭, 이하 레리) 등이 총신대 법인이사회의 이상원 교수 해임 결정을 규탄하는 집회를 23일 오후 경기도 광주 곤지암 히스토리 캠퍼스에서 개최했다. 이들은 규탄집회를 갖게 된 이유에 대해 △이상원 교수는 기독교세계관과 성경적 가치관에 의거해 동성애의 문제점을 알림 △이상원 교수는 의학적 관점에서 동성애의 생리적 위험성을 알리는 등 오히려 매우 필요한 강의를 하였다는 점 ..
  •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 출판기념회 및 기자간담회
    “우리 종착점은 통일 아닌 세계선교”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북사목)는 23일 오후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크로스로드 세미나실에서 ‘통일을 넘어 열방으로(아가페북스)’ 출판 기념회를 가졌다. 이 책은 2018년 북사목 회장 김영식 목사의 제안으로 기획이 시작됐다. 북사목 조기연 위원장은 “이 교재는 북사목 10주년이 되던 해에 출판되는 것이 목적 이었다”며 “한국교회가 어떻게 탈북민을 정착시키고 교육시킬지 등 탈북자 사역의 넓은 스..
  •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 기자 간담회가 21일 100주년기념관 그레이스홀에서 열렸다.
    “사회 비난보다 ‘현장 예배’ 소홀이 위기”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21일 오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그레이스홀에서, 오는 31일로 정한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이하 ‘예배 회복의 날’)과 관련해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교총은 ‘예배 회복의 날’에 한국교회 전체 등록교인 중 80% 이상이 출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한국컴패션 장민호
    ‘미스터트롯’ 장민호, 10년 간 전 세계 어린이들 후원
    ‘미스터트롯’ 6위를 차지한 트로트가수 장민호가 10여년간 기독교NGO단체인 한국컴패션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에 후원을 해온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최근 한국컴패션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장민호 씨가 10년 동안 필리핀 어린이 롬멜과 주고받은 편지를 공개했다. 장민호 씨는 롬멜에게 “널 만나서 정말 행복했어. 짧은 시간이었지만 우리가 함께 한 시간은 절대 잊을 수 없을 것 같아”면서 “컴패션..
  • 밀알복지재단, 네팔 등 8개국서 코로나19 긴급구호 실시
    밀알복지재단, 에티오피아 등 8개국서 코로나19 긴급구호 실시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도시가 봉쇄되면서 주민의 95%가 일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이 죽으로 끼니를 때우며 생존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 밀알복지재단 황영희 필리핀세부지부장 “레바논 정부는 시리아 난민들 간에 코로나19가 확산되지 않도록 공권력을 통해 난민촌을 철저히 통제하고 있습니다. 고립속에 일자리를 잃고, 교육받을 기회가 사라진 난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절실..
  • 민경욱 의원 서향기 목사
    민경욱 의원 “서향기 목사에 대한 과도한 압수수색 멈춰달라”
    민경욱 의원(미래통합당)이 20일 자신의 SNS에서 “검찰은 서향기 목사에 대한 과도한 압수수색을 당장 멈춰달라”고 했다. 민 의원은 “부정선거에 맞서서 많은 증거를 수집해오신 서향기 목사님에 대한 압수수색이 이 시간 현재 10시간째 계속되고 있다”며 “검찰은 이 사건을 투표지 6매 절취사건으로 규정하고 수사하고 있다고 한다. 서 목사님은 제보자의 신분을 노출시키지 않으려고 필사의 노력을 기..
  • PD수첩 목사님 진실을 묻습니다.
    “MBC ‘PD수첩’ 고발에 좌절감과 부끄러움”
    기독교대한감리교 협성포럼(대표 황창진 목사)이 지난 12일 MBC ‘PD수첩’이 지난 ‘목사님, 진실을 묻습니다’ 편에서 기감 소속 한 대형교회 담임목사를 다룬 것과 관련, 최근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감리교회는 세상의 고발에 의해서도 성범죄자로 지목된 전모 목사의 비호세력이 되려는가? 지난 5월 12일 밤 MBC ‘PD수첩’은 ‘목사님, 진실을 묻습니다’를 방영했다...
  •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학생, 동문과 교직원이 27일 강원도 철원군 노동당사에서 진행된 ‘DMZ민(民)+평화손잡기’에 참여했다.
    “주변국과 소통하고 이 땅의 반쪽을 품는 것, 우리들 운명”
    DMZ인간띠운동본부, (사)한반도평화포럼은 오는 23일 4.27 남북정상회단 2주년 및 DMZ민(民)+평화손잡기 1주년을 기념하는 ‘집담회’를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참가자 일동은 선언서를 발표했다. 제목은 ‘코로나 바이러스, 남북 장벽을 허물어 민족사를 다시 쓰게 하라’이다. 이들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남북정상 판문점 선언 2주기를 온 국민이 힘 모아 축하하지 못한 것이 많이 아쉽다. 한국전..
  •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당선인
    기윤실 “정의연과 윤미향 당선인, 의혹 투명하게 해소해야”
    기독교윤리실천연대(기윤실)은 21일 ‘정의기억연대와 윤미향 당선인은 정확하고 신속한 해명을 통해 위안부 인권 운동의 대의를 지켜야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기윤실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의 문제 제기로 시작된 정의기억연대(이하 정의연)의 회계부실 의혹이 안성 쉼터 매입과 매각, 윤 당선인 개인 계좌 후원금 모금 등 개인 비리 의혹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정의연과 윤 당선인이 의..
  • 서울시 양천구 선별진료소
    양천구 26번째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양천구에서 26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신월2동에 거주중인 30대 남성 A씨는 양천구 소재 E교회 관계자인 것으로 확인됐다. 양천구 관계자는 20일 페이스북을 통해 “양천구 26번째 확진자는 18일 발열·통증 등의 증상을 보여 19일 양천구 보건소에서 검사를 진행했다”며 “20일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했다. 현재 A씨는 국가지정병원인 서울의료원에 입원 중이며 A씨가 출석..
  • 복음의전함, 11개 언어로 ‘SNS세계복음광고선교캠페인’ 전개
    주님의 ‘위로’ 전하는 온라인 복음광고 화제
    복음의전함(이사장 고정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가 시련을 겪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상에서 복음을 전하는 ‘SNS세계복음광고선교캠페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관계자는 “대한민국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고통 받고 있는 전 세계를 향해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며 “스마트폰으로 세계 사람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요즘, 코로나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