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티스 알뜰폰
    이통3사 알뜰폰 사업 본격화
    이동통신3사의 알뜰폰 사업이 본격화됐다. 이미 '세븐모바일'이라는 이름으로 알뜰폰 사업을 하는 SK텔레콤에 이어 KT와 LGU+가 각각 'M모바일'과 '유모비'라는 알뜰폰 브랜드로 사업을 9일 시작했다. 이통사들이 이처럼 알뜰폰 시장에 잇달아 진출하는 이유는 이미 포화상태인 이통시장과 달리 알뜰폰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이다. 'M모바일'을 사업하는 KT계열사 케이티스..
  • 방송사 시청점유율 KBS 1위…전년 대비는 4%p 하락
    지난해 방송사업자 시청점유율은 한국방송공사(KBS)가 31.989%로 방송사 중 가장 높았다. 방송통신위원회는 9일 오전 과천정부청사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2013년도 매체교환율'과 '2013년도 방송사업자 시청점유율 산정 결과'를 의결했다. 이날 의결된 결과에 따르면 KBS 계열의 시청점유율은 31.989%, MBC 계열이 16.778%, SBS 계열이 9.673%였다. ..
  • 휴대폰 보조금 상향..조정은 수시로
    방송통신위원회는 9일 최성준 위원장 주재로 전체회의를 열어 총 6개의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관련 고시 제·개정안'을 의결했다. 이번 결정으로 휴대전화 보조금 상한선이 25만원에서 35만원까지 시장상황에 따라 수시로 조정된다. 또한 휴대전화 보조금 상한을 위원회가 6개월마다 조정하되, 시장상황에 따라 조정기한을 단축하기로 했다. 이동통신사는 단말장치명, 출고가, 지원금..
  • 팬택 채권단, 이통사 지원 침묵에 지원 '시한 연장'
    워크아웃(기업재무개선) 상태인 팬택에 대한 이동통신사들의 동참 지원의사 제출 기간인 8일이 지났다. 이동통신사들로부터 팬택 지원에 대한 의사가 없자 채권단들은 이동통신사에 대한 의사 제출시한을 연장했다. 9일 팬택 채권단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에 대한 팬택 정상화를 위한 이들의 동참의사 제출 기한을 오는 14일까지 연장했다...
  • 가계부채 700조 육박..주택대출 영향
    주택대출 영향으로 가계부채가 700조원에 육박했다. 주택대출 정도에 따라 가계부채의 규모가 움직이는 것으로 조사돼 부동산 금융규제를 통한 경기부양에 적신호라는 지적이 나온다. 8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5월중 예금취급기관의 가계대출'에 따르면 지난 5월 은행과 비(非)은행 예금취급기관의 가계대출 잔액은 699조3000억원으로, 한 달 전보다 3조8000억원 늘어났다. 가계대출 잔액은 지난..
  • "항공권·여행상품, 15일부터 유류할증료 포함해 표시"
    오는 15일부터 항공권이나 항공권이 포함된 여행상품은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총액운임으로 표시해야한다. 국토교통부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항공법시행령 개정안이 8일 국무회의를 통과해 15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주요 개정내용을 보면 국적 항공사, 외국 항공사, 항공운송총대리점업자, 여행사는 항공권 판매시 소비자가 실제로 지불해야 하는 금액의 총액(항공운임, 유류할증료, 국내외 ..
  • 삼성전자
    삼성전자, 실적악화는 일시적...3분기부터 개선 전망
    삼성전자의 성장성 둔화 우려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실적악화는 구조적인 문제가 아닌, 일시적인 현상이며 3분기부터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자체 전망을 밝혔다. 삼성전자는 8일 이례적으로 설명자료를 내고 2분기 실적이 시장의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앞서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매출 52조원, 영업이익 7조200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
  • 삼성전자 로고
    삼성전자, 분기 영업이익 8조 아래로 추락
    삼성전자의 분기 영업이익이 7분기 만에 처음으로 8조원 밑으로 내려앉았다. 매출 역시 5분기 만에 처음으로 53조원 밑으로 떨어졌다. 삼성전자의 매출액이 53조원 아래로 추락한 것은 지난해 1분기 이후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분기 52조87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뒤 2분기 57조원으로 급증한 후 3분기 59조원, 4분기 59조2800억원, 올 1분기 53조원을 기록하는 ..
  • 1금융 혜택에서 내몰리는 서민들
    은행으로부터 금융 혜택을 받지 못하는 서민들이 은행이 아닌 캐피탈,대부업체로 몰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은행의 대출 차별을 조사해야한다는 지적이다. 8일 금융감독원이 발간한 '금융감독연구'라는 책자에서 가구의 계층별 특성에 따른 은행 접근성을 분석한 보고서를 쓴 건국대 국제무역학과 최필선(부교수)·권정현 연구팀은 담보대출에서 소득 최하위 20%의 비은행대출 비율은 54.0%에 달해 전체 ..
  • 동부제철 채권단 관리체제 돌입
    산업은행을 주축으로한 동부그룹 채권단이 동부제철에 대한 자율협약에 전원 동의했다. 이로써 유동성 위기를 겪은 동부제철에 대한 유동성 부담이 덜어지게됐다. 동부제철은 8일 공시를 통해 지난 7일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3개월간 채권금융기관협의회의 관리절차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공시에 동부제철은 "기업재무구조 개선과 경영정상화를 위해 자율협약에 들어갔다"며 "채권단은 앞으로 채권행사를 유예하..
  • 니콘
    니콘, DSLR 'D810' 예판...2시간에 매진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초고화질 DSLR 카메라 'D810'의 예약 판매 물량이 매진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예약 판매는 D810 발매를 기념해 지난 4일 단 하루 동안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 '니콘 E숍'에서 50세트 한정 수량으로 진행했다. 그 결과 판매를 시작한 지 2시간 만에 전량 매진됐다. D810은 전작인 D800과 D800E의 성능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유효..
  • 1분기 해외카드구매실적 20% 급증
    환율 하락과 해외직접구매 등으로 인해 해외카드구매실적이 20% 이상 증가했다. 7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지난 1분기(1~3월) 국내 거주자의 해외카드구매실적은 20억80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2% 늘어났다. 해외에서 현금을 인출한 실적(7.4억 달러)은 지난해보다 1.5% 줄어들었지만, 구매실적의 증가로 총 해외카드이용실적은 13.6%(3.4억 달러)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