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TS 설특집 찬양대잔치
    CTS, 설 특집 프로그램과 새해 맞아 신규 개편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이하 CTS)가 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아 새해 프로그램 전면 개편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은혜로운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CTS의 대표 프로그램인 <내가 매일 기쁘게>는 연기파 배우 신현준 씨를 새 진행자로 선정하여, 전국 목회자부터 각 분야의 전문가까지 각자의 인생에서 경험한 하나님과의 만남을 고백하며, 감사와 기쁨으로 가득한 간증 스토리를 전달할 예..
  • 성결대-일본 고베학원대학교 학생 교류회
    성결대, 고베학원대학교 학생교류회 개최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 문화프레임빅데이터연구소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활발한 국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의 고베학원대학교와의 학생 교류를 위해 특별한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2월에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성결대학교 학생 22명과 함께 11명의 일본 고베학원대학교 학생을 초청하여 현지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는 지난 학생 교류회의 연장선으로서, 양국 학생들 간의 ..
  • 2024 MK인턴선교사 모집
    KOMKED, 2024 MK인턴선교사 모집한다
    170여 개국 파송 선교사의 자녀(MK) 22,0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과 돌봄을 지원하는 한국선교사자녀교육개발원(KOMKED)이 2024 MK인턴선교사(20기 SMTC & KOMKED)를 모집한다. 인턴선교사 훈련은 ‘살아계신 하나님은 선교하시는 하나님이시다!’라는 주제로, 강의수업은 오는 3월 9일부터 6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국내선교는 7월 초에..
  • 6월 국회조찬기도회 호국보훈의달 감사예배
    김학중 목사 “기적·약속의 하나님 기대하는 모두 되길”
    꿈의교회 김학중 목사가 7일 ‘하늘을 바라보라’(창 21:5~7)라는 제목으로 2024년 설 가정 예배 설교를 했다. 김 목사는 “현재 우리를 둘러싼 현실은 여전히 녹녹지 않다. 불황은 계속되고 또 경쟁은 더 치열해졌고, 세상은 점점 상막해지고 있다”며 “이러한 현실에서 우리는 무엇을 바라보아야 하는가.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한다”고 했다. 이어 “왜 그런가. 아브라함과 사라의 이야기를 통해 ..
  • 한남대 전경
    한남대, 2023년 6억2800만 원의 기술료 수익 기록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사업화센터가 역대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 지난 6일, 한남대에 따르면 2023년에는 65건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여 6억2800만 원의 기술료 수익을 기록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는 전년도인 2022년의 2억3200만원 대비 270%의 성장률을 보여주는 결과다. 기술이전은 대학의 연구실에서 개발된 기술을 기업에 이전하고 이에 대한 기술료를 수익으로 얻는 프로세스를 의..
  • 제13회 서울포럼
    “선명한 신앙적 정체성의 약화, 고신대학교의 위기”
    예장 고신총회의 수도권 5개 노회가 참여하고 있는 서울포럼이 6일 남서울교회(담임 최성은 목사)에서 ‘고신대학교의 혁신과 도약,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제13회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경기서부노회(노회장 김진관 목사)의 주관으로 열렸다...
  • 영화 ‘바울’
    CGN, 영화 ‘바울’ 등 설 특집 편성
    CGN이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설 특선영화 영화 '바울'을 준비했다. 오는 2월 12일 오후 5시 30분에 CGN TV채널에서 단독 공개된다. 기독교 최초의 선교사이자 불굴의 전도자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였던 바울. AD 76년 바울과 함께 했던 초대교회 성도들의 삶을 그린 영화 '바울'은 2018년 미국에서 제작된 영화로 국내 극장에서도 개봉돼 기독교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영화 '..
  • 서울장신대 예배찬양사역대학원 2024 전기 추가모집
    서울장신대 예배찬양사역대학원, 2024 전기 추가모집
    서울장신대학교 예배찬양사역대학원에서 2024년 마지막 전기추가모집 을 하고 있다. 기간은 오는 8일까지이다. 인터넷(www.uwayapply.com)과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대학 측은 “예배사역(예배인도, 예배기획, 음악감독, 연주전공)의 전문 대학원과정이며, 마지막 기회”라고 밝히고 “예배사역의 대학원 전문교육과정을 꿈꾸는 여러분의 지원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 김운성 목사
    “감사의 근거, 자격 없는 자에게 베푸신 하나님의 사랑”
    영락교회 김운성 목사가 6일 ‘김운성 목사와 함께하는 말씀산책’ 코너에서 로마서 9장 25절 말씀에 대해 나누었다. 김 목사는 “우리나라 세종실록에 보면 장영실에 관한 기록이 나온다. 그의 아버지는 원나라 사람이었고, 어머니는 동래현의 관기였다. 그래서 장영실은 동래현의 소속된 관노로 평생을 살아가게 되었다”며 “그런 그에게는 남다른 기술과 연구에 대한 집념이 있었다. 세종대왕은 그를 귀하게..
  • 기독교학술원 2024 상반기 영성학 수사과정 수련생 17기 모집
    기독교학술원 2024 상반기 영성학 수사과정 수련생(17기) 모집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이 2024 상반기 영성학 수사과정 수련생(17기) 모집한다. 김영한 박사는 “기독교학술원은 1982년에 세워져 지극히 작은 모음으로 교회에 성경과 함께 하는 신학과 목회를 구현하고자 추구해 왔다”며 “그동안 41년의 전통 가운데서 영성학 수사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영성학 수사 과정은 단지 학문만 하는 과정이 아니라 성령을 좇음을 실천하는 과정이다. 이는 성결..
  • 기진협 제66회 세미나
    “오늘날 예배의 특징 세 가지… 종교성·개인주의·디지털 기술”
    기독교진리수호연구협회(회장 림헌원 목사, 이하 기진협)가 5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소재 한돌교회에서 ‘탈교회 시대 기독교 예배의 본질과 과제’라는 주제로 제66회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림헌원 목사의 사회로, 노성철 목사(기진협자문위원)의 기도, 성경봉독, 설교, 강연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마태복음 8장 14~22절 말씀을 중심으로 개회 설교를 한 림헌원 목사는 “본문은 제자도에..
  • 한동대 ESG·ICT·Startup 인재양성 사업단 지산학 협의체 네트워킹 데이 개최
    한동대, 지산학 협의체 네트워킹 데이 열어
    한동대학교 ESG·ICT·Startup 인재양성 사업단(이하 EIS 사업단)이 지난달 29일 포항 라한호텔에서 ‘지방대학활성화사업 지산학 협의체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포항시청,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포항상공회의소, 포항테크노파크, 에너지경제연구원의 관계자, 포항지역 기업 및 한동대학교 학생 창업팀, 그리고 한동대학교 일자리센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