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제1회 기독교교육 콘텐츠 공모전 수상
    침신대, 제1회 기독교교육 콘텐츠 공모전 수상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학생들이 지난 1월 27일 한국기독교교육정보학회에서 주최한 제1회 기독교교육 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1개, 장려상 2개, 입선 2개 등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1개 대학교가 참여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은 ‘십대를 위한 열가지 말씀’이다. 이 작품은 이현주, 추난화, 김예성, 황보연, 윤지훈, 정성대, 김지선, 김지수, 정승원,..
  • 한남대 우주·국방산업 분야 중장기적 프로젝트 제시
    한남대, 우주·국방산업 분야 중장기적 프로젝트 제시
    한남대 위성활용연구센터(센터장 은성배)가 지난 20일 ‘대전지역 우주·국방분야 전략산업 인재양성 성과 포럼’에서 2023년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성과 발표와 함께 ‘큐브 위성 한남호’ 2028년 우주 발사를 중장기적 프로젝트로 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한남대 은성배 센터장은 이날 발표한 운영성과 발표에서 우주에 발사된 소형급 위성체는 정부 주도의 군사목적보다는 민간의 상업목적이 월등히 많아 ..
  • 한신대 신임교원 발령장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 열어
    한신대, 2024년 1학기 신임교원 발령장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 열어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지난 22일 오전 10시 경기캠퍼스 장공관 1310 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신임교원 발령장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수여식에는 강성영 총장과 이인재 부총장, 나현기 교목실장, 김상욱 기획처장, 최창원 교무혁신처장, 전석철 사무처장, 차정민 학생지원처장, 지원배 입학·홍보본부장과 신임교원인 백수린 교수(인문융합대학), 한재명 교수(글로벌융합대학), 유현..
  • 온신학회 제52차 정기학술대회
    “기독교인의 현재적 삶, 영원 복락 열망하며 사는 삶”
    온신학회(회장 최태영)가 26일 오후 장로회신학대학교 세교협에서 2024년 제52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윤기 박사(장신대)를 좌장으로, △김선권 박사(장신대)가 ‘칼뱅의 개인적 종말론’ △하경택 박사(장신대)가 ‘전도서의 인간론’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제했다. 먼저, 발제를 한 김선권 박사는 “칼뱅신학은 종말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며 “그의 초기 저술은 종말론에 관한 저서..
  • 배우 신현준
    배우 신현준 “기도 습관 중요… 기도는 땅에 떨어지지 않아”
    배우 신현준 집사가 최근 2024 마가의다락방교회(담임 박보영 목사) 겨울 영적무장집회에서 ‘아버지’(시 23:1)라는 주제로 간증했다. 현재 세 명의 딸을 두고 있고, 해외선교 사역을 맡고 있다는 신 집사는 “우리가 줄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유산은 믿음”이라며 “저의 아버지·어머니께서 항상 등 뒤에서 기도해주시고, 좋은 말씀으로 이끌어 주셨다. 아버지는 소천 하셨지만, 아버지께서 보여주신 ..
  • 유영대 기자
    유영대 기자, 국민의미래 소속 4·10 총선 출사표
    유영대 기자(국민일보 종교기획위원)가 국민의미래(대표 조혜정) 소속으로 4·10 총선에 출사표를 던졌다. 유 기자는 시청각장애인 문제를 적극 보도해 이들의 인권 상황을 알리고 사회적 참여를 촉진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결과, 국내 첫 중복장애인 권익단체 설립과 관련 세미나 개최 등의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고 한다...
  • 한신대학교 전경
    한신대, 고교·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운영대학 선정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지난 20일 고용노동부로부터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와 ‘고교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이에 따라 한신대는 7억 3천만 원의 지원을 받게 되며, 이 사업은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의 주도 아래, 기존에는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던 취업 지원 서비스를 재학생..
  • 나사렛대 전경 사진
    나사렛대, 2024 국공립 임용고사서 42명 최종합격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는 지난 23일 ‘2024년도 국공립 임용고사’에서 42명의 최종합격생을 배출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번 임용고사에서 유아특수교육과 13명, 특수교육과 22명, 중등특수교육과 7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들 합격자는 3월에 교원 연수 등 소정의 절차를 거친 후 정규 교사로 발령 받아 일선 학교 현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합격생 중 김예린(중등특수교육과), ..
  • 한동대 제26회 학위수여식 개최
    한동대, 제26회 학위수여식 열어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지난 23일 효암채플에서 제26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814명의 학사, 89명의 석사, 7명의 박사를 포함한 909명이 학위를 받았고, 1995년 개교 이래 총 17,136명의 학사, 2,779명의 석·박사를 배출하게 되었다. 인사말을 전한 최도성 총장은 “여러분 모두는 이 세상을 사랑과 봉사의 빛으로 환하게 밝힐 이 시대의 소..
  •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조현삼 목사 “회개의 완성은 사과”
    서울광염교회 조현삼 목사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교회 방언인 회개를 번역하면 사과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조 목사는 “회개, 교회에서 주로 사용하는 말이다. 성도들에게는 익숙한 표현이지만, 일반인들에게는 낯선 말”이라며 “회개는 교회 방언으로 분류할 수 있다. 교회에 새로 나온 이에게는 이 단어를 풀어줄 필요가 있다. 교회에서는 워낙 익숙한 단어라서 그런지, 이 과정이 생략되는 것..
  • 한신대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새롭G 한신대 캠퍼스 입학식
    한신대, 2024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GCC 사업 선정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2024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GCC–5060 새롭G 캠퍼스’ 사업(이하 경기도 평생배움대학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한신대는 지역 연계 사업으로 2024년 한신대 지역 상권 활성화 프로젝트와 경기도 현장 답사, 생애 전환 교육, 그리고 토토즐을 5060 새롭G 캠퍼스 사업으로 제안했으며, 이번 공모 선정으로 총 1억 5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
  • 한국선교신학회 2024 제1차 정기학술대회
    “분쟁과 갈등시대의 선교,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한국선교신학회(회장 박보경)가 24일 오전 서울 광진구 소재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분쟁과 갈등시대의 선교’라는 주제로 2024 제1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은수 교수(전주대)가 좌장으로, 이규영 명예교수(서강대 국제대학원)·김아영 교수(횃불트리니티대학원대학교)·한동희 선교사(PCK 요르단)가 발제했다. 먼저, ‘지구촌 갈등, 분쟁 그리고 전쟁: 국제 정치적 이해와 접근’이라는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