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오전(미 동부시간 19일 저녁) 온라인 줌으로 열린 2021년 직장인성경공부모임(BBB, Business Bible Belt) 말씀사경회에서는 유해석 선교사(FIM국제선교회 대표, 총신대 전임교수)가 한국 이슬람 인구 증가에 따른 한국교회의 대응방안 등을 강의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400명(최대 동시접속자 수)이 넘는 BBB 회원이 한국과 미국 등에서 참여했으며, 강사인 유 선교.. “전 세계 매서인이 1911년 한해 보급한 성경책은 330만 권”
성경책들은 교회나 선교사들의 도움으로 배포하거나 도시의 성서공회 보급소에 보관하기가 쉽지 않다. 서구화된 산업지역이나 상업지역의 밀집된 곳 밖으로 사람들은 흩어져 살기 때문이다. 한 예로 러시아는 8/9이 시골에, 인도는 9/10가 시골에 거주한다. 이렇게 분산되어 사는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 성서공회는 나라마다 이 마을에서 저 마을로, 이 집에서 저 집으로 방문하는 매서인을 통해 가난한.. “코로나 시대, ‘조직적 교회론’에서 ‘유기적 교회론’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조직적 교회론’을 ‘질그릇’의 위치로 다시 회복시키고, ‘유기적 교회론’이 바로 질그릇에 담긴 ‘보화’라는 것을 분명하게 확인하고, 그것에 입각해서 살아내야 한다.” 정성욱 덴버신학대학원 조직신학 교수는 코로나19 상황 가운데 가장 큰 도전과 위기에 직면한 한국교회와 해외 이민교회의 전통적인 교회론을 다시 한번 성찰하고, 철저한 진리 추구와 지속적인 성숙을 추구하는.. 포타미션, 2021년 전반기 영역선교 기본과정 훈련생 모집
통일과 열방선교를 위한 네트워크인 포타미션(FOTA Missions, 대표 김영식)이 3월 24일부터 6월 15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기독 청년들을 위한 ‘영역선교 기초과정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19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서울 지역과 광주 지역의 광주NK비전센터(대표 박우철 목사)에서 동시에 개최한다. 비대면 훈련프로그램의 ..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휴 커렐(Dr. Hugh Currel) 박사는 지난해 사역의 어려움과 성공을 보고했다. “장터에서 복음을 전하는 것은 참신함을 잃었고 또한 판매 실적을 내기도 쉽지 않았다. 2~3년 전에는 매서인이 하루에 장터에서 60권 이상 판매하기도 했지만, 요즘에는 수많은 시간 복음을 외치고 복음서 사기를 권해도 5~6권 판매가 고작이다. 매서인들은 그들로부터 ‘나는 당신에게 오래전에 산 책이 있소’ .. “회복 필요한 한국교회에 ‘예수로 돌아가자’ 말할 것”
“코로나19가 진정되면 한국교회에 다시 ‘예수’를 말하려 합니다. ‘예수로 돌아가자’는 말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느냐’고 물으면 ‘지저스 웨이(Jesus Way)’를 소개하려 합니다. 분명한 것은 이 책을 통해 예수에 관한 이야기가 좀 더 풍부해질 것이고, 정답을 떠나 예수에 대해 좀 더 많이 알고 많이 말하는 한국교회가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란인 개종자, 7년 수감 후 최근 불법 재수감
한국오픈도어가 최근 불법 재수감 된 크리스천 이란인 에브라힘 피루지(34, Ebrahim Firouzi)를 위해 기도를 요청했다. 무슬림에서 개종한 에브라힘은 기독교 신앙 때문에 이미 감옥에서 7년을 보내고 석방돼 외딴곳에서 15개월째 유배생활을 하고 있었다. 그러나 지난 2월 8일, 또 다른 고발을 당해 이란 남동부 챠바하르 감옥으로 이송됐다. ‘적대적 단체들 편에서 이슬람공화국에 반하는 .. 초운교회, 100여 명 선교사와 가족에 음식 나눠
초운감리교회(이재은 담임목사) 여선교회가 26채의 웨슬리선교관과 웨슬리학사관에 머물고 있는 100여 명의 선교사와 가족, 선교사 자녀(MK)들을 위해 김치찜과 사골 곰국을 포장해서 전달했다고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웨사본, 대표회장 홍성국 목사)가 15일 밝혔다. 초운교회는 작년 12월 성탄을 앞두고 사골 곰국을 후원한 데 이어 구정 명절을 앞두고 지난 30일 김치찜, 사골 곰국, 떡국 떡을 .. “가정에서 이순신 장군, 이솝우화 듣듯 성경 이야기도 들어볼까요”
한국리서치가 작년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행한 종교인구 현황에 따르면 개신교인의 10명 중 6명 이상(63%)이 성인이 되기 이전에 복음을 받아들였다. 이중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믿은 경우는 42%, 초·중·고등학생 때 믿은 경우는 21%였다. 어릴 때부터 복음을 접하고 신앙교육을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예다. 교회학교는 그동안 미션스쿨, 기독대안학교 등과 함께 다음.. 미래목회포럼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결사 반대”
미래목회포럼(대표 오정호 목사, 이사장 정성진 목사)이 13일 ‘건강가정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대표발의 남인순)에 대해 반대 성명을 발표했다. 남인순, 정춘숙 의원 등 16명은 작년 9월 1일 다양한 가족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예방한다면서 ‘건강가정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이들은 ‘건강가정기본법’이 “가족형태별 지원 필요성 및 민주적이고 평등한 가족관계의 중요성 등 가족에 대한 사.. “하나님은 어둠 같은 현실에서 10대들을 별처럼 세우고 계셔”
“오늘 여전히 꿈이 없어도, 나를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몰라도, 갈 바를 알지 못해도 하나님이 주시는 마음에 반응하고 한걸음, 두 걸음 내디디고 가기 원합니다.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하나님이 부르심에 합당하게 인도하실 겁니다.” 학교에 교회를 세우는 운동을 하는 스탠드그라운 대표 나도움 목사(광주 겨자씨교회 협동목사)는 최근 온라인으로 열린 청소년 겨울수련회에서 믿음으로 부르심에 반응하고 .. 우드베리연구소, 이슬람 선교 위한 다양한 강좌 개설
기독교와 이슬람의 관계 문제를 연구하는 한국이슬람연구소의 자매기관인 우드베리연구소가 이슬람 선교를 위한 ‘초급 아랍어1’ 강좌와 ‘선교사의 영성훈련: 선교지에서 하나님과 더 친밀해지기’ 강좌를 진행한다. ‘초급 아랍어1’은 오는 2월 22일부터 4월 19일까지 8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30분~9시 10분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한다. 강사는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대학교 아랍어 강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