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스리랑카 한 지역에서 교회를 반대하기 위해 불교 승려들이 집회를 여는 모습.
    “스리랑카 중북부 불교마을서 새신자 사역 위협받아”
    한국오픈도어가 스리랑카 불교마을에서 귀신들린 자를 고친 후 핍박받게 된 여성 사역자와 이집트에서 납치, 강제개종을 당한 후 석방된 자매를 위해 최근 기도를 요청했다. 스리랑카 북중부의 싱할라 불교도 500여 명이 사는 마을에서 따루카 자매는 8개월간 비밀리에 사역해 왔다. 그러나 지난 2월 심방을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에 100여 명의 마을주민에게 둘러싸여 위협을 받았다. 한국오픈도어는 “따..
  • 지왕철 목사 ‘새로운 생명으로 새 삶을’ 출판
    “초대교회 원형 회복 운동 일어나야”
    “주후 1세기 만에 로마를 정복했던 초대교회는 아이러니하게도 로마의 국교가 된 후 희랍(그리스, 헬라) 사상과 철학, 종교에 정복당한다. 즉 소크라테스, 플라톤, 스토아 철학 등으로 성경을 해석하면서 만들어진 새 정통교리와 신학이 교회의 본질을 바꾸어놓은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종교 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면서 한국교회 내에서 자성의 목소리가 꾸준히 나오고 있다. ‘전염병으로 인한 고..
  • BBB 제44회 일터선교대회
    “우리의 젊음과 일터를 그리스도께”
    직장인성경공부모임(BBB, Business Bible Belt)이 주최하는 2021 제44회 일터선교대회가 1일 유튜브 라이브방송과 선한목자교회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일터선교사들을 위로하고, 일터선교의 비전을 새롭게 하여 충성된 주님의 제자로서 사역을 다시 한번 결단할 수 있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삶의 현장에서 제자삼는 일터선교사가 되자’(주제성구 디모..
  • 한국CBMC 제54차 정기총회
    한국CBMC “은혜의 70주년, 여호와께 돌아가자”
    한국기독실업인회(한국CBMC, 중앙회장 이대식)가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아 기념사업과 디지털 온라인 사역 등 5가지 중점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 25일 회원사 유환아이텍㈜ 디지털쇼룸에서 줌(ZOOM)으로 제54차 정기총회를 진행한 한국CBMC는 올해 사역주제를 ‘은혜의 70주년, 여호와께로 돌아가자’(호세야 6장 1~3절)로 정했다. 또 5가지 중점 사역으로 ‘①한국CBMC 창립 7..
  • 북한교회 개척학교 서밋
    “한국교회와 함께 북한선교 감당하는 디딤돌 되겠다”
    북한에 예수 그리스도의 반석 위에 세워진 복음적, 선교적 교회를 개척하기 위해 탈북민(통일민) 사역자와 남한 사역자들을 전문적이고 실제적으로 훈련하는 ‘북한교회 개척학교’가 오는 3월 12일 첫 훈련을 시작한다. 북한교회 개척학교 개교를 앞두고 2018년부터 기도하며 학교를 준비해 온 통일소망선교회(대표 이빌립 목사)가 25일 서울 코리아나호텔 2층 다이아몬드홀에서 한국교회 목회자, 북한선교..
  • 2020 한국선교현황
    2020년 한국교회 선교사 168개국 2만2,259명
    2020년 12월 말 기준 한국교회가 파송한 선교사는 168개국 2만2,259명으로 나타났다. 26일 오전 온라인으로 공식 발표된 2020 한국선교현황 조사는 2020년 11월 9일부터 12월 28일까지 진행됐으며, 233개 선교단체와 교단이 온라인과 문서로 참여했다. 특히 이번 통계는 2019년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와 한국선교연구원(KRIM)이 MOU를 맺고 한국선교현황을 단일화하기..
  • 제7차 A-PEN 난민포럼 허보통 선교사
    “난민이 난민에게 복음 전할 때 가장 효과적”
    “아랍권, 페르시아권에서 나온 난민들이 다른 나라에서 예수를 영접한 후 또 다른 난민에게 자신이 체험한 예수를 증거하고 복음을 전하는 일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자기 나라에서 사역할 때는 핍박받고 순교할 수도 있는데, 지금은 줌(Zoom), 왓츠앱(WhatsApp) 등 미디어를 통해 훨씬 더 효과적으로 많은 사람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제7차 아랍페르시아유럽네트워크(..
  • 23일 온누리교회 안산M센터에서 제7차 A-PEN 난민포럼이 진행되고 있다.
    제7차 아랍페르시아유럽네트워크(A-PEN) 난민포럼 25일까지
    전 세계 인구의 100명 중 1명은 정치, 인종, 종교 박해와 전쟁, 자연재해 등으로 고향을 등진 난민이다. 유엔난민기구(UNHCR)가 작년에 발표한 ‘연례 세계 동향 보고서’에서는 2019년 말 기준 발생한 난민이 세계 인구 77억 명의 1%에 달하는 7,950만 명이라고 발표했다. 1년 전(7,080만 명)보다 870만 명이 증가한 수치다. 또 난민 중 4,570만 명은 자국 내 다른 지..
  • 2021년 직장인성경공부모임(BBB) 말씀사경회
    “한국 이슬람 성장의 도전… 해결책은 복음으로 돌아가는 것”
    지난 20일 오전(미 동부시간 19일 저녁) 온라인 줌으로 열린 2021년 직장인성경공부모임(BBB, Business Bible Belt) 말씀사경회에서는 유해석 선교사(FIM국제선교회 대표, 총신대 전임교수)가 한국 이슬람 인구 증가에 따른 한국교회의 대응방안 등을 강의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400명(최대 동시접속자 수)이 넘는 BBB 회원이 한국과 미국 등에서 참여했으며, 강사인 유 선교..
  • 1911년도 대한국 성경 반포 현황
    “전 세계 매서인이 1911년 한해 보급한 성경책은 330만 권”
    성경책들은 교회나 선교사들의 도움으로 배포하거나 도시의 성서공회 보급소에 보관하기가 쉽지 않다. 서구화된 산업지역이나 상업지역의 밀집된 곳 밖으로 사람들은 흩어져 살기 때문이다. 한 예로 러시아는 8/9이 시골에, 인도는 9/10가 시골에 거주한다. 이렇게 분산되어 사는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 성서공회는 나라마다 이 마을에서 저 마을로, 이 집에서 저 집으로 방문하는 매서인을 통해 가난한..
  • 정성욱 교수
    “코로나 시대, ‘조직적 교회론’에서 ‘유기적 교회론’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조직적 교회론’을 ‘질그릇’의 위치로 다시 회복시키고, ‘유기적 교회론’이 바로 질그릇에 담긴 ‘보화’라는 것을 분명하게 확인하고, 그것에 입각해서 살아내야 한다.” 정성욱 덴버신학대학원 조직신학 교수는 코로나19 상황 가운데 가장 큰 도전과 위기에 직면한 한국교회와 해외 이민교회의 전통적인 교회론을 다시 한번 성찰하고, 철저한 진리 추구와 지속적인 성숙을 추구하는..
  • 포타미션 2021 영역선교 기본과정 모집
    포타미션, 2021년 전반기 영역선교 기본과정 훈련생 모집
    통일과 열방선교를 위한 네트워크인 포타미션(FOTA Missions, 대표 김영식)이 3월 24일부터 6월 15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기독 청년들을 위한 ‘영역선교 기초과정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19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서울 지역과 광주 지역의 광주NK비전센터(대표 박우철 목사)에서 동시에 개최한다. 비대면 훈련프로그램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