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선교통일한국 국제컨퍼런스
    ‘세계교회는 북한선교를 어떻게 하는가?’
    통일선교와 북한선교를 향한 하나님의 큰 그림과 뜻을 바라보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2021 선교통일한국 국제컨퍼런스가 오는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열린다. ‘그레이트 코리아(GREAT KOREA)를 위한 연합과 실천’을 주제로 한 이번 컨퍼런스에는 4대에 걸쳐 한국 사회 발전에 공헌한 선교사 집안의 후손이자 20년 넘게 대북의료 지원 등을 ..
  • 디지털성범죄 시민자원봉사 모니터링단 모집
    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 디지털 성범죄 시민자원봉사 모니터링단 모집
    ㈔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중앙회장 이영미)는 n번방 사건 등으로 잘 알려진 디지털 성범죄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근절하기 위해 ‘디지털성범죄 시민자원봉사 모니터링단’을 모집하여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영미 중앙회장은 “몇 년 전 n번방 사건이 한때 많은 분의 분노를 자아냈으나, 현재 디지털 성범죄는 진화하면서 고속 진..
  •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직장선교사회문화원
    한직선 제40차 중앙위원회 및 직선문 제7회 직장선교 비전포럼 개최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이사장 주대준, 대표회장 진승호)와 직장선교사회문화원(직선문·이사장 박흥일, 원장 명근식)이 오는 5월 22일 서울 강남 대치동 충무교회(성창용 목사)에서 제40차 중앙위원회 및 제7회 직장선교 비전포럼을 개최한다.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선하고 아름답도다’(시133:1)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직장선교 본부 임역원과 전국의 지역, 직능단체 회장단 ..
  • 고신총회세계선교후원교회협의회 제11회 선후협 선교포럼
    “코로나 시대, 하나님이 원하시는 선교는?”
    고신총회세계선교후원교회협의회(선후협)가 3~4일 경주 켄싱턴호텔에서 제11회 선후협 선교포럼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했다.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현장에만 2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포럼은 ‘코로나 시대, 하나님이 원하시는 선교’를 주제로 코로나 상황에서 고신총회세계선교회(KPM) 사역에 효과적으로 연대하기 위해 후원교회를 격려하고 단합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제11회 선후협 선교포럼이 3~4일 경주 켄싱턴호텔에서 진행 중이다.
    “선교사 멤버케어와 전문인 선교가 선후협 사명”
    고신총회세계선교후원교회협의회(선후협)가 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간 경주 켄싱턴호텔에서 제11회 선후협 선교포럼을 진행 중이다. 매년 봄 선교포럼을 개최한 선후협은 작년 코로나 비상 상황으로 포럼을 열지 못했으나, 올해는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코로나 시대, 하나님이 원하시는 선교’를 주제로 코로나 상황에서 고신총회세계선교..
  • 송전교회
    송전교회, 가정의 달 맞아 지역 어린이들에게 ‘행복상자’ 전달
    코로나19가 불러온 사회적 거리두기가 1년 넘게 이어지면서 교회의 현장 사역도 크게 위축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방법으로 돌파구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한데,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의 송전교회(권준호 담임목사)가 코로나 위기 극복의 모범적인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송전교회는 코로나로 어려울 때일수록 교회의 사명을 놓지 않고, 더욱 힘을 다해 지역사회와 이웃을 섬기고 전도에 앞..
  • 검단신도시 내 비전성온교회가 29일 강제 철거 집행됐다.
    인천 비전성온교회 불시 철거…예배 장소 위해 기도 요청
    인천 검단신도시 택지개발지구 경계 지역에 위치한 비전성온교회(김인희 목사)가 29일 불시에 철거되면서 목회자와 성도들이 기도를 요청해 왔다. 2006년 현 위치(인천 서구 불로동 462-4번지)에 개척된 비전성온교회는 260여 평 토지와 축사를 임차 후 리모델링하여 60평 규모의 단층 건물로 설립됐다. 성도는 50여 명이며, 코로나 상황으로 예배는 20여 명이 드리고 있다. 김인희 목사는 지..
  • 글로벌선진교육·글로벌선진학교
    GVCS, 올해 大 진학서도 성과… “평범한 아이를 비범한 인재로”
    글로벌선진교육(GEM)·글로벌선진학교(GVCS) 음성·문경·펜실베니아 캠퍼스 졸업생들이 올해도 북미, 아시아, 유럽 및 오세아니아권 등 유수의 대학으로부터 합격 소식을 듣고 전액 또는 부분 장학 혜택을 지원받는다. 학교 측은 29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근까지의 대학진학 결과뿐 아니라, 도심형(서울형) 대안학교인 세종시 ‘글로벌창의학당’ 운영, 교육재정 확보를 위한 다양한 수익 사업 추진 소식..
  • 의기연 회장 신진선 목사(좌)와 4/14연합 공동회장 노향모 목사(우)가 28일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정부기독교연합회-4/14윈도우한국연합, 다음세대 사역 위해 MOU
    의정부기독교연합회(의기연, 49대 회장 신진선 목사)가 4/14윈도우한국연합(4/14연합, 대표회장 장순흥 박사)과 다음세대를 살리는 사역에 협력하기로 하고, 4월 28일 의기연 사무실에서 사역협약(MOU)을 체결했다. 신진선 목사는 협약식에 앞서 전한 설교에서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 8:28)는 말씀은 의기연의 비전”이라며 “이 말씀을 따라 교단 간 또는 관계자 간 다..
  • 통일소망선교회 북한교회개척 협약식
    통일소망선교회, 한국교회와 첫 ‘북한교회개척 협약식’ 진행
    통일소망선교회(대표 이빌립)가 북한의 회복과 북한교회 개척의 비전을 한국교회와 공유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북한 사역 준비를 교회와 함께 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22일 서울 구로 통일소망선교회 3층에서는 예평교회(나영수 목사), 이웃사랑순복음교회(김진행 목사), 함께하는교회 예수마을(장승익 목사), 흥왕교회(이민희 목사), 열방샘교회(이빌립 목사) 담임목사와 선교 위원 등이 자리한 가..
  • 1911년도 대한국 파견 선교사 현황 통계
    “대한국에서 매서인들은 선교사들 최고 조력자라는 칭송 들어”
    서울 앵글리칸 선교부의 헬레나(Sister Edith Helena) 자매의 보고이다. “영국성서공회는 부인매서인의 봉급을 지원해 주고 그들이 가르치는 사람들에게 성경을 손쉽게 제공하도록 도움을 주는 영국성서공회에 큰 빚을 지고 있다. 이 엘레자벳(Yi Elizabeth)은 1909년부터 성서공회에 소속되어 왔는데, 작년에 인내와 열성으로 도보로 다니며, 열심과 오래 참음에 실패하지 않으며 훌..
  • 글로벌호프가 미얀마 빈민계층에 긴급 식량을 지원했다.
    글로벌호프, 미얀마 빈곤가정 긴급 생계비 및 식량 지원
    국제개발협력NGO 글로벌호프(대표 조용중)가 미얀마 군부 쿠데타로 극심한 피해를 입은 빈민계층 가정에 긴급 생계비와 식량을 지원하는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미얀마는 지난 2월 군부 쿠데타 이후 현재까지 약 730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이 외에도 보호받아야 할 아동들의 사망과 무고한 시민의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