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톰 레이너
    “결혼 44년 동안 내가 한 가장 어리석은 일 한 가지”
    미국의 교회 성장 전문가인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최근 웹사이트 ‘처치앤서즈’(churchanswers)에 ‘결혼 44년 동안 내가 한 가장 어리석은 일 한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그는 이 글의 제목에 대해 “원래 ‘결혼 44년 동안 내가 한 가장 어리석은 일’이었다. 그 후 결혼 생활에서 내가 한 어리석은 일들을 너무 많이 생각나기 시작했다. 537개의 어..
  • 마크 남 목사
    영국 성공회 소속 중국계 성직자 지원하는 전국 네트워크 출범
    영국 성공회 내에서 중국계 성직자와 성직 후보자를 연결하는 전국적 네크워크가 출범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7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최신 통계에 따르면, 교회 유급 성직자 가운데 약 0.2%가 중국계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 아프가니스탄
    “아프가니스탄 내 소규모 기독교인 그룹 있어… 기도해 달라”
    오픈도어가 기독교인들에게 탈레반이 장악한 아프가니스탄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7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오픈도어가 발표한 월드워치리스트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은 기독교인들이 신앙 때문에 가장 큰 박해를 받는 50개 국가 중 2위를 차지했다. 북한에 이어 두 번째다...
  • 인도 지도
    “코로나로 가족 잃은 인도 男 위로한 목회자들, ‘강제 개종’ 혐의로 체포돼”
    인도 북부에서 코로나19로 아내, 아들, 며느리를 잃은 힌두교 남성을 위로하고 기도해준 목회자들이 ‘강제 개종’ 혐의로 구타를 당하고 체포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6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모닝스타뉴스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닐 두라이 목사와 비제이 쿠마르 파텔 목사, 그의 아내 키란 데비 사모가 랄지 비슈와카르마(62)의 이웃인 힌두교 민족주의자들에게 신체적 폭행을 당한 후 구금..
  • 몰몬교
    전 몰몬교 선교사, 침례교 목사 전도하려다 기독교로 개종
    전 몰몬교 선교사였다 기독교로 개종한 한 남성이 자신의 간증을 전하며 기독교인들에게 과감하게 예수를 전할 것을 권면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이 매체에 소개된 간증에 따르면, 마이카 와일더(Micah Wilder)는 몰몬교(예수그리스도후기성도교회, LDS) 안에서 신앙의 표본으로 자랐다. 그는 율법을 엄격하게 지키는 것부터 지도자로 봉사하는데 이르기까지, 하나님 앞..
  •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 국제사회에 긴급조치 촉구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이 일련의 ‘악몽’ 같은 공격을 겪은 후, 긴급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국제사회에 촉구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복음주의교회(ECWA) 대표 스티븐 바바 판야 목사는 아이리그웨와 플라토주에서 일어난 폭력을 ‘제노사이드’(대량학살)와 비교하면서 적어도 70명 이상이..
  • 이스라엘 아모스 지진
    성경 아모스·스가랴서에 언급된 지진 증거 발견돼
    이스라엘 고고학자들이 성경에 기록된 유다 왕국 시대에 일어난 지진의 증거를 발견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지난 9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다윗성 국립공원(City of David National Park) 현장에서 발굴 중이었던 고고학자들은 무너진 건물 내부에서 산산이 부서진 그릇, 램프, 조리기구, 저장 항아리를 포함해 파괴된 층을 발견했다고 한다...
  • 교회 예배
    미국인 36% “팬데믹 기간, 신앙이 희망의 원천”
    논란을 불러일으킨 대선, 인종 정의 시위, 코로나19 팬데믹 중에도 미국인 중 36%가 신앙이 희망을 주었다고 대답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9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남침례회 연구부서인 라이프웨이 리서치(Lifeway Research)는 최근 ‘감정과 역경에 대한 미국의 견해’라는 제목으로 새로운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는 지난 9월 실시된 미국인 1천2백명 이상을 대상..
  • 시드니 매클로플린
    미 금메달리스트 “그리스도 안에서 내가 가진 것, 그 무엇보다 위대”
    2020 도쿄 올림픽 육상 종목 여자 400m 허들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미국 육상선수 시드니 매클로플린이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올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그녀는 하나님을 찬양하는 장문의 게시물을 SNS에 올리고 “내 조국뿐 아니라 하나님 나라를 대표할 수 있어 영광스럽다”라고 밝혔다...
  •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목사, ‘재림’에 관한 책 집필 계획 밝혀
    ‘디자이어링 갓’(DesiringGod.org) 설립자이자 작가인 존 파이퍼 목사가 ‘재림’에 관한 책을 집필한다는 계획을 밝히며 기도를 요청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그는 지난달 26일(이하 현지시간) 자신의 웹사이트에 공개된 영상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관해 사람들이 읽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평범한 책을 쓰고 싶었다”고 했다...
  • 라이언 시아보
    런던에서 “동성애는 죄” 설교한 美 전도자, 체포돼
    동성애는 죄라고 설교한 혐의로 체포 및 구금됐던 미국인 거리 설교자가 “영국을 비롯한 서방국가의 상황이 매우 나빠지고 있다”면서 “공산주의화 되어 가고 있다”라고 경고했다.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라이언 시아보 씨는 지난 달 22일(이하 현지시간) 런던에서 동성애는 죄악이라고 설교한 혐의로 체포됐다. 미국인인 시아보 선교사는 런던에서 상당한 시간을 보냈으며..
  • 나이지리아
    美 목회자, 나이지리아 고아원 재건 위해 5만 달러 기부
    미국 뉴욕의 한 목회자가 분쟁으로 황폐해진 나이지리아에 소재한 고아원을 재건하기 위해 5만 달러를 기부하기로 약속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약 150여명의 어린이가 머물고 있는 고아원 재건을 위해 기부를 약속한 빌 데블린 목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하나님께 감사하다. 악마적인 테러리스트에 의한 파괴되기 전 어린이들은 피신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뉴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