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호프 기독교자살예방센터(이하 라이프호프)는 오는 9월 10일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보듬주간행사'를 진행한다. 27일 한국100주년기념관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라이프호프는 작년과 같이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는 주제로 9월 14일 주일을 생명보듬주일로 지키고 생명보듬 주간행사로 '생명보듬 함께 걷기', '생명보듬 벽화 그리기',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등 진행한다고 .. "톰 라이트 비판적 실재론, 인식주체와 인식대상 '대화' 있어야"
현대기독연구원 톰 라이트 강좌 첫 시간, 강의 시작 2시간여전부터 백주년기념교회 사회봉사관에는 강의를 듣고자 하는 이들이 하나둘 모이기 시작했다. 청년부터 초년생 교역자, 중년의 성도들까지 다양했다. 이번 강좌는 톰 라이트 관련 저서의 출판을 거의 도맡아해온 에클레시아북스와 현대기독연구원이 공동주최한 행사로, 총 5주 매주 목요일 오후 7시30분부터 진행된다.. "그리스도인의 회개, 하나님과 이웃과의 관계 근본적으로 변화"
26일 백주년기념교회 사회봉사관에서 진행된 현대기독연구원 '복음주의와 공공신학 세미나' 두 번째 시간 최경환 연구원은 "사이더는 회심이 사회적 책임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말한다"며 "현대 복음주의 비극은 바로 이 부분을 놓쳤기 때문에 기독교를 사적인 종교로 만들어 버렸다"고 했다... "학개서, 하나님 왕 되시던 출애굽 시대 상기... 정치적 혼란 극복"
26일 성락성결교회(담임 지형은 목사)에서 '구약과 목회와의 만남 IV: 학개. 말라기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를 주제로 제23차 한국복음주의 구약신학회 논문발표회가 진행됐다... "Q, 하나님의 자비 닮으라 호소...이면에는 급박한 현실"
이화여대 대학교회에서 진행된 이날 세미나에서 그는 "Q에서 하나님 나라는 예수가 주는 첫 축복선언 속에 가장 먼저 언급된 만큼 예수 메시지의 핵심을 이룬다"며 "Q가 인자의 기다림이라는 구조로 이야기의 시간적 특을 이어간다면, '하나님 나라'는 Q의 공간성과 관련된다"고 했다... "신정론은 고통 받는 자 고난 이겨내기 위해 필요한 것"
26일 진행된 제4회 샬롬나비워크샵에서 '문창극 후보의 하나님의 뜻에 대한 단상'을 주제로 발제한 박종서(작은교회연합이사) 목사는 "이번에 문창극 박사는 고통 받는 세미한 개인에 대한 배려가 적었다"고 지적했다... 김동호 목사, "목사만 성직 아니다"
최근 김동호 목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목사직에 대하여'란 주제로 글을 올려 관심을 끌고 있다. 김 목사는 오는 7월 7일부터 8일까지 단양 대명리조트에서 '목사란 누구인가?'를 주제로 열리는 제17회 바른교회 연구위원회 세미나에서 이 글을 발표할 예정이다... "'그냥 밥만 했습니다'하는 그를 보며 예수님의 마음을 봅니다"
하나님의 셰프, 마창선 선교사는 한때 이랜드 회사의 기획자였고 MBA 출신 컨설턴트로 이엑스알, 제이에스티나, 컨버스,코오롱 스포츠 등 많은 브랜드를 컨설팅했다... [신간 소개] 세상이 기대하는 바로 그 사람 '더 크리스천'
'더 크리스천(THE CHRISTIAN)'의 저자 튤리안 차비진은 미국 플로리다 주 코럴릿지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다. 그는 주목받는 차세대 목회자로 우리 시대의 영적 스승 빌리 그레이엄 목사의 외손자이다... "탈북자 정착 성공스토리 많을수록 통일 가까워진다고 봐야"
이날 특강한 김희상 이사장(한국안보문제연구소 이사장, 예비역 육군중장)은 "자유통일을 이루어내려고 하면 북한 동포의 흔흘리고 있는 마음을 끌어내야 한다"고 했다... "개혁파가 지향하는 예배의 유일한 동기는 '감사'"
"개혁파 예배를 지향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성경을 따른 예배'를 드려야 하지만 오늘날 한국교회는 다시금 종교개혁이 일어나야 할 만큼 하나님 앞에 참으로 예배하는 사람이 드문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연세대 대책위, 항소심 판결 기각에 유감 표명
25일 연세대학교 설립정신회복을위한기독교대책위원회(위원장 손달익 목사, 이하 대책위)는 한국기독교회관에서 '연세대학교 기독교대책위원회 항소심 판결에 대한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열어 "연세대학교의 바른 발전과 학교를 통한 하나님의 선교가 지속되기를 바라는 한국교회는 '이사회결의 무효 확인' 항소심 판결에 유감을 표한다"고 입장을 밝혔다...